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한국 역사 관련 영화 BEST

by 수학부부 2019. 11. 27.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내 한국 역사 영화 추천 7편
📍한국 역사 관련 영화 BEST
📍인생 영화 추천 1탄, BEST9
📍여러분이 몰랐던 숨겨진 반전 영화 추천 BEST10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한국 역사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로 선별해 봤습니다. 영화선택은 제가 본 영화중에서 골랐으니 참고해주세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이 있죠.  한국사를 배경으로한 영화를 접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중요한건 잘 선별해서 봐야겠죠?! 그럼 한 번 골라보세요.

영화 선별 기준은 제가 본 영화들 위주로 고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선택임을 알아주세요.

오늘의 영화

명량, 밀정, 국제시장, 광해(왕이 된 남자), 역린, 최종병기 활, 암살, 베를린, 신기전, 님은 먼곳에, 인천상륙작전, 활

사진출처 - 다음영화

명량 :: 명량은 이순신 장군에 관한 영화로 천 만 관객이 본 영화입니다. 솔직한 감상평을 쓰자면, 이순신 드라마보다는 감동이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꼭 한 번은 봐야 할 영화라고 생각해요. 중간중간 어색한 부분들이 있지만 연기력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재미보다는 진지하게 영화를 감상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밀정 :: 일제강점기 1923년 황옥 경부 폭탄사건을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그 당시 시대를 아주 잘 표현했고, 일제 강점기의 영화 중 베스트 4안에 들 정도로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해요. 극마다 몰입감을 더해주는 서스펜서로 보는 내내 눈을 떼지 못하게 합니다. 우정출연을 한 이병헌 배우의 연기 또한 볼 만합니다. '우리는 실패해도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국제시장 :: 제가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 중 하나입니다. 한국 역사 영화 중 꼭 봐야 하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2시간도 안 되는 러닝타임 안에 길고 긴 역사를 담은 것 자체부터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우리의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의 헌신을 생각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역사 그 자체를 담은 영화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입니다. 또한, 코믹, 감동, 슬픔, 역사 이 모든 내용이 담겨있는 영화입니다. 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광해 :: 픽션이지만, 진실은 모르는 거니까... 조선왕조실록에 있는 단 2줄, 사라진 15일의 기록을 가지고 만든 영화입니다. 작품성과 대사, 연기 모든 게 잘 어우러져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광해, 자신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자신과 똑같이 생긴 대역 '하선'을 세운 후에 벌어지는 이야기들인데요. 재미와 리더의 자질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이병헌 배우의 연기는 언제 봐도 대단하더군요. 추천합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역린 :: 이 영화는 어떤 분들은 별로다 라고 하시는데 저는 굉장히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정조의 일생을 표현한 영화로 진장한 리더란 누군가, 왕의 자리에서는 무엇을 지켜야 하는가? 에 대해서 생각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감명 깊게 본 영화이고, 저 믿고 한번 봐보세요. 정조의 입장에서 영화를 본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최종병기 활 :: 이 영화 또한 제가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감히 한국영화의 혁명이라고 표현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활이라는 사물을 통해 만들어내는 스토리는 가히 놀랍고, 눈이 쉴틈이 없습니다. 또한 배우들의 연기력과 중간중간 그려지는 역사적인 내용을 잘 표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였습니다. 활이라는 소재로 이런 영화를 만든 감독에게 박수를..!

사진출처 - 다음영화

암살 :: 전지현과 하정우의 로맨스 그리고 역사의식 등 영화를 보면서 전혀 지루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역사를 알고 보면 빠져들게 됩니다. 암살 또한 한국 역사 영화 베스트 4안에 들어갈 만큼 꼭 봐야 한다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오락, 재미보다는 묵직한 감동에 포커스를 맞춘 영화입니다.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베를린 :: 개인적으로 한국 액션 영화 베스트 안에 들어가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이 즐겁고, 나오는 배우들의 연기에 치이고, 정말 볼만합니다!! 두말 할거 없이 걍 보세요.

사진출처 - 다음영화

인천상륙작전 :: 흥행은 못했지만 스토리와 영화 구성이 너무 좋은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역사를 그대로 옮겨놓은 영화여서 역사 공부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시간 되시면 꼭 한 번 보세요! 리암 리슨의 출연으로 영화가 더 탄탄해요. 

 

반응형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신기전 :: 세종의 비밀병기 신기전의 탄생을 담은 영화입니다. 역사적인 실화를 담은 영화인 만큼 다가오는 감동도 큰 영화였습니다. 어떤 분들은 기대 이하라고 하지만 저는 정말 감명깊고, 재미있게 봤습니다. 신기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아주 잘 표현했고, 뭔가 조선의 자긍심이 활활 타오르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한국 최신 넷플릭스 코미디 영화 best5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3탄 11편 골라봤어요!
📍설 특선 영화 추천, 설 맞이 가족영화 가져왔어요
📍해외 외국 코미디 영화 추천 2탄, BEST11
📍한국 코믹 영화 추천 2탄 BEST 16

님은 먼 곳에 ::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한 영화, 남편을 찾기 위한 한 여자의 여정이 고독하면서도 애처로우면서도, 어찌보면 다행이다 싶은 그런마음이 드는 영화입니다. 주인공역의 수애의 연기력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연기력이었습니다. 가슴 뭉클함을 매시간 느낄 수 있는 영화.

인천상륙작전 :: 개인적으로 정말 느낀게 많고, 역사적인 내용과 잘 맞춰서 만들어진 영화라고 생각해요. 사실적으로 잘 만든 영화입니다. 얼마나 우리 조상들이 힘겹게 이 나라를 지켜왔는지 그 소망이 절실하게 느껴지는 영화였습니다.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내 한국 역사 영화 추천 7편
📍한국 역사 관련 영화 BEST
📍인생 영화 추천 1탄, BEST9
📍여러분이 몰랐던 숨겨진 반전 영화 추천 BEST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