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막달 36주 검사와 비용 가격 경험담 공유

by 수학부부 2023. 12. 8.
728x90
반응형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ISTJ남자와 ENFP여자 신혼부부의 결혼하면 좋은 점 ISTJ ENFP 커플이 결혼하면 이렇게 살아요 수학부부 ISTJ ENFP 커플의 결혼생활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저희 부부의 ... blog.nav

dodo-hd.tistory.com

 

임산부가 알려주는 출산 선물 리스트 추천

임신 축하 선물 추천 경험자가 골라주는 베스트 11 임신 사실을 알고 주변에 임밍아웃을 했어요. 임밍아웃하니 너무 감사하게도 지인들이 선물을 하나씩 줬답니다. 친구들이 다들 경험자라 받은

dodo-hd.tistory.com

 

남편 배우자 출산 휴가 10일, 언제 써야 가장 좋은가?

임신 21주 제주 태교여행 시기, 여행지, 경비, 일정 공유합니다 태교여행 준비 중이신가요? 고민하고 있다면 저희 일정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여행때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한 저희 부부였답

dodo-hd.tistory.com

막달 검사 종류와 검사비용

저번주가 임신 36주 차로 막달검사를 하고 왔습니다. 벌써 36주라니 신랑과 다시 한번 이렇게 시간이 빨리 갔구나 생각했어요. 막달이 언제 오나 했는데 이렇게 오네요. 몸도 무겁기도 하지만 불편한 게 정말 큰 거 같아요. 그래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으니 둘만의 시간을 잘 즐겨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백일해주사 맞아야할까? 백일해 예방접종 가격, 맞는 사람

임신중기 임신 27주 소화불량,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임당 검사 후기, 원인, 증상, 당뇨 식단 음식추천 제가 지난주 공포의 임당검사를 치렀습니다. 임당이라는 건 알지도 못했는데 주변이야기를

dodo-hd.tistory.com

오늘은 막달 검사 후기를 나눠볼게요. 검사를 한건 많지만 간단한 검사들이여서 금방 끝이 났답니다.ㅎㅎ아래 검사들을 했어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소변검사 : 첫번째로는 소변검사를 했습니다. 소변검사는 중반부터 했는데 막달에는 추가로 병에 담아서 하는 것까지 했어요. 임신 후기부터는 소변검사를 많이 해서 물을 좀 먹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두 번째, 혈압 : 혈압도 병원 갈 때마다 하는데 막달 검사에도 꾸준히 하고 있죠.
  • 세 번째, 내진 : 태동검사와 함께 추가로 보는 것이 내진입니다. 질입구가 어느 정도인지, 자궁경부길이가 어느 정도 인지를 확인하고 분만 준비를 하는 것이지요. 저는 내진할 때 좀 아팠어요. 
  • 네 번째, 채혈, 귀체혈 : 채혈도 빠질 수 없는 검사이지요. 삐를 뽑고, 귀에도 피를 냅니다. 그 이유는 분만 시 출혈이 발생하면 잘 멈추는지 확인하는 작업이라고 합니다. 살짝 따꼼했습니다.

 

 

  • X-ray : 흉부쪽(가슴쪽)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 
  • 심전도 검사 : 심전도 검사까지 마무리했습니다. 검사 시간은 5분도 안 걸린 거 같습니다.
  • 그 외 검사라기보다는 분만 시 회음부 열상감소주사 신청서를 받았습니다. 비급여로 금액은 15만 원이라고 합니다. 신랑이 알아보더니 초산일 경우에는 하는 게 좋다고 해서 아마 저는 신청할 것 같습니다.

검사 비용 가격

막달 검사 총 비용과 당일 진료 비용으로는 총 11만 원대로 나왔습니다. 다른 병원보다는 조금 저렴하거나 평균적인 금액인 것 같아요. 검사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진료대기시간까지 포함해서 거의 한 시간 좀 안되게 걸렸던 거 같습니다.

 

반응형

 

경험담

임신 36주 우리 해피의 몸무게는 2.56kg이었고, 선생님께서 자분을 위해서는 좀 조절하라고하셔서 나름 조절했거든요.ㅎㅎ다행히 무게와 머리, 배둘레가 딱 주수에 맞았습니다. 그래도 선생님께서는 자분 하려면 남은 시간 많이 걸으라고 하셨어요. 근데 다른 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막달되면 다들 많이 걸으라고 다들 들으셨대요. ㅎㅎ

 

특히 저는 내진시 질입구가 좁은 편이어서 자연분만을 위해서는 남은 기간 더 많이 걸으라고 하셨어요. 자연분만하기도 참 쉽지 않네요... 두렵기도 하지만 그래도 저는 자분으로 하고 싶어서 남은 시간 열심히 노력해 보렵니다. 체구도 작아서 남들보다 더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ㅎㅎ^^ 모든 임산부 화이팅!! 

 

임산부 필수템 추천, 직접 사용해본 베스트 물품들

임신 중 산부인과 방문 주기, 복장, 검사 방식 임신을 하고 나서는 산부인과를 규칙적으로 가게 되는데 첫 임신이라서 그런지 모르는 것도 많고 해서 처음에는 남편이랑 허둥지둥 됐답니다. 지

dodo-hd.tistory.com

 

 

임신중기 임신 27주 소화불량,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임당 검사 후기, 원인, 증상, 당뇨 식단 음식추천 제가 지난주 공포의 임당검사를 치렀습니다. 임당이라는 건 알지도 못했는데 주변이야기를 들어보니 재검을 하면 병원에 4시간 동안 있으면서

dodo-hd.tistory.com

 

 

임신 21주 제주 태교여행 시기, 여행지, 경비, 일정 공유합니다

제주도 호텔 신라 실내 소개, 로비, 정원, 조식, 산책로 신라호텔 룸서비스 음식 추천 해물짬뽕 솔직 후기 신라호텔 룸서비스 해물짬뽕 신라호텔 가기 전에 남편이 이것저것 알아보더니 여기는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