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국내 한국 역사 영화 추천 7편

by 수학부부 2023. 11. 23.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내 한국 역사 영화 추천 7편
📍한국 역사 관련 영화 BEST
📍인생 영화 추천 1탄, BEST9
📍여러분이 몰랐던 숨겨진 반전 영화 추천 BEST10

한국 역사 영화 추천 베스트 2탄

요즘 고려거란전쟁으로 한국 역사 관련 드라마와 영화를 즐겨보고 있어요. 오랜만의 대하드라마여서 그런지 재미있고, 다시 한번 역사를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과거 관람했던 영화 중 기억에 남는 한국 역사를 배경으로 한 영화 7편을 가져왔습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태극기 휘날리며

태극기 휘날리며는 한국 역사 영화로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죠. 시간이 흘러도 그 뭉클함과 감동은 여전한 거 같습니다. 처음 봤을 때 얼마나 울었는지 모릅니다. 오랜만에 다시 한번 한국전쟁 영화를 보고자 한다면 태극기 휘날리며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하는 그 역사의 한 발자취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명량

명량또한 천만관객을 넘기면서 한국의 대표적인 역사 영화로 우뚝 섰죠. 최민식 배우님의 강렬한 연기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또 다른 면모를 볼 수 있었던 작품입니다. 언제 보아도 그 카리스마와 나라를 사랑하는 그 마음은 감동이 됩니다. 

 

 

사도

사도세자에 대한 내용은 시간이 흘러도 미스터리하죠.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를 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바입니다. 그 당시 시대적인 배경과 인물들을 잘 묘사하여 극의 몰입도가 엄청납니다. 답답한 마음도 있지만 그것 또한 역사의 한 부분이니까요. 사도 보시고 '역린'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명작입니다.

박열

1923년 무고한 조선인 학살을 하던 시기를 배경으로한 작품으로, 그 당시 조선의 청년이었던 박열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괴짜 같으면서도 욱하는 그의 연기는 때로는 시원하기도 하고 통쾌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영화와 또 다른 느낌의 작품입니다.

덕혜옹주

조선의 마지막 공주 덕혜옹주의 삶을 그린 작품으로 그녀의 외로움과 고된 삶을 가장 잘 표현한 영화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녀가 얼마나 조선을 그리워하고 있었는지를 보면 엉엉 울게 된답니다.

연평해전

우리가 잊지 말아야할 역사가 있다면 그건 바로 연평해전 사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한 그들의 정신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사건으로 인해 더 가슴이 먹먹해지는 작품이었습니다.

 

반응형

 

올빼미

인조를 배경으로한 작품인데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봤던 작품입니다.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신하의 관점으로 극을 이끌어가는데 그 과정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영화입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추천드립니다. 류준열배우의 연기는 감히 뭐라 깔 수가 없더군요.

바람의 파이터

바람의 파이터는 최배달의 일생을 그린 작품으로 그당시 일본을 포함한 100여 명의 무도 고수들과 대견해 승리한 그의 삶을 표현한 영화입니다. 그의 싸움은 단순히 주먹싸움이 아니었고, 조국을 위한 싸움이었음을... 그의 숭고한 정신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나 양동근배우님의 묵직한 연기는 영화 전체를 고급스럽게 만듭니다. 이 영화 또한 숨겨진 명작이니 아직 안 보셨다면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내 한국 역사 영화 추천 7편
📍한국 역사 관련 영화 BEST
📍인생 영화 추천 1탄, BEST9
📍여러분이 몰랐던 숨겨진 반전 영화 추천 BEST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