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서울

남대문시장 맛집, 칼국수 골목 남해식당 알차고 맛있게 먹은 곳.

by 수학부부 2019. 6.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남대문 시장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번에는 남대문 시장을 소개시켜드렸는데 오늘은 거기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만한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대문 시장에는 유명한 칼국수 골목이 있답니다. 저는 우연히 발견했는데 여기 모르고 갔다면 큰일날뻔 했어요. 다녀오고 나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ㅎㅎ

 

2019/07/24 - [맛있는 맛집들] -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북촌 손만두 :: 푸짐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2019/06/30 - [맛있는 맛집들] - 종로 광장시장 맛집 추천 누이네 육회 빈대떡 :: 양과 맛 둘다 잡은 곳!

2019/06/22 - [맛있는 맛집들] - 수원 장안동 행궁동 보름달 식탁 :: 느낌있는 카레집 후기.


 

:: 장소와 시간은 하단에 남겼어요.

 

남대문 시장 칼국수 골목에 있는 남해식당! 

지도를 보고 가도되지만 모르겠다면 하나로 안경원을 찾아서 가보세요. 저는 시장 아주머니 추천으로 우연히 가게됐답니다. 

 

그 주변에 칼국수 골목이 작게 있어요. 비닐로 된 입구를 들어가면 작은 골목이 쭉 늘어서 있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면, 들어가면 양쪽에서 호객을 엄청하십니다. 아주머니들이 아주 끌어댕기십니다 ㅎㅎㅎ 깜짝놀랐어요. 그러니까 앞만보고 쭉 가세요 ㅋㅋㅋㅋㅋ 남해식당 말고도 비슷하게 하는 식당이 6개 정도 있고 맨 끝에는 국밥집이 있어요.

 

남대문 남해식당

남해식당은 티비에 많이 나온 곳이었어요. 여기있는 모든 식당들이 다 티비에 나온곳이었는데 특히나 남해식당은 유명하더라고요.

 

힘겹게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가격은 정말 저렴해요. 너무나 감사하게도 여러가지 음식을 먹을수 있게끔 메뉴가 있었어요. 7000원 넘는 음식이 없었어요.

 

 

분위기는 엄청나게 시끌벅적합니다. 에어컨도 있어서 덥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오랜만에 시장 음식먹으니까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자리는 일자로 쭉 되어있고, 관광객분들도 알고 많이들 오셨어요. 제 옆에는 일본일 관광객분들이 계셨답니다. 

 

어머니와 저는 수제비세트와 보리밥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바로바로 하나씩 나왔는데 색감이 너무 이뻤습니다. 사진찍을 맛이 났어요. ㅎㅎ

 

남대문시장 비빔밥

비빔밥 비주얼이 너무 귀여웠어요. 먹음직스럽고 아름다웠습니다 >_< 양은 많은 편은 아니에요. 메뉴들이 조금조금씩 나오는데 그렇다고 적은편은 아니랍니다. 다먹었는데 배가 든든하고 잘먹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어머니가 수제비를 시키셨는데 찰밥도 먹고싶다고해서 부탁드렸는데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셨어요. 서비스인데 듬뿍!! 정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사장님 성격도 좋으시고 시원시원하셨어요.

 

 

 

 

 

맛 후기 

비빔밥 :: 보리밥이라서 톡톡 씹히는 맛이 있고, 간도 잘되어있고, 야채들과의 조화도 넘넘 좋았어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맛있는 비빔밥입니다 : ) 시래기국과 함께 나오는데 정말 제가 딱 좋아하는 조합이랍니다. 짭쪼롬하니 맛나고, 맛있는 한식을 먹은 느낌!

 

냉면 :: 냉면은 나오자마자 먹는게 좋아요 늦게먹으면 굳어버린답니다. 그리고 냉면맛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넘넘 맛있었어요. 이것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비빔냉면 맛인데 더 맛있어요 >_<

 

수제비 :: 사장님께서 그러셨는데 남해는 수제비가 맛있다고 하셨어요. 진짜 먹어보니까 쫀득하고 직접 반죽하시고 뜯어서 하신거라 모양도 다달라서 더 먹을 맛이 있었어요. 수제비 저는 정말 추천추천합니다!!!

 

칼국수 :: 칼국수도 맛있어요. 수제비 만큼의 맛은 아니어도 맛납니다. 일반 칼국수보다 국물이 시-원하고, 면도 기계면이아니라서 면의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굿굿!!!

 

그나마 맛있는 음식을 나열하자면, 수제비 > 비빔밥 > 냉면 = 칼국수

 

2019/06/26 - [데이트 장소들] - 서울 시청 남대문시장 데이트 ::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재미있는 곳.

2019/06/28 - [데이트 장소들] - 서울 가볼만한 곳 덕수궁 :: 고종의 마음을 느껴보자.


 

영업시간 :: 매일 06:00 - 21:00명절 휴무

 

 


 

이외에 추천드리고 싶은곳은 나와서 건너편을 보면 할머니께서 맛있는 수박과 메론, 파인애플을 한조각씩 판매하고 계셔요. 가격은 천원, 메론 파인애플은 15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