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서울

종로 광장시장 맛집 추천 누이네 육회 빈대떡 :: 양과 맛 둘다 잡은 곳!

by 수학부부 2019. 6.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이번주 주말에 나들이 갔던 광장시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동대문 보다도 유명한게 바로 광장시장이죠! 동대문은 예전처럼 북적북적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어요. 많이 죽은 느낌이죠... 그대신 동대문에 볼만한곳이 바로 광장시장인데요. 주말에 갔는데 정말 사람들도 가득 찼습니다. 깜짝 놀랐어요. 그냥 어느정도 사람들이 있겠거니 했는데 들어서자마자 북적북적하고 사방이 사람들로 가득 ㅎㅎㅎㅎ 충분히 가볼만한 곳이었어요. 맛은 솔직히 말해서 볼때는 거의다 맛있을거 같았어요. 근데 제가 간곳은 더 맛있었습니다.ㅎㅎㅎ 물론 제가 여기만 가봤긴했지만요 ㅎㅎㅎ 가성비대비 굿굿이었어요! 여러분의 선택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업시간 & 위치는 하단에 있습니다.

 

광장시장의 역사 :: 조선시대에는 국가에서 허가한 시전으로 배오개시장이 서울의 3대 시장으로 꼽혔다고 합니다. 그 후 
개항과 더불어 중국과 일본의 상인들이 상권을 장악했고, 청일전쟁 이후 일본 상인들이 서울의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배오개시장이 있던 곳을 근거지로 한국인들이 자본을 모아서 광장주식회사가 설립하였고, 그 이후 광장주식회사가 운영하는 동대문시장은 일제강점기 때 남대문시장과 함께 서울의 대표 시장으로 자리매김했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전쟁 이후 1960년대 초반 동대문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시장이 분리되었고 현재의 광장시장 형태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역사가 깊은 곳이죠? [자료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광장시장 바로 앞에는 청계전이 있어요. 잠깐 사진찍었습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광. 장. 시. 장 !

 

입구쪽에는 장난감 가게가 있었어요. 우디와 버즈가 궁굼해서 구경한번 했지요! 사고싶은 욕구가 듬뿍듬뿍

 

그리고 입장을 하면 이렇게 수많은 불빛들과 함께 사람들로 가득한 곳이 나옵니다.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먹을곳이 가득하답니다. 먹을곳이 너무 많아서 엄-청 고민되실 수도 있어요.ㅎㅎ

 

그리고 저희가 간곳은 누이네 육회 빈대떡이라는 곳이에요. 1,2층으로 되어있고, 가게안은 당연 만석이었습니다. 아주 다닥다닥 붙어있고, 엄청나게 시끌벅적해요 ㅎㅎㅎ 이게 시장이겠죠? 정신없을수 있습니다. 저희는 사람이 많아서 2층으로 올라갔어요.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수 있었어요.

 

가격대는 이렇습니다. 솔직히 맘같아서는 다 먹어보고 싶었어요 >_< 맛있는 것들만 가-득

 

주문 ::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오고, 메뉴 주문은 육회, 마약김밥 고기완자로 주문했습니다. 총 22,000원 ( 고기완자는 작아서 2개 시켜야 주문이 가능합니다. )

 

첫번째로 나온 메뉴는 육회 >_< 진짜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만오천원에 이정도 양이면 정말 많은거 아닙니까? ~~ 육회는 적극 추천합니다!! 양념은 말할것도 없고, 노란 달걀 터트려서 육회를 꼭 찍어 먹으면 고소한 맛까지 함께 나는게 정말 말로 표현할수 없을만큼 맛있습니다. 양도 많아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김에다가 이렇게 싸먹으면 더더욱 맛있고요 ㅎㅎ 저희는 김에 계속 싸먹었어요. 더 달라고 하니까 아주 듬뿍 주셨답니다 ㅎㅎㅎ 그리고 고기국도 함께 주시는데 이것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맛있는 조미료맛? ㅋㅋㅋ 여튼 맛있습니다 ㅋㅋㅋ

 

두번째 음식은 마.약.김.밥!! 제가 그토록 먹고 싶었던 메뉴였습니다!! 여러분! 마약김밥은 지금 이양이 1인분입니다. 은근 많아요. 그래서 2인이라면 1인분만 시켜도 충분합니다!!

 

아주 먹음직스럽죠?? 크기도 먹기좋게 썰어주시고 양도 푸짐했습니다!!

세번째는 고기완자! 저는 이게 녹두전인줄 알았는데 고기완자였어요. 두툼하니 이것도 먹으면 아주 배부릅니다 ㅎㅎ 양파 간장에 콕 찍어먹으면 짭조롬한 맛과 고기와 야채의 식감이 ~~~~~ 너무 좋습니다. 이 메뉴도 추천추천 

 

후기 :: 3가지 메뉴를 먹어본 결과 저는 3개다 추천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감히 말해보자면, 여기 음식은 다 맛있을거 같아요. 정말입니다 ㅋㅋㅋㅋ 일단 양이 많고, 가성비 대비 너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사람이 가득차는 거겠죠? 여기는 진짜 맛집입니다. ㅎㅎㅎ 다음에 광장시장에 간다면 다른메뉴들을 섭렵해보고 싶을 정도로 욕심나는 곳이에요. 육회는 양에 놀랐고, 마약김밥은 신선함에 놀랐고, 고기완자는 두께에 놀랐습니다. >_< 오랜만에 시장다운 음식을 먹어서 행복했습니다. 

 

2019/06/28 - [데이트 장소들] - 서울 가볼만한 곳 덕수궁 :: 고종의 마음을 느껴보자.

2019/06/27 - [맛있는 맛집들] - 남대문시장 맛집, 칼국수 골목 남해식당 :: 알차고 맛있게 먹은 곳.

2019/06/26 - [데이트 장소들] - 서울 시청 남대문시장 데이트 ::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재미있는 곳.

2019/06/25 - [멋있는 카페들] - 수원 장안동 행궁동 카페 Booter 부터 :: 제주도스런 한적하고 예쁜카페

2019/06/17 - [데이트 장소들] - 파주 헤이리마을 :: 서울 근교 힐링하기 좋은 곳, 여유있는 데이트 코스

2019/06/17 - [데이트 장소들] -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 말도 보고 꽃도보는 야외데이트 추천

2019/06/21 - [데이트 장소들] - 남산 데이트 코스 ::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총정리💕(케이블카, 돈까스)

 

장소 영업시간 :: 일요일 09:00 - 22:00 / 명절 당일 휴무 / 매일 09:00 - 22:3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