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메추리알 삶기

by 수학부부 2021.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결혼하고 처음으로 장조림을 만들기 위해서 메추리알을 마트에서 구매했어요.

장조림을 만들기 위해 메추리알을 먼저 삶아야겠죠?! 메추리알 삶는 법과 손쉽게 까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초간단 장조림 만들기

초간단 장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메추리알 삶기에 이어 장조림만들기를 준비했어요. 메추리알 삶기가 어렵지 장조림 만드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끓여주기만 하면돼요! 전 요리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dodo-hd.tistory.com




먼저 냄비에 물을 받은 후, 식초 크게 1스푼, 소금 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기포가 조금씩 올라오면, 메추리알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빠르게 끓이기 위해 냄비 뚜껑을 덮어줬어요.




10-15분정도 보글보글 끓여주면 메추리알이 어느정도 익혀집니다.


그리고 찬물로 좀 식혀주세요.


이제는 메추리알을 쉽게 까보도록할게요.




플라스틱 반찬통에 식혀둔 메추리알을 담아주세요.




뚜껑을 닫은 뒤 통을 쉐킷쉐킷 흔들어주세요!!!



뚜껑을 열어서 보면 메추리알 껍질이 자잘하게 금이 가있어서 까게되면 쉽게 까집니다.

껍질의 입자가 작아서 깐다음 메추리알을 물에 씻어주시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입자가 좀 있어서 깐 뒤에 물로 헹궈줬어요. 깨끗하게 잘 됐죠?! 장조림이 이렇게 번거로운 음식인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ㅎㅎ



메추리알 삶기

여러분도 맛있는 장조림 만들어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엔 장조림 만들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