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임신 주수별 검사 아기집, 기형아 검사, 성별 확인 등

by 수학부부 2023. 11. 25.
728x90
반응형
 

임신 7주 8주 증상과 아기 크기 젤리곰 초음파

임산부에게 좋은 차 추천 루이보스 티 임산부 선물 내돈내산 저는 부부는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서 평상시에도 차나 에이드를 주로 마시는 편인데 임신 중에는 차가 안 좋다고 해서 극초기에는

dodo-hd.tistory.com

 

임신초 조심해야할 것, 임신전 해야할 것

임신을 해보니 임신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지 않아도 알게 되었습니다. 임신초에는 하나하나 조심해야 할 시기라서 뭘 하더라도 항상 검색해 보고 먹거나 행동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임신

dodo-hd.tistory.com

임신 주수별 검사, 이벤트

오늘은 임신기간 동안 주수별로 알면 좋은 이벤트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임신을 하면 모든 게 새롭기 때문에 당황하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라고 주수별로 알면 좋은 검사나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임신 4,5주 차 아기집확인

임신이 처음이고, 계획임신이라면 임테기를 보는 순간 바로 병원에 달려가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쯤이 4주, 5주일 텐데 그때는 아기집을 볼 수 있습니다. 크기는 개인차가 있으니 너무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임신을 해봤던 분들은(경산모) 이미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라 산부인과를 늦게 가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ㅎㅎ

임신초 조심해야하는 시기는 맞지만 격한 운동, 심한 움직임이 아닌 이상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생활해도 무관합니다.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즐겁게 생활하세요. 될놈될입니다^^

 

 

임신 6,7주차 심장소리

6주, 7주가 되면 심장소리를 듣게 됩니다. 심장소리를 들으면 임신확인서를 받게 되고, 공식적으로 임산부가 됩니다. 임산부 등록이 되고 나면 국민 행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부부도 처음 심장소리를 들을 때 얼마나 감격스럽고 신기했던지..ㅎㅎ지금도 잊을 수가 없어요.

추가로 저희는 8주 차 때 태아보험을 가입했습니다. 기형아 검사 전에 하는 게 좋다고 해서 가입하게 됐어요.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아보험 가입방법 가입시기 현대해상 보험료 싸게하는 법

어느덧 임신 10주 차를 지나고 있어요. 오늘은 임신을 하면 꼭 해야 하는 태아보험 가입 방법을 소개할게요. 참고해 보세요.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은 보통 기형아 검사하는 12주 전에 하는

dodo-hd.tistory.com

임신 12주 기형아검사, 정밀초음파

심장소리까지 듣고 한 달 정도 지나고 12주쯤이 되면 기형아 검사를 하게 됩니다. 저희는 기형아 검사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로 갔는데 이게 그렇게 중요한 검사인지 몰랐답니다. 지나고 나서 니프티 검사라는 걸 알게 됐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임신 10~12주 증상, 기형아검사 코뼈, 12주 목투명대

꾸준히 임신 주수를 기록해야 했는데 지치고 게을러서 이제야 기록을 합니다. 어느새 22주를 지나고 있네요. 하루하루 감사한 시간들 속에서 남편과 행복하게 지내고 있답니다. 오늘은 지난 포

dodo-hd.tistory.com

임신 16주 성별확인

15주, 16~17주차가 되면 성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중기 때는 이런 이벤트들이 있어서 기다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당연히 성별이 무엇이든 상관은 없지만 또 궁금하잖아요?!ㅎㅎ 신랑과 성별확인할 때 얼마나 두근두근했는지 몰라요. 저는 아들맘이랍니다. ㅎㅎ

 

임신 15주, 16주 증상, 성별공개, 초음파 태아크기

늦게나마 임신 15주 증상과 성별 후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정밀 초음파를 지나고 나서 병원에 가서 그런지 전보다는 마음이 편했습니다. 그럼에도 병원 가기 전에는 항상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dodo-hd.tistory.com

임신 24주~28주 임당검사

임신 중기가 되면 공포의 임당검사라고 하는 임신성 당뇨 검사를 합니다. 이 또한 초산이라 저는 전혀 몰랐는데 주변 선배 언니들 경험담을 들으니 두렵더라고요.ㅎㅎ 하지만 대부분 다 정상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자세한 경험담은 아래 포스팅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차에 임당 수치가 나오면 재검을 받아야 한답니다. 임당 커트라인은 140!

 

임당 검사 후기, 원인, 증상, 당뇨 식단 음식추천

제가 지난주 공포의 임당검사를 치렀습니다. 임당이라는 건 알지도 못했는데 주변이야기를 들어보니 재검을 하면 병원에 4시간 동안 있으면서 채혈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더 나아가 당뇨

dodo-hd.tistory.com

임신 28주 아기 크기, 위치

28주부터는 아기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출산 시기가 가까워지기 때문에 머리둘레, 몸통둘레 등을 확인하고 역아인지 아닌지도 확인합니다. 

 

반응형

 

임신 30주 출산 방법 선택(자분, 제왕절개)

30주가 넘어가면 막달이라고 해서 출산 준비를 합니다. 자궁경부 길이가 짧으면 조산을 예상하기도 하고, 사람마다 출산 임박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출산 방법도 담당선생님과 결정을 합니다. 지금 제가 딱 36주인데 언제 양수가 터질지 몰라 안절부절 상태랍니다. ㅎㅎㅎ 저는 자분으로 결정해서 더 두렵기도 해요^^ 신랑 있을 때 터지길 바라며 기도하고 있답니다. ㅎㅎ 그 후기는 앞으로 나눠 볼게요!!^^

[간단 정리]
아기집 확인(난황확인) - 심장소리 듣기 - 기형아검사 -  성별확인 - 임당검사 - 아기 위치 확인 - 출산준비

여기까지 임신기간의 주요 검사(이벤트)들을 나눠보았습니다. 저도 첫 아이라 궁금하고 기대하며 병원을 다녔지만 막달이 되니 무뎌지더라고요. ㅎㅎ 아마 둘째를 가진다면 그때는 더 관심을 안가지지 않을까 생각도 해요 ㅎㅎ 아무쪼록 임신 기간 동안 즐거운 생각만 하시면서 행복한 임신생활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베베 태아심음측정기 소개 사용방법 태아 위치 찾기

임신 7주 8주 증상과 아기 크기 젤리곰 초음파 임산부에게 좋은 차 추천 루이보스 티 임산부 선물 내돈내산 저는 부부는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서 평상시에도 차나 에이드를 주로 마시는 편인데

dodo-hd.tistory.com

 

 

임신 중 산부인과 방문 주기, 복장, 검사 방식

임신을 하고 나서는 산부인과를 규칙적으로 가게 되는데 첫 임신이라서 그런지 모르는 것도 많고 해서 처음에는 남편이랑 허둥지둥 됐답니다. 지금은 경험이 쌓여서 궁금한 것도 사라지고 편하

dodo-hd.tistory.com

 

 

임신때 피해야 할 음식, 임신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임신초 조심해야할 것, 임신전 해야할 것 임신을 해보니 임신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고 싶지 않아도 알게 되었습니다. 임신초에는 하나하나 조심해야 할 시기라서 뭘 하더라도 항상 검색해 보고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