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드라마 다시 보기 좋은 한국 인생 드라마 추천 BEST22

by 수학부부 2019. 12.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영화가 아닌 드라마로 돌아왔어요. 제가 블로그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록입니다. 물론 여러분에게 정보를 주는 것도 저한테 기쁜 일이지만 저 또한 나중에 제가 쓴 포스팅을 보면서 추억을 다시 기억해낸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주제  '인생 드라마'는 저 또한 나중에 다시 한번 보기 위해 포스팅을 끄적여봅니다. 오늘은 쉬는 날 드라마 정주행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글을 써봅니다. 드라마 선별은 항상 말했듯 제가 본 드라마 중에서 선택한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넷플릭스 정주행 스릴러 드라마 10개 추천
📍넷플릭스 정주행하기 좋은 한국 최신 예능 추천
📍비 오는 날 정주행하기 좋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정주행 해야만 하는 한국 인생드라마 추천 최근작 best14

오늘의 인생 드라마

파리의 연인, 넝쿨째 굴러온 당신, 검법 남녀, 낭만 닥터 김사부, 미스터 션샤인, VIP, 응답하라 1988, 스카이캐슬, 나의 아저씨, 고백 부부, 눈이 부시게, WWW, 싸인, 태양의 후예, 직장의 신, 반짝반짝 빛나는, 일지매, 개와 늑대의 시간, 드림하이, 공부의 신, 품위 있는 그녀, 마인

드라마 한 줄

파리의 연인 :: 파리의 연인은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제 인생을 통틀어 인생 드라마 하나만 꼽으라면 당연 파리의 연인입니다. 지금 봐도 전혀 위화감 없는 대사와 스토리!! 물론 마지막 결말이 고구마긴 하지만 지금 와서 보니 나름 괜찮았습니다. 파리의 연인은 로맨스지만 여기에 올린 이유는 그냥 자체가 명품 드라마라서요 ㅎㅎㅎ (팬심 가득) 지금 다시 정주행 해도 재미있을 거예요.

파리의연인 정주행 하기 좀 그러면 이거 추천이요! 스브스에서 짧은 영상으로 만들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ubv6uPvckFU

넝쿨째 굴러온 당신 :: 저는 지금까지 봤던 주말 드라마 중에 가장 떠오는 드라마가 있다면 바로 넝쿨당인데요. 스토리부터 배우들의 연기가 가장 빛났던 거 같아요. 굉장히 자극적이지도 않으면서 재미있게 잘 만든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따뜻한 주말드라마 느낌!

검법 남녀 :: 시즌2까지 나올 만큼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예요. 특히 마니아층이 많은 드라마죠. 또 추리나 의학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어요!! 저는 우연히 한번 보고 시즌2까지 정주행 했던 드라마랍니다. 매회 반전이 있고 극본 연출 완벽한 드라마였어요. 

낭만 닥터 김사부 :: 현재 시즌2가 방영 중이기도 하죠. 저는 1을 굉장히 재미있게 본 사람으로 일단 시즌1을 추천합니다. 제목 그대로 의학드라마이고, 어느 시골? 병원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재미있게, 감동적이게 잘 표현한 드라마입니다. 주연배우 서현진 배우의 연기력이 눈에 띄는 드라마예요.

인생 드라마 6개 추천

미스터 션샤인 :: 미스터 선샤인은 회당 1억을 받았던 이병헌 배우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죠. 처음엔 1억씩이나 받아? 그랬는데 보는 순간 이해가 됐죠...!!! 감히 말하면, 한국을 대표하는 드라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역사 드라마의 틀을 벗어나 이렇게 각본과 연출을 한다는 게 저는 매회 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다른 건 스킵하더라고 이건 한국인이라면 꼭 보셨으면 합니다. 꼭 꼭꼭!!!

VIP :: 얼마 전에 종영한 드라마죠. 장나라 배우가 주연을 맞은 드라마, 많은 분들은 고구마를 먹는다라고 하는데 저는 좀 달랐어요. 드라마 촬영과 매회 나오는 대사들이 찰졌습니다 ㅎㅎ 재미있게 봤습니다. 주제가 불륜이지만 나이가 들면 알게 되듯이 조금 성숙한 어른이라면 보는데 이해는 좀 되실 거예요. 불륜은 나쁘지만 서로에게 숨기고 있는 사랑을 하고 있지 않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뭐 여러 가지로 생각하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응답하라 1988 :: 개인적으로 응답하라 중 가장 기억에 남고 가장 잘 만들었다고 생각되는 드라마입니다. 그 당시의 배경을 잘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나오는 배우들의 연기도 굉장히 찰져서 매회 볼 때마다 웃음과 감동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1988에 나온 배우들은 지금 다 대배우가 될 만큼 많이 성장했는데요. 그들의 풋풋한 모습을 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스카이캐슬 :: 자식의 학업을 위해 목숨을 거는 부모의 모습을 아주 낱낱이 그려낸 드라마죠. 이 작품 또한 제가 사랑하는 드라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인데요. 이미 유명한 드라마지만 안 보셨다면 꼭 한번 보는 걸 추천합니다. 실상을 이보다 더하겠지만 여러모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드라마예요.

나의 아저씨 :: 아이유(이지은)님이 주연으로 맡은 드라마 중 가장 작품성이 뛰어난 드라마죠. 처음에 아저씨와 사랑하는 드라마냐며 욕이란 욕을 먹었지만 실제 배우들이 인생 드라마라고 많이들 꼽은 작품입니다. 그만큼 대사며 연출이며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게 없는 드라마입니다. 

