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후기

17평 새집 셀프 입주 청소 했어요

by 수학부부 2021. 3.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하네요. 한동안 입주준비, 결혼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일하면서 준비하니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집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즐겁게 보내고 있습니다.😃

입주청소 돈주고 맡겨야 할까?
입주청소는 당연히 둘이서 해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주변 몇몇분들은 돈주고 하라고 하더라구요. 입주청소 힘들다 뭐한다 등등 참견아닌 참견을 해주셨는데 결론은 셀프 나름 괜찮았습니다.

평수가 일단 작아서 돈을 주고 하기가 싫었답니다. 그리고 저희는 열정이 있어서 더더욱 스스로하자는 생각을 했죠 ㅎㅎ돈도 아끼고 저희 둘이 해내고 싶었어요.


입주청소 준비물

셀프입주청소

입주청소에 필요한 준비물은 이렇습니다. 인터넷 검색해서 필요한건 다 챙겨봤어요. 다행히 의자 말고는 집에 다 있거나 시어머님께서 가져다 주셔서 돈이 거의 들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구매를 하실거면 다이소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집에 있다면 엄마몰래 챙겨오세요 ㅋㅋㅋㅋ저는 집에 있는거 이것저것 챙겨왔어요(엄마 미안 ㅋㅋㅋ)


입주청소 준비물은 헌옷, 물티슈, 청소포(걸레), 수건, 밀대, 신문지, 유한락스, 가위, 칼, 장갑, 수세미, 휴지,비누 등..

천장 쓸고, 닦기
입주청소의 첫번째는 천장 청소! 먼지청소는 위에서부터 아래로 해줘야합니다. 실컷 바닥쓸어봤자 천장에서 먼지 떨어지면 다시해야해요 ㅎㅎ

저희는 다이슨청소기로 천장과 벽을 빨아들였어요.

밀대 닦아주기
그런다음 밀대로 닦아줬습니다. 벽지에 따라 맞는 걸레가 있는데 저희는 물티슈, 청소포보다는 걸레나 수건으로 하니 잘 닦이더라구요. 천장이랑 벽 닦는데 시간을 많이 들인 것 같아요 정말 많이 닦았습니다. 열번씩 닦은 거 같아요.😂 예랑이께서 아주 고생을 많이했어요 ㅎㅎㅎ
 

창틀 닦기
그리고 안쓰는 양말에 물을 약간 축여 창틀을 닦았어요. 깨끗해보이지만 안보이는 먼지들이 쌓여있기때문에 꼼꼼히 닦아주셔야 합니다. 물만 있으면 먼지가 또 붙기때문에 마른걸레로 그뒤에 한번 닦아주세요.

그런다음 청소기로 바닥을 청소하고 닦기를 반복해요. 청소하면서 느낀게 스팀청소기가 있으면 좋겠더라구요. 하지만 저흰 없기에 몇번씩 닦았습니다.ㅎㅎㅎ 입주청소 다른게 없어요 그냥  닦고 쓸고의 반복입니다 ㅎㅎ

그렇게 1부가 마무리됐고, 주문한 음식이 배달와서 우걱우걱 먹었어요 ㅎㅎㅎ 집청소할때는 중국집이 최고죠? 빈 박스 하나만 있으면 상이 됩니다. 

부엌청소!
청소를 하다보니 그냥 닦고, 쓸기가 다더라구요 ㅎㅎㅎ 그게 힘들고 지쳐요 ㅋㅋㅋ 부엌도 똑같이 선반 하나씩 빼가면서 다 닦아줬어요.

깨끗한줄 알았는데 먼지가 정말 많더라구요. 저희는 안쓰는 수건 잘라서 물 묻힌후 닦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입주청소할때는 피톤치드스프레이로 뿌리면서 해야한다고 해서 나도 사서 뿌려볼까했죠. 근데 실경험자분들의 이야기는 구지 안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건 큰 효과가 없다고 해서 하지는 않았어요.

입주청소

선반을 닦은 후 싱크대도 씻어줬어요. 수세미에 세제를 묻혀 사방팔방 깨끗하게 씻어주었습니다.

인덕션에도 먼지가 쌓여서 꼼꼼히 닦아주고 특히 물기를 없애기위해 마지막은 마른걸레로 다시 닦았어요.

저희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부엌 타일에도 먼지때문에 질감이 다르더라구요. 수세미로 오빠가 박박 닦았습니다. ㅎㅎ 일주일 지나고 다시 만져보니 군데군데 먼지가 있어서 여러번 또 닦아줬어요. 수세미로 닦는게 제일 좋아요. 박박!

네번째는 화장실 청소
화장실은 작아서 오빠 혼자 담당을 했어요. 집에서 쓰다 남은 유한락스를 가져가서 바닥 벽 전체적으로 뿌려준뒤 3-40뒤에 청소했어요.

그 외에 변기랑 틈 구석구석도 물로 씻으면서 청소했습니다.

그렇게 입주청소를 마무리했습니다. 17평이라 하루만에 끝났지만 24평 이상은 입주청소는 돈주고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정말 보통일이 아니었어요. 그래도 나름 서로 의지하면서 잘 마무리해서 후회하지는 않았습니다. 10평대 입주청소는 셀프로하는 거 추천해요. 
 
꾸준히 말했듯이 답은 쓸고 닦고 이게 다 입니다. 그리고 서로 예쁜말하면서 즐겁게 하기 ^^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할만합니다!!
 
청소후에는 환기 시키고 디퓨져로 좋은 향이 나도록 했어요.

여러분도 즐거운 입주청소 되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