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후기

신혼부부집 17평 아파트 인테리어했어요.

by 수학부부 2021. 6.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 연작가입니다 ^^ 드디어 이 포스팅을 올려보네요. 입주하고 4개월이 되는 지금 어느 정도 정리가 된 것 같아서 공유해보아요.

저희의 인테리어가 여러분의 집꾸미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17평 새집 셀프 입주 청소 했어요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하네요. 한동안 입주준비, 결혼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일하면서 준비하니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집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즐겁게 보내

dodo-hd.tistory.com

 

신혼부부 집, 평촌 어바인 퍼스트 17평 내부 사전점검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드디어 그날이 왔어요!! 평촌 어바인 퍼스트 사전점검일! 저희는 모델하우스를 못보고 아파트를 사서 이날이 오기만을 기다렸답니다. 사전점검일 전에 아파트 주변

dodo-hd.tistory.com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C4CbdhZiTL4&t=552s

17평 인테리어



입주청소를 마무리하고 인테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내부 수리는 전혀 하지 않았고, 있는 상태에서 가구, 가전 배치를 했어요. 평수가 작지만 저희가 생활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어서 2명이서 살기에 딱 좋았습니다. 만족감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희는 구조가 잘 나와있어서 만족했습니다.

17평 구조는 이렇습니다.

기존 구조에서 인테리어를 했어요. 거실 중문과 부엌 인덕션은 옵션 추가했어요. 그럼 소개해볼게요!

현관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내부가 보입니다. 어떤 분들은 현관 중문을 설치하셨는데 저희는 딱히 필요성을 못 느끼겠더라고요.

집이 작다 보니 문을 열면 안이 훤히 다 보이는 불편함은 어쩔 수 없어요.


첫 번째로 보여드릴 곳은 신발장입니다. 신발장이 꽤 컸어요. 그래서 한쪽은 수납용으로 쓰고 있답니다.

마스크, 쇼핑백, 빗자루 등 넣었어요. 그래도 자리가 남아서 앞으로 채워 보려 고요. 평수가 작을수록 수납이 제일 고민이잖아요,, 그래서 여기저기 ㅋㅋ


입구에는 작고 이쁜 십자가를 걸었어요. 거실에 걸어둘까 했는데 여기에 거니 참 이쁘더라고요.


현관에서 바로 보이는 곳은 바로 부엌입니다. 귀여운 꽃이 반겨주고,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꾸며보았어요.


분홍색 고무장갑이 눈에 띄긴 하지만 ㅎㅎ 흰색으로 통일시켰어요. 신혼부부라 주방용품이 많지 않아서 부엌 수납공간은 충분했어요.

남편이랑 직접 보면서 구매한 것들도 있고, 받은 것도 있고, 오늘의 집에서 구매한 것들도 있어요. 하나하나 버리는 것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다른 곳은 보여드리기에는 사진이 너무 많은 것 같아서 몇 군데만 보여드릴게요. 책받침으로 프라이팬 정리를 했고, 위쪽은 냄비를 차곡차곡 넣었어요.


상단은 엄마께서 선물해주신 포트메리온 그릇세트와 오른쪽에는 안 쓰는 반찬통을 넣어두었죠.


싱크대 오른쪽에는 정수기를 놨어요. 작고 얇은 정수기를 놓고 싶었지만 돈을 아끼기 위해서 sk매직 wpu-a900c로 선택하고 5년 렌탈로 했죠. 길죠? ㅎㅎㅎ 정수기 리뷰는 추후 할게요. 저희는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디자인도 귀엽고 밝은 게 제 마음에 쏙 들더라고요.

신혼부부 직수 정수기 추천, SK매직 WPU-A900C

 

신혼부부 직수 정수기 추천, SK매직 WPU-A900C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입주하고 나서 사용하고 있는 직수 정수기 후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약 3개월 정도 사용을 했는데요. 저희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답

dodo-hd.tistory.com



싱크대 상단에는 도마와 양념통이 있어요. 최대한 화이트톤으로 맞춰봤어요. 양념통은 유리나 스틸로 하고 싶었는데 디자인이 1순위여서 어쩔 수 없이 플라스틱으로 선택했네요 ㅎㅎ

그리고 바로 뒤쪽에는 저희 부부의 식탁이 있어요. 원형의 흰색 식탁이 로망이었어서 구매했죠. 위에는 화병 하나가 딱! 여기서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먹고 있어요.

