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한국 의학드라마 BEST13

by 수학부부 2021. 1.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한국 의학드라마 몇 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의학드라마가 끌리는 날이 있죠 ㅎㅎ 그런 날 오늘 추천리스트에서 선택해보세요!

 

드라마 다시보기 좋은 한국 인생 드라마 추천 BEST22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영화가 아닌 드라마로 돌아왔어요. 제가 블로그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록입니다. 물론 여러분에게 정보를 주는 것도 저한테 기쁜 일이지만 저 또한 나중에

dodo-hd.tistory.com

 

 

정주행하기 좋은 한국 로맨스 드라마 BEST20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저번 인생드라마 추천에 이어서 로맨스 드라마로 왔습니다. 매번 말했듯 드라마 선별 기준은 제가 본 드라마중에서 선택합니다. 참고해주세요 : ) 2019/12/31 - [T

dodo-hd.tistory.com


 

오늘의 드라마 :: 닥터스, 낭만 닥터 김사부1,2, 하얀거탑, 슬기로운 의사생활, 브레인, 외과의사 봉달희, 뉴하트, 산부인과, 닥터 이방인, 응급남녀, 싸인, 검법남녀

 

오늘의 한 줄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닥터스 :: 김래원 배우와 박신혜 배우의 알콩달콩한 연기와 더불어 박신혜 배우의 색다른 연기를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하이틴스러운 느낌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낭만 닥터 김사부 1,2:: 시즌제로 나온 의학드라마 중 인기를 이어간 유일한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더불어 안정적인 연기력까지! 주조연 상관없이 모두가 눈에 띄었던 작품이었습니다. 지방에 위치한 병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진짜 의사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하얀 거탑 :: 강렬한 미드 느낌이 물씬 나는 드라마입니다.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을 가진 남배우들의 연기는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몰입이 엄청납니다. 대학병원을 배경으로 의사로서의 야망을 가진 천재의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슬기로운 의사생활 :: 2021년 초에 다시 방영하는 슬의생! 안 보셨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다섯 명의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가 돋보이는 드라마로 매회 병원 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절절함과 감동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반응형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브레인 :: 성공만을 바라보는 주인공이 진정한 의사가 되어가는 내용의 드라마, 신하균 배우의 연기력 덕분에 드라마의 급이 높아졌죠.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외과의사 봉달희 :: 심장병을 가진 주인공이 레지던트로 병원에 근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방영 당시 지금까지 나온 의학드라마와는 차이가 있어서 방영처부터 이목이 집중됐었죠. 이범수 배우 특유의 버럭 연기력과 이요원 배우의 절절한 연기력이 돋보이는 드라마입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뉴하트 :: 뉴하트는 지성배우를 스타덤(?)으로 한 번 더 만들어준 드라마입니다. 30프로 넘는 시청률과 함께 의학드라마로 굉장한 인기몰이를 했죠. 흉부외과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라서 사건사고가 많은 병원의 일상을 잘 표현했고, 로맨스까지 잡은 드라마입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산부인과 :: 산부인과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드라마입니다. 의사들의 열정을 볼 수 있는 드라마이고, 보신 분들은 연기, 스토리, ost까지 완벽한 드라마였다고 한답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닥터 이방인 :: 탈북 의사가 한국 병원에 와서 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이종석 배우 특유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드라마입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응급남녀 :: 6년 전 이혼한 부부로 나오는 송지효배우와 최진혁배우의 환상 케미를 볼 수 있는 드라마로 병원 안에서 펼쳐지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크게 이슈를 보지 못한 드라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드라마입니다. 의학적인 부분보다는 로맨스적인 게 강한 드라마입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싸인 :: 의학드라마 하면 싸인을 빼놓을 수 없죠.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서 펼쳐지는 사건사고를 담아낸 드라마로 당시 인기몰이한 작품입니다. 박신양 배우의 연기는 두말할 것도 없고 탄탄한 스토리 덕분에 드라마지만 매회 영화 같은 몰입도가 있을 정도록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라는 스토리!! 추천!!

 

사진출처 - 드라마 홈페이지

검법 남녀 1,2 :: 검법 남녀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과학수사 부검에 관련된 내용으로 매회 새로운 사건을 통해 볼 수 있는 인간의 감정 그리고 반전에 거듭하는 스토리가 미드 뺨칩니다. 정말 재미있게 봤고 시즌1,2까지 나왔고 이제 3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랍니다. 시즌2까지도 인기 있었던 드라마라 믿고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의학드라마 추천 포스팅은 여기까지 적어볼게요. 앞으로도 더 좋은 작품들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