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만삭 37주, 38주 속쓰림 경험담과 해결 방법

by 수학부부 2023. 12. 16.
728x90
반응형

임신 중 임산부 소화불량 소화안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 매실청

임산부 변비 효과 본 음료 추천 푸룬주스 내돈내산 원래도 변비가 있었던 저였는지라 임신하고 나서도 변비가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이게 3일이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힘이 들

dodo-hd.tistory.com

입체 초음파 시기, 가격, 부작용, 태아 얼굴 잘 보이게 하는 법, 할까 말까?

임신 21주 6개월 증상, 태아 몸무게, 중기 정밀 초음파 백일해주사 맞아야할까? 백일해 예방접종 가격, 맞는 사람 임신중기 임신 27주 소화불량,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임당 검사 후기, 원인, 증상,

dodo-hd.tistory.com

 

임신 후기 만삭 속쓰림 경험담

현재 저는 임신 38주 2일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아서 그런지 무서움과 두려움이 많이 있는 요즘이랍니다. 그리고 그만큼 저를 괴롭게 하는 게 있다면 바로 속 쓰림이에요. 새벽만 되면 속에서 신물이 나고 속이 엄청 쓰리더라고요. 그만큼 위장이 약해지고 호르몬 때문이라고 하는데 정말 잠도 못 자고 괴로운 순간들이 요즘 많아졌어요.
만삭이 몸이 무거운 것 때문에 힘들기도 하지만 우울감과 속쓰림 때문에 저는 더 힘든 것 같습니다. 새벽 내내 먹던 음식물이 다시 올라오고 가슴가운데가 쓰린 게 참는 것 밖에 할 수 없다는 게 너무 힘들었습니다. 신랑도 어찌해 줄 수 없으니 참 답답해했어요.
해결방법으로 매실청, 양배추즙, 위장약 등이 있지만 그런것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30주, 31주, 32주, 33주, 34주 태동 느낌, 증상

임신 중 임산부 소화불량 소화안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 매실청 임산부 변비 효과 본 음료 추천 푸룬주스 내돈내산 원래도 변비가 있었던 저였는지라 임신하고 나서도 변비가 생겼습니다.

dodo-hd.tistory.com

속 쓰림 해결방법

바로 이 방법이었습니다. 다음날 세끼를 조금씩 먹되 흰 죽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맵고 짠 거는 되도록 안 먹었어요. 그랬더니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다만 먹는 재미가 사라졌죠ㅠㅠ 얼른 출산하고 싶다는 마음뿐이었어요.ㅎㅎ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보다는 간이 덜하고 심심하게 먹도록하고, 채소위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너무 늦게 먹지 않도록 하세요. 안 그럼 저처럼 새벽에 일어나게 됩니다..ㅠㅠ 죽이 가장 효과가 좋았어요. 소화도 잘되고 간이 세지 않아서 제일 괜찮더라고요.
조금 괜찮다 싶으면 아침이나 점심에 좀 간이 있는 음식을 먹고, 저녁에는 되도록 소식하거나 심심하게 드세요. 그럼 좀 괜찮으실거예요. 만삭이라 위가 굉장히 약해져서 속 쓰림이 더 심할 거예요. 그럴수록 먹는 것에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우리 조금만 힘내요! 임신이 쉬운 게 아니지만 그만큼 감사하고 귀한 것이니까요. 건강하게 얼른 아가를 만나고 싶네요^^

남편 배우자 출산 휴가 10일, 언제 써야 가장 좋은가?

임신 21주 제주 태교여행 시기, 여행지, 경비, 일정 공유합니다 태교여행 준비 중이신가요? 고민하고 있다면 저희 일정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혼여행때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한 저희 부부였답

dodo-hd.tistory.com

 

만삭사진 시기, 소품, 옷, 포즈, 강아지 동반으로 셀프 촬영 완료!

임신중 배가 뭉치는 이유 태동 느끼는 시기 태동이 늦다 23주, 24주 어느덧 임신 24주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언제 이렇게 시간이 갔을까 하는 생각과 동시에 또 언제 출산을 하나 하는 2가지 생각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