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뚜기 소고기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by 수학부부 2021. 11.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맛있게 만들어 먹은 카레를 소개할까 합니다. 카레는 저희 부부 둘 다 너무 좋아하는 요리라서 가끔씩 해 먹는답니다.

 

수제비 만들기, 추운 겨울엔 뜨끈한 수제비 한그릇하세요.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 작가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겨울에 먹기 좋은 수제비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결혼하고 처음 만들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또 해 먹었답니다. 남편도 맛있다며 폭

dodo-hd.tistory.com

 

 

두부전골 만들기, 얼큰한 국물이 끝내준다!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 작가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칼칼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집에 있는 두부를 이용해서 두부전골을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버섯 몇 가지랑 청

dodo-hd.tistory.com


[ 카레 맛있게 만들기 ]

다양하게 카레를 해 먹어도 저는 오뚜기 카레로 한 카레가 젤 맛있더라고요. 어렸을 때부터 먹은 맛이 강해서 그런지 노란 카레가 정말 맛있어요.
그럼 재료 소개 들어갑니다.
오뚜기 카레(매운맛, 약간매운맛 하나씩), 감자, 당근, 양파, 소고기(카레용),

1
먼저 재료 손질을 해야겠죠?! 양파, 당근, 감자를 알맞게 썰어주세요. 저는 3인 분양으로 감자 2개 반, 당근 반쪽, 양파 작은 거 하나 했어요. 고기는 카레용으로 따로 구매했어요.

2
재료 손질 끝나면 이제 볶아줄 거예요, 그전에 버터 반 스푼을 덜어서 녹여줍니다.

3
버터가 녹으면 소고기, 양파를 먼저 골고루 볶아주세요.

4
소고기가 반쯤 익었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모든 과정은 약불에서 해주세요.

5
그리고 바로 당근과 감자를 넣어서 살짝 볶아준 뒤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익혀주세요. 이 작업이 있어야 감자와 당근이 부드러워요.


 

6
어느 정도 삶아졌다면 물을 재료가 잠겨지기 전까지만 채워주세요.

7
보글보글 끓으면 위에 뜨는 건더기를 덜어내 줍니다. 너무 깨끗하게 덜어낼 필요는 없어요. 적당히 덜어주세요.

8
팔팔 끓으면 카레가루를 넣어주는데 저 같은 경우 매콤한 카레를 좋아해서 매운맛을 섞어주지만 아니라면 원하는 맛으로 넣어주셔도 돼요.

가루를 넣을 때는 덩어리로 넣지 말고 조금씩 저어주면서 넣어주세요. 그래야 덩어리가 안 지고 잘 스며듭니다.

9
저는 더 매운맛을 위해 청양고추 조금만 넣었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카레맛이 사라지니 조금만 넣어주세요.

짠! 예쁘게 차려먹었죠?!?! 드라마 보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양이 적을까 봐 넉넉하게 만들었는데 저희 둘 다 두 그릇씩 완판 했습니다 ㅎㅎㅎㅎ 카레는 먹다 보면 끝도 없이 들어가잖아요?!

예쁜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드셔 보세요. 그날의 한 끼는 아주 배부를 거예요.

다양한 방법으로 카레를 만들어봤지만 저는 요 노란 카레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정말 맛있는 레시피니까 고민하지 마시고 카레 당길 때는 꼭 드셔 보세요!!! 그럼,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한 끼 하세요 ^^ 감사합니다.

 

수제비 만들기, 추운 겨울엔 뜨끈한 수제비 한그릇하세요.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 작가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겨울에 먹기 좋은 수제비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결혼하고 처음 만들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또 해 먹었답니다. 남편도 맛있다며 폭

dodo-hd.tistory.com

 

초간단 비엔나소시지야채볶음 반찬만들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가끔씩 당기는 비엔나소시지볶음 요리를 준비해봤어요. 이거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그릇 뚝딱이죠?!!ㅎㅎ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죠. 온 가족 저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