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신생아 태지 비듬 없애기 아토팜 모이스처라이징 오일 내돈내산

by 수학부부 2024. 3. 28.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
0개월 1개월 신생아 아기 외출 준비물 50일 산책 장소 추천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아토팜 모이스처라이징 멀티오일

브랜드 : 아토팜 모이스처라이징 멀티 오일
가격 : 13000원대

신생아 태지에 대하여

신생아 태지에 대해서는 2가지의 의견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태지를 없애는 과정에서 예민한 아기 피부가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없어지도록 두자는 의견과 불편하니 빨리 씻어내 주자는 의견으로 오일을 사용하는 두 가지의 방법으로 나누고 있어요. 

 

728x90

 

제 의견은 하나 추가하자면 태지를 그냥 둬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보는 사람이 불편해서 그렇죠.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문의하는 거겠지만 아기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기 피부 상태가 괜찮다면 오일로 한번 도전해 봐도 좋을 듯해요. 제 의견은 참고만 하세요. 결정을 여러분들의 몫.

제 경우에는 아이가 시간이 지나면서 태지가 슬슬 보이더라고요. 처음에는 머리숱이 많아서 지루성피부염인가 했는데 자세히 보니까 태지더라고요. 태지는 엄마 뱃속에 있던 허물이 밖에 나오면서 생기는 각질 같은 거라고 해요. 비듬이 아니니까 걱정 마세요^^

저희 아이는 머리숱이 많아서 태지가 떨어지면 더 잘 보이더라고요. 이마 쪽에는 더 많이 보였어요. 처음에 저희도 피부에 자극이 갈까 봐 천천히 기다려보자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겠지 하고 기다렸는데 시간이 갈수록 거슬리기도 하고, 너무 지저분해 보여서 오일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사용 방법

쿠팡으로 주문해서 바로 다음날 진행했습니다. ㅎㅎ 사용방법은 오일을 머리 구석구석 부드럽게 발라준 뒤 10분 뒤에 머리를 감겨줍니다. 한 번으로는 다 없어지지 않아요. 저희는 일주일에 1번 정도 오일을 사용해서 2-3번 정도 하니 지금은 거의 없어졌답니다.

📍베베릴렉스 신생아 강아지 귀 방수 스티커 붙이고 목욕 사용 후기

2번 정도 하니 태지가 많이 없어졌어요. 속이 다 시원한 거 있죠?!ㅎㅎㅎ 아기보다 저희가 속이 시원한 느낌이랄까요? 머리 씻길 때는 손가락으로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문질러주면서 씻어주세요. 아주 살살살만져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현재 모습이랍니다. 거의 사라졌죠? 태지가 있을 때는 매번 떨어진 태지 떼주느라 힘들었는데 지금은 말끔해져서 머리 만지기도 참 편해요. 머리숱이 많은 터라 저희는 더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응형

 

아기에 대한 의견은 굉장히 조심스러워서 제가 이래라저래라 하기는 뭐 하지만 저희 부부는 별 이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고, 머리뿐만 아니라 건조한 피부에도 바르고 있어서 태지 없애고 싶다면 추천해요. 아토팜은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정리하고 우리 아기는 꿀잠을 잤더랬죠. ㅋㅋㅋ 침 흘리면서 말이죠. 우리 아기 수고했다^^ 이로써 태지 해결완료! 고민하고 있다면 제 후기 참고하셔서 결정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0개월 1개월 신생아 아기 외출 준비물 50일 산책 장소 추천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