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뚜기밥, 햇반 전기밥솥으로 익혀 먹기

by 수학부부 2021.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오뚜기밥을 전기밥솥으로 익혀먹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희는 집에 전자렌지가 없답니다. 그래서 매번 밥을 익혀먹는 게 곤욕이었는데 이번에는 전기밥솥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준비한 오뚜기밥! 어쩔 수 없이 받게 된 오뚜기밥입니다. 밥은 햇반이 맛있긴 해요 ㅎㅎ

 

 

 

밥솥에 넣기 전 오뚜기밥입니다. 쌀알이 길더라고요.

 

 

 

 

일단 밥을 밥솥에 넣고, 물을 한 컵 반 정도 부었어요. 근데 물을 많이 부었더라고요,, 한 컵 좀 안되게 돌려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쾌속취사(26분)했습니다. 

 

 

 

물을 많이 부었더니 밥이 떡이 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물은 정말 약간만 넣어주셔야 할 것 같아요.  

 

 

 

밥이 질어졌어요 ㅋㅋㅋ

 

 

 

밥솥으로 해보니 밥솥보다는 물에 끓여서 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만약에 밥솥으로 하려면 물을 1개당 물 3분의 2컵만 넣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