이렇게 푸짐하게 먹을 때도 있고, 조촐하게 먹을때도 있답니다. 제 로망을 실현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처음에 원형식탁을 사면 좁아 보일까 봐 걱정했는데 모서리에 두고 둘이 붙어서 먹으니 딱 적당하더라고요. 크기도 처음에 올 때는 커 보였는데 써보니까 딱 좋았어요.




바로 옆이 화장실이고, 발수건 또는 발매트를 계속 빨기 귀찮아서 규조토로 구매했어요. 깔끔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의 규조토를 구매했죠.

그리고 이건 중문을 펼친 모습이에요. 17평이라 분리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중문이 있으니 각자의 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는 이렇게 분리해서 사용한답니다.

처음에는 중문이 있으면 좁아 보일 거 같아서 걱정했는데 막상 있으니 단열도 되고, 블랙이라 고급스러움까지 느껴지더라고요. 또, 집도 더 넓어 보이고요.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해서 저는 추천하고 싶어요.

물론 중문마다 느낌이 다르다는 거! 집에 맞는 스타일로 하세요~ 그리고 거실이 넓어야 좋은 것 같아요.


다시 주방으로 돌아와서 냉장고 보여드릴게요. 저희는 2인 뿐이라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를 한쪽에 넣고, 남은 공간에는 틈새장을 놓고 밥솥과 에어프라이어&오븐을 두었습니다.


처음에 어떻게 배치를 해야 할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딱 맞는 장을 찾았답니다. 위에도 장 위쪽도 우드톤이었는데 흰색톤을 맞추기 위해 앞쪽에만 흰색 시트지를 붙였어요. 귀엽죠?!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밥솥에 이어 대표 신혼가전인 냉장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혼이 다가오니 어떤 냉장고가 좋은지 검색을 저절로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저는 전자제품은 그래

dodo-hd.tistory.com

신혼가전 추천, 쿠쿠 밥솥 CRP-EHS0320FW
요리는 장비빨 422, 신혼부부 가전 내돈내산 후기

 

요리는 장비빨 422, 신혼부부 가전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신혼가전 거르는 중에 가장 먼저 선택한 오븐겸 에어프라이기 422를 소개해볼게요.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

dodo-hd.tistory.com

 

신혼가전 추천, 쿠쿠 밥솥 CRP-EHS0320FW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첫 번째 신혼가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용한 지 아직 한 달 채 안됐지만 얼른 후기를 남기고 싶어서 끄적여봐요 ㅎㅎㅎ 신혼가전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게 바

dodo-hd.tistory.com

 




그리고 저희 집에서 가장 큰 공간인 거실을 소개합니다. 저는 방이 많고 거실이 좁은 것보다 방이 작더라도 거실이 넓은 게 더 좋았답니다. 서로가 넓은 집에서 살다가 작은 평수로 오니 처음엔 적응이 안됐는데 지금은 저희 집이 제일 좋아요 ㅎㅎ

메인 색인 우드와 화이트 가구로 선택했고, 최대한 깔끔하게 인테리어 해봤어요. (쿠션을 왜 저렇게 하고 찍었지?ㅋㅋㅋㅋㅋ)

 

이케아 조명 추천, 오르스티드 플로어 장스탠드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항상 소개하고 싶었던 저희 신혼집 장스탠드입니다. 처음 신혼집 인테리어를 할 때 조명을 뭘로 할까 고민 많이 했는 가장 세련되면서도 무난한

dodo-hd.tistory.com

내돈내산 벨레 멜로우 블루투스 스피커 W501T 신혼가전으로 굿

 

내돈내산 벨레 멜로우 블루투스 스피커 W501T 신혼가전으로 굿

신혼가전 얼마나 알아보셨나요?? 오늘로써 신혼 생활한 지 1년 반이 넘아가네요 ㅎㅎ 시간이 정말 빨라요. 저희 집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를 항상 남긴다고 하고서 매번 귀찮아서 안 썼는데 오늘

dodo-hd.tistory.com

 


밤에는 이런 느낌이에요~! 영화보기 딱 좋은 환경이죠 ^^


공간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가구들도 적게 놓으려고 했어요.


