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태아보험 가입방법 가입시기 현대해상 보험료 싸게하는 법

by 수학부부 2023. 5. 5.
728x90
반응형

어느덧 임신 10주 차를 지나고 있어요. 오늘은 임신을 하면 꼭 해야 하는 태아보험 가입 방법을 소개할게요. 참고해 보세요.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은 보통 기형아 검사하는 12주 전에 하는 편입니다. 미리 가입을 해놔야 혹시나 기형아 검사를 할 때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거든요. 어떤 분들은 그런 거 상관없이 20주 지나서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대게는 기형아검사 전에 많이들 하셨어요. 저 같은 경우는 가입을 8주 차 때 했어요. 남편이 여기저기 정보 알아보면서 가입했어요. 혼자 열심히 알아보더라고요 ㅎㅎ 고마워 남편🫶🏻💕

 

보험사 선택 기준

대표적으로 현대해상, 메리츠, 한화 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이 있는데 찾아보니 태아보험 1위로는 현대해상이더라고요. 혜택이 가장 좋다고 하고, 청구가 쉽고 보상이 잘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이들 가입을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가 있는데 보통 30세 만기로 합니다. 나중에 화폐가치가 떨어질 수 있어서.. 30세 때 다른 보험으로 갈아타면 될 것 같아요.


현대해상 태아 보험료

현대해상 태아보험 실비는 금액이 정해져 있어요. 출생 전 12,300원, 출생 후 18,670원으로 정해져 있고 저희는 종합 보험으로 출생 전 42,220원, 출생 후 38,250 원해서 출생 전에는 총 12,300+42,220원/ 출생 후에는 18,670+38,250원으로 매달 지출 됩니다.

담당자 선택 방법

저희는 남편이 먼저 태아보험 블로거들 3명한테 댓글을 달아서 담당자님 정보는 받았다고 해요. 총 3분과 연락을 해서 괜찮은 분으로 선택했어요. 실제로 저희 담당자님은 친절하시고, 추후 아기에게 문제가 생기면 책임지고 처리해 주신다는 것 등 굉장히 잘 챙겨주셨어요. 선물도 주시고요. 선물은 배냇저고리랑 비데, 튼살크림, 산모특약 등ㅎㅎ또 들어보니 2000명 정도 관리한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경력이 10년 차면 말 다했죠^^담당자 선택은 보통 유튜브나 카페, 블로그를 통해서 연락을 많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반응형




가입절차

저 같은 경우는 남편이 담당자님과 불필요한 특약들을 이야기한 뒤 결정하고 나서 저랑 통화를 했어요. 가입은 엄마가 직접 해야 하는 거라 담당자님이 저한테 전화를 주시고 톡으로 계약서 링크를 보내주시는데 체크체크하면 됩니다. 저는 그냥 하라는 대로 서명하고 체크하고를 얼마나 했나 몰라요ㅎㅎ 그래도 모바일로해서 가입은 빠르게 20분 안쪽으로 끝낸 거 같아요. ㅎㅎㅎ

보험특약 공부방법

보험특약은 약 100가지 정도 있는데 남편이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공부하고 가입했어요. 남편이 본 유튜버를 추천하자면 보답하는 유니님과 재테크하는 아내 구채희님 영상 입니다.



남편 말로는 태아 보험을 미리 공부 안 하고 그냥 가입하면 십만 원이 넘는 보험료를 내는 호구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공부하고 가입하면 5만 원대로 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시간 들여서 꼭 공부하고 가입하세요. 한 생명을 키우는 게 보통일이 아니지만 저희 부부도 하나씩 배워가고 있네요^^ 여보 너무 고마워요🫶🏻💕여러분도 알뜰하게 태아보험 가입해보세요!

**베이비 페어에서도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을 상담을 통해 해주고 있어요.

 

일산 킨텍스 베이비페어 예약, 주차 비, 맛집, 솔직한 후기 경험담

임신하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어요. 바로 베이비 페어! 결혼할 때는 박람회 같은 건 거들떠도 보지 않았는데 임신하니까 베이비페어는 꼭 한 번 가보고 싶더라고요.ㅎㅎㅎ 오빠랑 2-3주 전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