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초간단 장조림 만들기

by 수학부부 2021.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메추리알 삶기에 이어 장조림만들기를 준비했어요. 메추리알 삶기가 어렵지 장조림 만드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끓여주기만 하면돼요!

 

전 요리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굉장히 간단하다는 거 아시죠? ㅎㅎ

 

메추리알 삶고, 예쁘게 까는 법

 

메추리알 삶고, 예쁘게 까는 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결혼하고 처음으로 장조림을 만들기 위해서 메추리알을 마트에서 구매했어요. 장조림을 만들기 위해 메추리알을 먼저 삶아야겠죠?! 메추리알 삶는 법과

dodo-hd.tistory.com

 


 

 

[장조림 만들기]

준비물 : 물엿 또는 설탕, 간장, 마늘, 대파, 메추리알, 소고기

물 4컵을 담은 냄비에 간장1숟갈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엿 또는 올리고당 또는 설탕 1숟갈 넣어주세요. 

 

 

 

깐마늘도 같이 넣어주는데 저는 마늘을 아주 좋아하게 때문에 한주먹을 넣었어요. 그게 아니라면 큰마늘이면 4-5개, 작은 마늘이면 6-7정도만 넣어주세요 ㅎㅎ

 

 

 

대파도 크게 썰어서 같이 넣어줍니다. 이때 대파는 잘게 썰지말고 크게 썰어서 양 끝에 한번만 썰어주세요. 더 잘 우러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끓는 동안 정육점에서 사온 소고기를 삶아줍니다. 

 

 

 

어느정도 보글보글 끓으면 대파를 건져내주세요.

 

 

 

그리고 삶아둔 메추리알을 넣어주고, 

 

 

 

삶은 소고기도 넣어줍니다. 계속 끓이면서 넣어주세요.

 

 

 

 

 

그렇게 끓이면서 졸여주면 장조림 완성입니다. 저는 장조림 국물이 많은 걸 좋아해서 물의 양을 많이 넣어서 했지만 아니시라면 덜 넣어서 끓여주세요. 

 

 

 

 

그렇게 완성한 장조림 한상입니다 ^^ 남편 기다리다 먼저 먹었어요. ㅎㅎ

 

 

 

따로 덜어낸다음 깨 솔솔 뿌리면 맛있는 장조림 완성입니다!!

 

그럼 여러분도 맛있는 장조림 드셔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