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라라스베개 사용법 세탁 사용시기 태열 두상 통잠성공 당근으로 구매

by 수학부부 2024. 3. 19.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라라스베개 사용 후기

가격 : 8만 원대(저는 당근으로 14,000원에 구매했어요)
사용시기 : 1개월 말부터 사용함

평점 : ★★★★★

📍라라스 베개 구매하러 가기

처음에 육아할 때는 라라스 베개를 사용 안 했는데 두상이 뭔가 좀 납작해진 거 같아서 육아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라라스 베개를 구매하게 됐어요. 구매는 당근으로 했답니다. 다행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 바로 겟했어요. 당근이용하세요. 천은 매쉬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저렴하게 얻게 돼서 만족했답니다. 상태도 아주 좋았어요.

라라스 베개 두상 만들기

두상을 만든다기 보다는 유지라고 하는 게 맞을 거 같긴 해요. 저는 라라스 쓰기 전에 정자세로 천장을 보고 재웠었는데 그랬더니 뒤통수가 좀 납작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라라스 생기고부터는 옆으로 무조건 재우게 됐어요. 그랬더니 확실히 덜 납작해지고 유지가 되더라고요. 아기의 두상을 예쁘게 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건 옆으로 눕히기인 거 같아요.

 

 

그리고 너무 한쪽으로만 눕히면 한쪽만 눌리니까 베개를 돌려가면서 양쪽 두상이 적절하게 눌릴 수 있게 해주세요. 저는 이틀에 한번(?) 길면 3일에 한 번씩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눕힙니다.

라라스 베개 솜 제거

라라스에서 재우기 전에 솜을 먼저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후기들도 보니까 솜을 정말 많이 빼시더라고요. 저도 반 넘게 솜을 뺐던 거 같아요. 아기 목자세가 너무 높으면 안 좋으니까 맞추다 보니 정말 많은 솜을 제거했어요.(두께가 진짜 얇아질 정도로) 빼면서도 처음부터 솜을 덜 넣고 팔지..라는 생각을 했어요.ㅎㅎ  가운데가 쏙 들어가게 해야 옆으로 움직여도 다시 돌아오니까 모양 잘 만들어 주세요.

라라스베개

라라스 베개 눕는 자세

아기를 눕히는 자세는 간단한데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엔 버벅됐거든요. 지금은 아기를 빨리 재우기 위해 3초 안으로 끝낸답니다.ㅋㅋ 일단 토끼 귀가 있는 쪽이 아닌 폭신한 베개 쪽에 머리를 댈 수 있게 위로해서 그 방향으로 몸을 돌려 눕혀줍니다. 그다음 눌린 쪽의 손을 베개 밑으로 슉 넣어주고 다리도 살짝 걸쳐주세요. 만약 처음에 아기가 이렇게 자는 걸 어려워한다면 고개라도 옆으로 해서 잘 수 있도록 해줍니다. 눕힐 때 어깨와 골반을 샥샥 옆으로 빠르게 돌려줘야 잠 안 깨고 그 자세를 잡게 됩니다.

라라스 태열 문제

저희 아이도 처음에 태열이 좀 있어서 처음 라라스를 사용할때는 자고 나면 그쪽 부분에 태열이 확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바닥에 방수요를 깔고 옷도 얇게 입혔어요. 방수요 천 부분을 까는 게 아니라 뒷면 시원한 면을 깔고 재웠어요. 그리고 수딩젤과 로션 꾸준히 발라주니 지금은 태열 없이 아주 잘 잡니다.

 

반응형

 

태열은 관리해 주고 시간이 답인 거 같아요. 이렇게 했는데도 태열이 심하다면 매쉬소재 커버를 구매해 보세요. 태열 내리는 방법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세탁 주기

베개 세탁 주기는 일주일에 한번하고 있어요. 이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희는 일주일에 한 번 건조기까지 돌려서 빨래하고 있어요. 물론 자주 해주면 좋긴 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아기가 잘 잔다면 패스~ 너무 깨끗하게 키워도 면역력 약해져요. 너무 예민하게 육아하지 마세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가끔씩 잘 자고 있나 하고 보러가면 이렇게 대자로 자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ㅋㅋㅋ 그럴 때는 깨우기 싫어서 그냥 둡니다.ㅋㅋㅋㅋㅋ 제 자유시간을 버리면 안 되니까요 하하하^^ 너무 귀여워요.

라라스 베개 통잠 성공(7~10시간)

솔직히 자랑을 하자면 저희 아이는 50일부터 알아서 밤낮을 구분해서 밤에는 통잠을 스스로 자기 시작했어요. 근데 라라스 베개를 쓰고 나서는 낮잠도 더 잘 자더라고요. 모로반사가 원래도 많이 없긴 하지만 옆으로 자니 모로반사도 없이 잘 잤습니다. 

통잠 방법 꿀팁(개인적인 경험담)
1. 아기가 놀다가 칭얼대면 자고 싶다는 의미
2. 바로 아기 안고 침대로 달려간다 > 쪽쪽이 들고 슝~!!
3. 라라스에 옆으로 눕히고 쪽쪽이 물리고, 드라이기 소리(유튜브 검색)를 약간 크게 틀고 불끄고 방문 닫고 나온다. 
4. 아기가 잠들면 소리off 끝!
아이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희 부부는 이 방법으로 항상 재우고 있어요. 아기를 재우려고 옆에서 토닥토닥하면서 힘들게 재우지 마세요. 아이가 스스로 잘 수 있게 해야 엄마도 편하답니다.

📍엔픽스 스누즈 신생아 아기 침대 추천 솔직한 내돈내산 사용 후기

신생아 때부터 100일이 지난 지금까지 라라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희 부부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아기가 잘 자고, 두상도 잘 유지가 되니 이보다 좋은 꿀템이 없더라고요. 왜 다들 라라스를 칭찬하는지 알겠어요. 고민하지 마시고 꼭 구매해 보세요. 고민이 된다면 당근으로 저렴하게 사서 사용해 보시고요. 저는 당근마켓으로 구매하는 거 추천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유도 분만 실패하고 제왕절개한 출산 후기, 자분하고 싶다면
📍출산 가방 조리원 준비물 리스트 최소한으로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임산부가 알려주는 출산 선물 리스트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