커리어우먼 인생드라마 추천

고백 부부 :: 결혼생활에 지친 남편과 아내가 다시 젊은 시절로 돌아가는 내용인데,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입니다. 부부가 함께 보면 좋을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눈이 부시게 :: 가슴이 아려오는 드라마입니다. 김혜자 배우의 연기력에 빠져서 헤어 나오지 못할 거예요. 이 드라마는 꼭 한번 정주행 하셨으면 하는 드라마입니다. 막판으로 갈수록 10분에 한 번씩 눈물이 줄줄 새어 나올 거라고 확신합니다.

WWW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 커리어우먼들이 주인공인 드라마로 그냥 멋있습니다. 여자가 이렇게 멋있어도 되는지 하는 생각이 들 만큼 ㅎㅎㅎ 보면서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몰라요. 로맨스만 있는 드라마가 아니라서 너무 좋았어요.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드라마 다시 보기 좋은 한국 인생 드라마 추천 BEST22
📍정주행하기 좋은 로맨스 한국드라마 2탄
📍인생드라마 BEST6, 비올때 정주행하기 좋은 드라마
📍넷플릭스 최신 액션영화 베스트11 킬링타임
📍한국 의학드라마 BEST13

 

반응형

 

싸인 :: 박신양 배우가 주연을 맡은 싸인! 추리물로 그 당시 방영됐을 때 나름의 혁명적인 작품이었죠. 체계적인 스토리와 숨 쉴 수 없는 긴장감이 잘 가미된 드라마입니다. 지금 봐도 전혀 어색함 없는 추리물! 마직막 결말에서 소름이 쫙 돋았던 기억이 있네요.

태양의 후예 :: 태양의 후예는 따로 말 한해도 아시죠? 설명은 생략할게요. 

직장의 신 :: 시청률이 그다지 높은 작품은 아니었지만 기억에 남는 작품이었고, 제 인생 드라마이기도 해서 넣었습니다. 김혜수 배우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로 색다른 연기력을 뽐냈죠. 사회생활과 관련된 드라마로, 재미있으면서도 현실을 잘 반영한 드라마입니다. 코믹적인 요소와 현실 반영적인 요소를 적절하게 넣어서 볼만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 이 작품은 주말 드라마 같은 느낌이 강해서 좀 꺼려하실 수도 있지만 약간의 자극이 있어서 한번 보면 그 뒤가 궁금해지는 드라마입니다. 하마 한번 보면 빠져드실 거예요. 그리고 이유리 배우가 이때부터 떴다고 저는 생각하는 드라마입니다. 또한 악녀인 이유리 배우가 더 빛났던 드라마 ㅎㅎ

정주행 인생드라마 15편

일지매 :: 이준기 배우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로 그 당시 인기 몰이를 했던 작품이었죠. 로맨스적인 느낌이 더 강하긴 하지만 정말 볼만해요 추천!!

개와 늑대의 시간 :: 이 작품 또한 이준기 배우의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로 여성팬들이 굉장히 많이 생긴 걸로 기억해요 ㅎㅎ 저는 정말 재미있게 봤거든요. 숨겨진 진실과 반전 등 또한 액션도 볼만합니다.

📍인생드라마 BEST6, 비올때 정주행하기 좋은 드라마

📍정주행 해야만 하는 한국 인생드라마 추천 최근작 best14

드림하이 :: 하이틴 드라마죠. 지금의 수지, 아이유, 김수현을 만들어준 드라마 ㅎㅎ 뭐 긴말하지 않을게요. 오글거리긴 해도 재미있었어요 ㅎㅎㅎ

공부의 신 :: 어릴 때 본 드라마여서 그런지 기억에 남는 드라마였어요. 이 드라마 또한 하이틴 드라마입니다. 공부 못하는 학생들을 공부의 신으로 만드는 스토리인데 나름 볼만합니다! (플러스 학교 2013도 추천합니다)

품위 있는 그녀 :: 건강한 정식력을 가진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 에 대해 궁금하다면 품위 있는 그녀의 김희선배우를 주목하셨으면 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로, 주인공이 풀어나가는 방법들이 멋졌던 작품이에요. 유튜브에도 많이 나오는 김희선 배우의 사이다 장면이 많이 있습니다 ㅎㅎㅎ 추천!

사진출처 -tvn

마인 :: 연기력은 두말할 것도 없이 탄탄한 스토리와 숨겨진 반전까지,, 모든게 완벽한 드라마입니다. 진짜 나를 찾는 이야기 마인. 작가님이 얼마나 공들여 만든 드라마인지 느끼게 되는 작품입니다.

MBC홈페이지

검은태양 :: 현재 방영중인 mbc드라마이죠. 첫화부터 엠비씨 연기대상은 남궁민이다라는 말이 있을만큼 그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드라마입니다. 1화부터 본방으로 시청한 사람으로써 매회 액션 영화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지금껏 한국 액션 드라마 중 단연 최고라고 말하고 싶네요. 매회 반전이 있어서 다음화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추천합니다!

그 외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는  : 패션 70s, 지금 방영 중인 블랙독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로맨스, 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인생 드라마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정주행 스릴러 드라마 11편 추천
[ 함께 보면 좋은 글 ]
📍비 오는 날 정주행하기 좋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최신 액션 영화 추천
📍넷플릭스 최신 액션영화 베스트11 킬링타임
📍넷플릭스 정주행하기 좋은 한국 최신 예능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