신혼부부 쇼파추천, 한샘 모아 모듈 패브릭소파 내돈내산 찐후기

 

신혼부부 쇼파추천, 한샘 모아 모듈 패브릭소파 내돈내산 찐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제가 꼭 포스팅하고 싶었던 한샘 소파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신혼부부 시라면 오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신혼부부집 17평

dodo-hd.tistory.com

쇼파는 한샘 모아 모듈 쇼파로 선택했어요. 궁금하신 분들 위해 후기 올립니다.

반대쪽은 컴퓨터와 거실장을 놨어요. 약간 비어 보이지만 이렇게 비워둔 이유가 있죠. 바로 저 벽에 빔을 쏘기 때문이랍니다.

이렇게 말이죠! 저희는 티비를 사지 않았고,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빔으로 구매를 했어요. 빔을 사서 후회한 적은 없었어요. 너무 좋습니다. 영화관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저는 빔 추천해요!!!

 

LG전자 시네빔 PF50KA 내돈내산 빔프로젝터 후기, 신혼 필수품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신혼집이 생긴 후로 써야지 써야지 했다가 제가 게을러서 계속 쓰지 못했어요. ㅎㅎ그래도 오늘 소개해드릴 빔은 자취하시는 분들, 신

dodo-hd.tistory.com

 

 

반응형

 

 

한쪽에는 저를 위한 공간을 만들었어요, 컴퓨터 업무, 디자인을 하는 저를 위해 모니터를 2개 구매했죠. 톤은 역시 화이트로 통일시켰어요. 처음에는 컴퓨터 의자를 살까도 했는데 자리가 너무 차지할까 봐 부엌 식탁의자를 사용하고 있어요. 아직까지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저희 방! 방은 오로지 자는 방이랍니다. 그리고 옷은 침대를 놓고 남는 공간에 딱 들어가는 장을 구매했어요.

저희는 옷이 많지 않은 편이라 옷장 1개 하고, 나머지는 침대에 수납을 하고 있어요.



방을 반대쪽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가벼운 운동복을 걸 수 있는 옷걸이와 문 뒤쪽에도 옷을 걸 수 있는 옷걸이를 걸었어요. 작은 평수는 수납이 정말 고민입니다 ㅎㅎ


17평 인테리어

무드등은 이런 느낌이지요^^


 

화장실도 안 보여 드릴 수 없죠! 화장실은 샤워부스가 있고 수납은 거울 안쪽에 있어요.

처음에는 샤워부스가 있어서 좁아 보이면 어쩌나 했는데 전혀 좁게 느껴지지 않고, 샤워부스가 있어서 환기하기 편하더라고요.

화장실 또한 화이트 톤으로 맞추기 위해서 공병과 칫솔꽂이도 색을 맞췄어요. 귀엽죠?


마지막으로 베란다를 소개해드릴게요. 다들 베란다를 트라고 하시지만 저는 베란다만의 공간을 즐기고 싶어서 그대로 유지했어요. 한쪽에는 세탁기를 놓고 남는 공간은 저희 둘만의 카페 느낌으로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창가에는 식물을 기르고 있어요. 상추, 방울토마토, 청양고추, 로즈마리 등 키우고 있답니다. 요즘 아가들 키우는 재미가 쏠쏠해요 ^^

반대쪽은 요런 느낌으로! 그리고 여기는 창고겸을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생활용품을 놓고 있어요.

지금 저희는 베란다를 이렇게 사용한답니다. 홈카페로도 사용하고 이렇게 외식 느낌도 낸답니다 ㅋㅋㅋ진정한 소꿉놀이죠? ㅎㅎㅎ 저희는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영상으로 보기

https://youtube.com/watch?v=C4CbdhZiTL4&feature=share


여기까지 17평 저희 신혼부부의 집을 소개해봤습니다. 나름 깔끔하게 꾸며보려고 했는데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ㅎㅎ 저희 집을 통해 작은 팁들도 가져가시길 바랄게요.
저희 아주아주 행복하고 즐겁게 살고 있어요. 여러분도 예쁘게 꾸며보세요! 감사합니다.



수학부부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explore/tags/%EC%88%98%ED%95%99%EB%B6%80%EB%B6%80/?hl=ko




여러분 제가 다음 메인에 올라갔어요>,< 이번으로 3번째(?) 오른거에요 ㅎㅎ 앞으로도 정성스런 포스팅할게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