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학부부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결혼식을 올린 발리드메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느새 결혼을 한 지 3주가 되어가네요. 순식간에 끝난 저희의 결혼식을 나눠봐요. 결혼식 전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1탄, 2탄으로 나눠집니다!
후기를 말하기전에 제가 결혼식장을 고른 기준을 이야기해볼게요. 저희 둘 다 결혼식에 대한 로망이 크게 없기도 했고, 코로나로 인해 최대한 아껴서 식을 올리기로 했어요. 그래서 만든 기준은 이렇습니다.
1. 차분하고, 따뜻하고 깔끔한 분위기
2. 작은 홀
3. 한층에 식장, 뷔페가 다 있는 곳
4. 저렴한 곳 (?)
5. 안양 결혼식장
그렇게 알아보던중 아담한 웨딩홀 발리드메를 찾게 됐고, 저희는 바로 상담을 받았습니다. 상담을 받고 보증인원 175명으로 맞추고 견적을 받고 왔습니다. 저희는 한번 둘러보고 마음에 쏙 들어서 그날 바로 계약금을 넣고 예약까지 완료했어요.
코로나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결혼식을 올리는 분들도 없어서 날짜도 저희가 원하는 날에 하게 되었답니다. 5월! 그리고 저는 앞서 말했든 결혼식에 욕심이 없어서 드레스와 사진촬영, 폐백음식, 메이크업 등등 다 ~ 발리드메에 연계된 곳에서 했습니다. 이 내용은 2탄에서 알려드릴게요~
[발리드메 둘러보기]
발리드메는 범계 뉴코아 건너편에 위치한 건물의 7층에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3개인데 사용 가능한 엘리베이터는 2개였어요. 올라오고 보니 식장은 참 예뻤습니다.
결혼식장 탐방이 저희 둘다 처음이라 전혀 상상을 안 하고 갔는데 직접 보니 정말 이쁘더라고요. 갈색의 우드톤과 베이지톤의 대리석의 조화가 넘 마음에 들었어요. 일반 식장들에 비해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저희에게는 딱 좋은 크기였습니다.
일단 대충 보고 상담실로 갔습니다. 상담하는 곳은 윗층이였어요.
상담받기 전에 기본 정보(원하는 시간, 보증인원 등)를 작성하였고, 직원분들이 상의하시고 들어오셨어요. 그리고 보증인원 175명으로 맞추고 견적을 받았습니다.
하. 지. 만 저희는 식을 하기 전주에 인원을 더 늘렸어요 ㅋㅋㅋ200명으로 맞췄답니다 ㅋㅋㅋㅋ안 맞췄으면 큰일 날뻔했어요. 200명 넘게 오셨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보증인원(뷔페)은 생각하시는 인원의 최소 2-30명은 더 하시라는 것! 실제로 많은 분들이 오시더라고요. 이건 잘 생각하시면서 결정하세요!
여기는 축의금을 받고 인사하는 곳입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 참 좋았어요.
여긴 저희 식이 치러질 식장이에요. 발리드메 식장은 엔틱하면서도 교회 분위기라서 너무 좋았어요. 교회를 다니는 저희에게 참 좋은 장소였죠.
뒤에서 보면 이런 느낌! 넓은 식장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비추하지만 인원이 적고, 아담한 식장을 원하시면 정말 강추합니다. 문에서 주례하는 곳까지는 1분 30초? 정도 걸린 거 같고, 가는 길이 비스듬하게 되어있어서 조심해서 걸어가야 해요.
여기는 결혼식날 사진이 놓일 곳입니다. 그리고 위에는 영상이 나오고요.
실제 저희 결혼식날에는 이렇게 전시했어요. 결혼식 전에 사진을 5-8장(5*7) 미리 인화해서 전해드리면 이렇게 놓아주신답니다. 인화는 쇼핑몰에서 하니 몇백 원밖에 안됐어요.
신부대기실입니다. 한층에 신부대기실, 폐백, 메이크업실이 다 있어서 공간들이 작으면 어쩌나 했는데 생각보다 넓고 괜찮았어요. 약간 올드한 감이 있긴 하지만 저는 화사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신부를 위한 화장실이 따로 마련되어있어요. 정작 갈 시간을 없더라고요. ㅎㅎ
이건 식 올리기 전 신부대기실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정말 보정 하나도 안 한 사진입니다 ㅋㅋㅋㅋㅋㅋ참고만 하세요 참고만 ㅋㅋㅋㅋ
폐백실입니다. 솔직히 보고 놀랐어요. 너무 예뻐서요 ㅎㅎㅎ 정말 잘 꾸며놓은 곳이었어요.
안쪽에는 옷을 갈아입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요. 아기자기하게 공간들이 잘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이렇게 폐백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결혼식 후기 2로 포스팅할게요!
이곳은 메이크업을 받는 곳입니다. 자리는 4개가 있고, 부모님 메이크업과 저희 메이크업을 다 여기서 했어요.
마지막으로 식사하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정말 좋았던 게 식사하는 곳도 한층에 있습니다. 그리고 공간은 꽤 커요.
식장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나눠져 있어요. 한쪽은 이렇게 긴 테이블로 되어있고,
한쪽은 원형 테이블이 있어요. 저희는 솔직히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고 자리도 좁지 않아서 괜찮더라고요.
뷔페는 여기에 차려지고, 꽤 길이도 넓고 좋았습니다. 실제 뷔페도 맛있어서 오신 하객분들도 다들 마음에 들어하셨어요 ^^
여기까지 발리드메 식장을 둘러봤어요. 2탄에서는 실제 결혼식 후기를 올려볼게요. 그때는 더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발리드메를 선택한 이유]
발리드메를 선택한 이유는 위 기준처럼 다 맞는 곳이기도 했고, 결혼식 자체 분위기도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한층에 모든 게 다 있어서 하객들도 이동하는데 좋았다고 하셨어요. 무엇보다 뷔페가 잘 나와서 다들 칭찬하시더라고요.
단점이 하나 있다면, 주차공간이었어요. 건물 자체 주차장이 넓은 편이 아니라 불편해서 늦게 오신 분들도 있으셨어요. 그거 말고는 저희는 다 만족스러웠어요. 코로나로 인해 100명 이하 입장밖에 안되는 것 말고는요ㅠㅠ 저희 둘 다 결혼식에 돈을 많이 쓰지 않으려는 의지도 강했고, 욕심도 많이 없었기에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
혹시나 저희와 결이 다르다면 비추해요. 식장은 2-3군데 봐야 한다고 결혼 선배님들이 말해주셨는데 저희는 처음 간 곳을 바로 예약했어요. 신중하게 선택하길 원하신다면 여러 군데 확인하고, 선택하시는 것도 추천해요 ^^ 안양결혼식장으로 추천!
그럼 다음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상추키우기, 키워서 삼겹살이랑 먹었어요! (2) | 2021.06.12 |
---|---|
집에서 청포도 과일 주스 만들기 (0) | 2021.06.11 |
쫀뜩쫀득한 떡만두국 만들기 (0) | 2021.06.01 |
파테크, 집에서 대파 키우기 (2) | 2021.05.06 |
강릉에서 찍은 셀프웨딩촬영기, 핸드폰으로 촬영했어요. (0) | 2021.04.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