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임산부 독감 주사 접종 무료로 받은 시기 경험담 공유

by 수학부부 2023. 12. 9.
728x90
반응형
 

임신 21주 제주 태교여행 시기, 여행지, 경비, 일정 공유합니다

제주도 호텔 신라 실내 소개, 로비, 정원, 조식, 산책로 신라호텔 룸서비스 음식 추천 해물짬뽕 솔직 후기 신라호텔 룸서비스 해물짬뽕 신라호텔 가기 전에 남편이 이것저것 알아보더니 여기는

dodo-hd.tistory.com

 

 

남편 배우자 출산 휴가 10일, 언제 써야 가장 좋은가?

임신 21주 제주 태교여행 시기, 여행지, 경비, 일정 공유합니다 태교여행 준비 중이신가요? 고민하고 있다면 저희 일정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여행때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한 저희 부부였답

dodo-hd.tistory.com

 

 

 

임당 검사 후기, 원인, 증상, 당뇨 식단 음식추천

제가 지난주 공포의 임당검사를 치렀습니다. 임당이라는 건 알지도 못했는데 주변이야기를 들어보니 재검을 하면 병원에 4시간 동안 있으면서 채혈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더 나아가 당뇨

dodo-hd.tistory.com

임산부 독감주사 무료 접종

독감 주사 맞는 곳 : 검진받고 있는 산부인과
시기 : 12주부터 가능(저는 25주쯤 맞았습니다.)
비용 : 무료

임신 주수 20주가 넘어가고 정기 검진을 받으러 산부인과를 갔는데 독감주사 제안을 하시더라고요. 솔직히 저는 독감주사를 꾸준히 맞는 사람이 아니라 속으로 솔직히 맞아야 하나 생각했습니다. ㅎㅎ(해피야 미안 ㅋㅋㅋㅋ)

 

근데 그뒤에 말씀하시는 게 임산부는 독감주사가 무료라고 하셔서 맞는다고 했어요.ㅎㅎ 무료면 맞아야죠.ㅎㅎ아기를 위해서도 맞는 게 좋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여쭤보니 임산부들 10명 중에 9명은 맞는다고 하시니 안 맞을 수도 없었답니다. 임산부 독감주사는 12주부터 맞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20주 넘어서했습니다.

 

반응형

 

주사는 가고 있는 산부인과에서 접종 맞으시면 되고, 진료 다 받고 마지막에 맞았습니다. 주사 반응에 크게 문제가 없으면 바로 집에 가라고 하는데 어떤 분은 15분 정도 경과를 보고 가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집에 가서 만약 열이 오른다면 타이레놀 한 알 정도 섭취하는 것은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저는 열은 안 났습니다. 

 

백일해주사 맞아야할까? 백일해 예방접종 가격, 맞는 사람

임신중기 임신 27주 소화불량,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임당 검사 후기, 원인, 증상, 당뇨 식단 음식추천 제가 지난주 공포의 임당검사를 치렀습니다. 임당이라는 건 알지도 못했는데 주변이야기를

dodo-hd.tistory.com

독감주사 경험담

독감주사는 맞고 그날은 되도록 샤워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저는 잊어버리고 샤워를 해버렸지 뭐예요.ㅋㅋㅋ뭐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열도 나지 않았고요. 저는 큰 반응은 없었습니다. 다만 하루 지나고 나니 주사 맞은 팔이 좀 아프고 뻐근하더라고요. 그게 2-3일 갔던 거 같아요. ㅎㅎ 어쨌든 아기를 위해서 독감주사를 잘 맞은 거 같습니다.

 

임산부 독감주사는 되도록 맞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이기도 하고, 임신 중이니 본인과 아기를 위해서 맞으세요. 걱정되면 의사 선생님과 상담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임신중기 임신 27주 소화불량,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임당 검사 후기, 원인, 증상, 당뇨 식단 음식추천 제가 지난주 공포의 임당검사를 치렀습니다. 임당이라는 건 알지도 못했는데 주변이야기를 들어보니 재검을 하면 병원에 4시간 동안 있으면서

dodo-hd.tistory.com

 

 

태동 느끼는 시기 태동이 늦다 23주, 24주

어느덧 임신 24주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언제 이렇게 시간이 갔을까 하는 생각과 동시에 또 언제 출산을 하나 하는 2가지 생각들로 요즘을 보내고 있답니다. 배도 전보다 많이 무거워지고 몸이

dodo-hd.tistory.com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ISTJ남자와 ENFP여자 신혼부부의 결혼하면 좋은 점 ISTJ ENFP 커플이 결혼하면 이렇게 살아요 수학부부 ISTJ ENFP 커플의 결혼생활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저희 부부의 ... blog.nav

dodo-hd.tistory.com

 

 

임신성 당뇨 증상, 식단, 예방 법 어떤 게 있을까?

임신 중 주의 사항, 조심 해야 할 것 임신을 하게 되면 그동안 평상시에 했던 것들을 하지 말아야할 것도 있고, 못하는것들이 생겨서 당황하기도하고 힘들기도합니다. 임신한 사실을 알았다면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