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시흥데이트 코스 갯골생태공원, 힐링할 수 있는 곳 (애견 동반가능)

by 수학부부 2019. 11. 17.
728x90
반응형

 

'시흥갯골생태공원'

수도권과도 가까운 거리여서 차로 이동하면 2-30분 정도 소요가 되더군요. 이번에도 저희는 쏘카를 빌려 슝슝 타고 이동했지요^^ 다행히 날씨도 좋았답니다. 그럼 찬찬히 설명드려 볼게요!


 

 

주차장

주차장은 주말에 만석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는 하는데 요즘은 추워서 그러진 공간은 여유가 있었습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취사 공간

주차장 바로 옆에는 취사 공간도 있었습니다. 애견 출입은 안되니까 참고하세요 : ) 봄,여름에는 간단하게 도시락을 싸와서 먹기도 좋을거 같았어요. 공간도 충분히 여유가 있었습니다.

강아지 산책하기 좋은 곳

강아지와 함꼐 나들이 하기에도 참 좋아요 : ) 너무 좋습니당 ㅎㅎ 배경이 너무 예뻐서 도도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ㅎㅎ 주변에 넓은 평야가 있어서 도도도 엄청 달렸습니다 ㅎㅎ

경기도 지역중 유일하게 '내만 갯골'을 형성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내만 갯골은 간석지 사이에 물길 형태로 나타나는데 시흥갯골생태공원은 물길이 이어져 갯벌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이를 갯골이라고 부릅니다. 또, 145만평의 넓은 곳이라서 걷기에도 좋고, 사진 찍기도 참 좋았답니다. 여름에 는 파릇파릇한 풍경을 볼 수 있지만 가을인 10,11월이 되면 굉장히 운치있는 풍경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곳은 과거 1934-1936년에는 소래 염전 지대였다고 해요. 아주 어마어마하죠? 공원 안쪽에는 예전의 역사를 그대로 남겨 놓은 듯한 염전을 볼 수 있어요. 공원과 염전이 함께 있다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교육적으로도 아이들을 데리고 오기에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실제로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부모님들도 계셨어요.

 

시흥갯골공원은 보면 볼수록 마음에 꼭 드는 곳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사진촬영하기가 좋다는 점이에요. 공간이 꽤 넓어서 눈치 보지 않고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저한테는 참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삼각대를 챙겨서 갔답니다 ㅎㅎㅎ 예쁘게 사진찍고 돌아왔어요 : ) 중간중간에는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촬영하기도 좋았습니다. 넓은 자연을 감상하니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었어요.

흔들 전망대

그리고 흔들전망대! 높이는 22m로 처음 올라갈때는 높다는 생가깅 안들었는데 막상 올라가니 꽤 높더라고요. 그리고 왜 흔들전망대일까 했는데 정상에 올라가니 흔들흔들 거리는 걸 느낄 수 있었답니다. 

조금만 있으도 어질어질해요 ㅎㅎ 피사의사탑이 연상되면서 신기방기했습니다. 

그 외에도 패러글라이딩?하는 분들도 있었어요, 연을 날리는 아이들도 있었고요 ^^ 지금같은 날씨에 연날리기에 정말 좋은거 같아요.

전망대 위에서 보면 넓은 갯골생태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딱 트인 공원이라서 보는 것만으로 안정을 주는 기분이 들었어요. 가을에 오면 이쁜까?하는 생각이 솔직히 있었는데 와서 보니 가을스러운 느낌이 나서 사진찍는 맛이 있었습니다. 사진 찍는 곳마다 소장욕구가 생기는 풍겨을 가지고 있었어요.

중간중간 길목에는 메타세콰이어 같은 길이 쭉 이어져있기도 했어요.

저희는 돗자리를 가져가서 한번 쓱 구경하고 잠깐 휴식을 취하기도 했습니다. 주변에는 가족단위로 텐트를 가지고 와서 즐기시는 분들도 몇몇 계셨어요. 가족나들이 어디갈까 고민한다면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저처럼 강아지를 동반한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더더욱 추천드리고요 : ) 

더 추운 날씨가 오기전에 시흥갯골생태공원 한 번 이용해보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힐링할 수 있는 곳 (애견 동반가능)

10월에 가볼만한 곳,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 예쁜 사진 건지기 좋은 곳!

안양 가볼만한 곳 추천 :: 실내 실외 추천드릴게요♥

서울 가볼만한 곳 덕수궁 :: 고종의 마음을 느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