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임신 3주차 극초기 증상, 생리통이라고 생각했다

by 수학부부 2023. 4. 16.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 완화 음식
📍태아보험 가입방법 가입시기 현대해상 보험료 싸게하는 법
📍임신 3주차 극초기 증상, 생리통이라고 생각했다
📍임신 4주차 극초기 증상 4주 4일 아기집 확인, 임밍아웃까지
📍임신 준비, 임신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총정리
📍임신때 피해야 할 음식, 임신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임신초 조심해야할 것, 임신전 해야할 것

생예+1 임신 확인

저는 생리주기가 정확한 편이에요. 생리처음 시작하는 날을 표시하면 27-28일 후에는 정확하게 생리가 터졌어요. 그리고 생리하기 일주일 전부터 허리가 살살 아파서 항상 예측을 했답니다.

4주 4일 아기집 확인 후기 보러가기

이번에도 생리통이 살살오고 싸한 게 생리통약을 미리 먹었어요. 제가 생리통이 정말 심하거든요. 근데 생예때 생리가 안 터진 거예요!! 그래서 생예+1일에 임테기를 해봤죠.

그랬더니 똭!! 처음 한 거부터 색이 나오는 거 있죠! 지금까지 흐릿하거나 아예 없는 선만 보다가 두줄이 선명하게 보이니까 정말 임신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보자마자 남편과 서로 안으며 이게 무슨일이야 하면서 놀람반 기쁨반으로 그날 밤을 보냈어요 ㅎㅎㅎ 그토록 바라던 아기천사가 생각하지 못한 때에 이렇게 찾아와 주었답니다💕

그 뒤로 저는 임테기 지옥에 빠졌죠 ㅋㅋㅋ 하루에 3개를 한거 같아요 ㅋㅋㅋㅋ 여러분 임테기 흐릿하게 나온다고 다 임신이 아니에요! 선명하게 나와야 임신입니다!!

저는 흐릿하게 나왔을땐 화유를 해서 이번에도 기대를 안 했는데 이번엔 줄이 퐉 보여서 이건 임신이구나 했어요. 무엇보다 생리를 안 하는 게 결정적인 단서(?)입니다!!
 



3주차 증상

제가 겪은 3주 차 증상을 공유해 볼게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생리를 안 한다면 아래 증상들을 참고해 보세요!

  • 생리통과 비슷했던 착상통 : 저는 생리통과 아주 비슷해서 생리를 곧 하겠구나 생각하고 생리통약까지 미리 먹었었어요. 생리를 안 하는데도 아팠다 안 아팠다를 반복했어요 그게 아마 착상통이었던 거 같아요.
  • 몸살 기운 : 저는 생리 전에 몸살기운이 없었는데 갑자기 으슬으슬 춥고 몸살기운이 있어서 집에서 쉬었어요.
  • 여드름 생김 : 생리전에 여드름 난적이 없었는데 이마와 턱에 여드름이 하나씩 생겨서 잉? 뭐지? 할 정도로 평상시와 달랐어요.
  • 피곤 : 자주 피곤하고 몸에 힘도 없더라고요. 컨디션이 좋았다 안 좋았다 그랬어요.
생리통과 임신통 차이 알아보기

저는 몇 개 빼고는 생리 전증후군과 굉장히 비슷했어요. 엄청 예민하신분들은 더 잘 느끼시겠지만 저는 생리전 증후군과 동일했습니다. 그리고 착상혈은 20-30%의 산모 분들에게만 나타나는 거니까 없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오히려 착상혈 없이 임신이 되는 게 건강하다고 생각해요. 

 

반응형



가장 정확한 거는 임테기의 선명한 2줄입니다. 흐릿하면 안 되고 선명!! 그리고 너무 일찍 확인하지 마시고 생예까지 편하게 기다리세요. 그게 참 어렵기도 하고 힘든 시간이지만 편안한 마음이 가장 중요해요! 좋은 소식 있기를 바라며 여기까지 나눠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 완화 음식
📍태아보험 가입방법 가입시기 현대해상 보험료 싸게하는 법
📍임신 3주차 극초기 증상, 생리통이라고 생각했다
📍임신 4주차 극초기 증상 4주 4일 아기집 확인, 임밍아웃까지
📍임신 준비, 임신 전 준비해야 할 것들 총정리
📍임신때 피해야 할 음식, 임신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임신초 조심해야할 것, 임신전 해야할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