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후기

신혼가전 추천, 쿠쿠 밥솥 CRP-EHS0320FW

by 수학부부 2021. 3.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첫 번째 신혼가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용한 지 아직 한 달 채 안됐지만 얼른 후기를 남기고 싶어서 끄적여봐요 ㅎㅎㅎ 신혼가전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밥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밥솥에 관해서는 잘 모르는 사람이라 그냥 싼 거 사면되겠지 생각했거든요. 근데 알아보니 그게 아니더라고요.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밥솥에 이어 대표 신혼가전인 냉장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혼이 다가오니 어떤 냉장고가 좋은지 검색을 저절로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저는 전자제품은 그래

dodo-hd.tistory.com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체크리스트를 몇 가지 나눠보면,

1. 백미쾌속 걸리는 시간?(가장 중요했어요!!)

2. 밥이 다 된 후 깨끗한지, 지저분한 정도

3. 밥알이 잘 익고 맛이 있는지

4. 가벼움

5. 디자인( 중요 중요!! ㅎㅎ)

 

저는 이렇게 5가지를 중점으로 밥솥을 찾아다녔어요. 막상 찾으려니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전자제품에는 돈을 아끼지 말자'는 마음이 있어서 다른 건 아껴도 최대한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브랜드 있는 것들로 구매를 하기로 했어요.

 

물론 중저가, 중소기업 제품들도 괜찮은 것들이 많고, 부품도 다 비슷한 거 알지만 구매 후 뒤처리나 튼튼함의 정도는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아직까지 저는 최대한 이름 있는 제품들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오늘 리뷰는 '어떻게 싸게 구매하지?'의 리뷰가 하니고, 온전히 쿠쿠밥솥에 대한 내 돈 내산 후기라는 점을 알아주세요.

 

많고 많은 브랜드 중 저는 쿠쿠를 선택했어요. 밥솥에서 나름 인지도 있는 제품이기도 했고, 화이트 디자인을 찾고 있는 저에게 요 제품이 딱 눈에 띄더라고요. 처음에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마음에 들어서 일단 킵을 해뒀어요.

 

 

그리고 쿠쿠CRP-EHS0320FW밥솥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찾아봤죠. 다양한 분들의 후기도 봤는데 다들 괜찮다는 평이 많았어요.

 

"밥해서 먹었는데 정말 찰지고 맛있네요.", "디자인도 이쁘고, 튼튼한 게 느껴져요." 등 좋은 후기들이 많이 있어서 요거 괜찮다 하고 더 알아봤죠. 인기 있는 제품인 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았어요. 저한테는 꽤 큰 금액이었습니다. 그래도 믿고 한번 구매해봤죠.

제가 구매한 쿠쿠밥솥은 2-3인용 밥솥이에요.

 


 

구매 후 처음으로 밥을 지어봤는데 백미쾌속으로 해봤어요. 25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꽤기네 했는데 음식 준비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가서 오래 걸린다는 생각을 못했어요. 생각보다 빨리 됐어요. 밥양에 따라 덜 걸리기도 하는 것 같아요.

 

 

전자제품을 살 때 중요하게 보는 것!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죠. 보니까 1등급으로 아주 좋은 에너지소비효율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 외에도 앞, 뒤, 옆 깨끗하게 마감처리가 되어있고, 무엇보다 색이 참 이쁩니다. 높이도 딱 적당하고, 무엇보다 작은만큼 이동하기 가벼웠어요. 밥솥은 한번 자리를 정하면 움직일 일은 없지만 그래도 가벼워서 초반에 옮길 일이 많을 때 좋았어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밥이 다 돼서 열어봤는데 밥이 정말 잘 됐어요. 너무 꼬들꼬들하지도 않고, 정말 찰진 맛있는 밥알이었어요. 여기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뚜껑이 가볍게 착 열리는지 인데요. 돌려서 열어보는데 천천히 안 열리고 바로 열리더라고요. 그래서 기분이 좋았어요. 제가 이런 작은 거에 좀 집착하는 편이라 ㅋㅋㅋ

 

 

 

 

밥을 다 뜨고 나서도 깨끗하고, 주변에 지저분한 것 없이 잘 지어졌어요. 다만 밥솥의 용량이 2-3인용이라서 뒤에 고인물은 2-3번 정도 하면 꼭 비워줘야 해요. 그게 조금 귀찮은 일인 것 같아요. 안 비워주면 새니까요.

 

 

다들 밥이 맛있다고 칭찬했어요 ㅎㅎ

 

 

다 지어지면 이런 느낌입니다!

 

 

주걱으로 밥을 예쁘게 떠서 먹었어요 ㅎㅎㅎ 여러분도 쿠쿠밥솥으로 맛있는 밥 지어보세요. 저는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구매한 가격은 250,200원이에요. 혹시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세요. (아마 저는 저렴하게 산건 아닐 거예요 ㅎㅎ)

 


정리하면,

1. 백미쾌속 걸리는 시간?(가장 중요했어요!!) -> 25분으로 밥양에 따라 빨리되는 경우도 있음(만족)

2. 밥이 다 된 후 깨끗한지, 지저분한 정도 -> 아주 깨끗함(만족)

3. 밥알이 잘 익고 맛이 있는지 -> 물 양만 잘 맞추면 맛있는 밥이!(만족)

4. 가벼움 -> 가벼워서 옮기기 좋아요

5. 디자인( 중요 중요!! ㅎㅎ) -> 화이트 디자인 찾고 있었는데 만족해요!!

그 외에 의견을 드리자면 저는 결혼 전 가족들과 함께 생활을 해서 4-6인용 밥솥을 사용했거든요. 그러다 2-3인용을 쓰니 확 작게 느껴지더라고요. 혹시나 큰 밥솥을 원하시면 이 제품은 비추해요, 저는 신혼이고 2밖에 없어서 이걸로 산거랍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밥솥을 이렇게 배치했어요^^ 참고하세요!(틈새장 가로가 43cm 정도입니다.) 얼마나 작은지 아시겠죠?!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밥솥에 이어 대표 신혼가전인 냉장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혼이 다가오니 어떤 냉장고가 좋은지 검색을 저절로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저는 전자제품은 그래

dodo-hd.tistory.com

 

 

동그란 왕얼음틀 예쁘게 얼리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동그란 얼음을 얼리는 법을 알려드려볼게요. 신혼집에서 예쁘게 음료 먹으려고 구매했거든요^^ 근데 이걸 어떻게 얼려야 예쁘게 되는지 몰라서 ㅎㅎ 물을 좀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