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입체 초음파 시기, 가격, 부작용, 태아 얼굴 잘 보이게 하는 법, 할까 말까?

by 수학부부 2023. 10. 17.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만삭사진 시기, 소품, 옷, 포즈, 강아지 동반으로 셀프 촬영 완료!

📍출산 가방 조리원 준비물 리스트 최소한으로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폴레드 카시트 당근 후 집에서 빨래 세탁 가격
📍엔픽스 스누즈 신생아 아기 침대 추천 솔직한 내돈내산 사용 후기
📍임산부가 알려주는 출산 선물 리스트 추천
📍남편 배우자 출산 휴가 10일, 언제 써야 가장 좋은가?

입체초음파가 뭘까?

입체 초음파는 임신 중에 태아의 이미지를 더 세밀하게 볼 수 있는 기술입니다. 입체적으로 볼 수 있어서 아기 얼굴을 확인하기 위해 많은 부부들이 신청하여 검사하곤 합니다. 보통 첫 아이를 임신했을 때 궁금한 마음에 입체 초음하를 하고, 그 외 태아 구조나 발달 문제, 얼굴 등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용으로도 합니다.

입체초음파 시기

임신중 언제든지 봐도 상관없지만 일반적으로는 임신 26주에서 32주 사이에 산부인과에서 입체초음파를 제안합니다. 그 시기가 가장 효과적이고 선호되는 이유는 이 기간 동안 태아의 얼굴 특징이 뚜렷하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삭 때는 아기가 크기 때문에 뱃속에 웅크리고 있어서 아주 만삭 때는 볼 수 없기에 26주~32주 사이가 딱 적당한 시기입니다.

 

 

병원에서 그 시기쯤에 할지 말지 결정해서 알려달라고 하시고, 미리 예약해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는 병원은 주말에는 안하고 평일에만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이건 병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신생아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만

입체초음파 가격

병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가는 병원은 4만원대 였습니다. 아마 보통 4-5만 원 선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입체초음파도 당연히 검사해 주는 줄 았는데 금액을 따로 받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저희 부부는 좀 고민이 됐어요. 

📍일산 킨텍스 베이비페어 예약, 주차 비, 맛집, 솔직한 후기 경험담
📍임신 주수별 검사 아기집, 기형아 검사, 성별 확인 등

입체초음파 태아 얼굴 잘 보는 법

가끔 태아의 얼굴을 못보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도 각도와 그때의 운도 따른다고 하더군요. 몇 가지 태아 얼굴을 잘 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 적절한 시기 선택, 28주에서 31주 사이에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간이 적당히 넉넉해야 또 얼굴을 보기도 쉽습니다.
  • 잔다운 운동하기(부드럽게 배를 흔들거나 굴리는 운동)를 통해 태아를 움직이게 하여 확인합니다. 
  • 카더라이기도 하지만 초코우유, 달달한 것을 검사 직전에 먹으면 잘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달달한게 들어가면 태아가 잘 움직인다는 카더라 정보가 있긴 하답니다. ㅎㅎ(참고~)
  • 바로 보이지 않으면 좀 걷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입체 초음파 부작용

보통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가 되었다면 초음파 검사도 아예 받으면 안 되겠지요?! 장기적인 노출일 경우 태아에 대한 영향을 야기할 수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상담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산모마다 개인차가 있으니 의사 선생님과 정확한 상담 후 진행하세요.

유도분만 실패 후 제왕한 경험담 확인하기

우리 부부는 하지 않았다

일단 제가 28주쯤에는무더운 여름이라 남편 없이 저 혼자 가기가 싫더라고요. ㅋㅋㅋ귀차니즘 ㅋㅋㅋㅋ 주변에서 다들 궁금하지 않냐 너네 대단하다고 하는데 오빠와 저는 어차피 태어나면 보는데 굳이 해야 할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ㅎㅎ 돈도 아낄 겸 그냥 하지 말자고 했죠. ㅎㅎㅎ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희 부부는 쿨하게 패스해버렸습니다. 제 귀차니즘이 이렇게 클 줄 몰랐네요 ㅎㅎㅎ

태아에게 크게 이상이 없다면 꼭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개인적인 의견이에요! 참고만 하세요!)보통 하는 이유가 얼굴을 미리 확인하고 싶어서 하는 거잖아요?! 근데 해도 궁금한 거 그냥 출산 때까지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ㅎㅎ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해피야^^ 엄빠는 널 기다리고 있단다 ㅎㅎㅎ

[ 함께 보면 좋은 글 ]
📍
백일해주사 맞아야할까? 백일해 예방접종 가격, 맞는 사람
📍태아보험 가입방법 가입시기 현대해상 보험료 싸게하는 법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