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임신4주 갈색혈 착상혈과 생리혈 차이 경험담

by 수학부부 2023. 9. 18.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임신 3주차 극초기 증상, 생리통이라고 생각했다
📍임신 4주차 극초기 증상 4주 4일 아기집 확인, 임밍아웃까지
📍임신 준비, 임신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총정리
📍임신때 피해야 할 음식, 임신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임신초 조심해야할 것, 임신전 해야할 것

착상혈

착상혈은 임신 초기 가벼운 출혈 또는 갈색 물감 형태로 나타납니다. 임산부중 소수의 임산부에게 생기는 것으로 임신이라고 해서 무조건 착상혈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지속 기간도 1~2일 정도로 짧게 나타나기 때문에 생리기간과 차이가 있습니다.

착상혈의 원인으로는 배아가 자궁 벽에 박차고 고정될 때 일어나는 출혈이기 때문에 주로 임신 초기에 발견됩니다. 자궁에 상처가 나서 생기는 약간의 출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생리를 시작할 때 양이 다르겠지만 착상혈은 정말 적은 양의 피이기 때문에 확실히 다름을 느끼실 겁니다. 생리 주기와는 별개로 발생하며, 임신초기에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임신 3주차 극초기 증상, 생리통이라고 생각했다

생리혈

생리혈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생리주기에 나타나는 출혈로, 밝은 적색의 혈액으로 시작하며 점점 짙어지다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줄어듭니다. 보통은 3일~7일 정도 유지되기도 하지만 이는 개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혈은 자궁 내막의 탈락과 함께 발생하는 출혈로, 난소에서 배출되지 못한 난자와 함께 자궁 벽 내막이 제거되어 생긴 것입니다. 한마디로 자궁 내 찌꺼기들을 주기적으로 배출해 준다는 것이지요. 

 

 

만약, 나이가 젊은데도 생리주기가 규칙적이지 않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산부인과는 미리 방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나중에 가서 후회하지 마시고 치료할 수 있을 때 미리미리 하세요. 여성이 산부인과를 가는 것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내 몸을 잘 지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착상혈(갈색혈) 생리혈
적은양(팬티 라인에 3-5방울정도), 붉지않은 갈색 많은 양, 붉은 색의 출혈

착상혈(갈색혈, 생리 차이)경험담

제가 느꼈을 때는 차이가 없다고는 하지만 저는 차이가 확연히 달랐습니다. 저는 이번에 임신했을 때 오히려 착상혈이 없고 생리통처럼 알싸하게 아파서 생리통인지 알았답니다. 그리고 저는 생리를 할 때 양이 많이 나오고 색도 붉은색이라 차이가 확실히 있었습니다. 생리할 때인데 계속 피는 안 나오고 아프기만 했어요. 착상혈은 모든 산모에게 나타나는 게 아니라 극히 일부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니 착상혈이 없다고 해서 실망하지 마세요.

 

반응형

 

아마 착상혈을 보신 분들은 평상시와는 전혀 다르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양과 색이 정말 다릅니다. 생리는 처음에 조금 나온다 해도 바로 터지는데 착상혈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주 조금 나올 뿐입니다. 경험하시면 그 차이가 분명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가장 중요한 건 내가 생리 주기를 잘 알고 있는지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지 않은 분 중에 임신을 하길 원하신다면 미리미리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상담 후 건강관리 잘하신 다음 계획 임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궁외 임신이 되는 이유, 통증

생각보다 요즘 임신을 하고 싶어도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끄럽다는 이유로 산부인과를 미리 방문하지 못해 치료를 받아야 할 시기를 놓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여성이 산부인과를 가는 건 부끄러운 일이 절대 아니니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거나 할 시 꼭 병원에 방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하거나 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 완화 음식
📍태아보험 가입방법 가입시기 현대해상 보험료 싸게하는 법
📍임신 3주차 극초기 증상, 생리통이라고 생각했다
📍임신 4주차 극초기 증상 4주 4일 아기집 확인, 임밍아웃까지
📍임신 준비, 임신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총정리
📍임신때 피해야 할 음식, 임신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임신초 조심해야할 것, 임신전 해야할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