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속초숙소 추천 영랑호 리조트 솔직후기, 가성비 갑 너무 즐거웠어요.

by 수학부부 2020. 8.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지난번 낙산사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속초에 위치한 영랑호 리조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속초 여행 2박 3일 동안 머문 곳이랍니다. 너무 잘 지내고 온 곳이라서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ღ'ᴗ'ღ )

 

여행 가기 2-3주 전부터 숙소나 펜션을 찾고 있었는데 우연히 영랑호 리조트를 발견했어요. 그 당시에는 보통 1박에 3-40만 원인데 여기는 정말 저렴한 가격인 17만 원(20평)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민도 안 하고 바로 결제했죠.

부모님과 남자친구와 함께한 여행이었기에 민박보다는 리조트가 괜찮겠다 생각했어요. 그럼, 차근차근 설명드려볼게요. 

 

속초 가볼만한 곳 낙산사, 그림같은 풍경이 있는 곳

 

속초 가볼만한 곳 낙산사, 그림같은 풍경이 있는 곳

안녕하세요, 연 작가입니다. 다들 여름휴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저번 주에 여름휴가를 다녀왔답니다. 속초여행 계획 순으로 앞으로 포스팅할 거니까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주목해주세요 (๑��

dodo-hd.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 곳 영랑호 범바위, 눈으로만 담을 수 있는 거대한 경관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지난 영랑호 리조트 포스팅에 이어서 리조트 주변에 있는 산책로 영랑호반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리조트에 머무신다면 꼭 한번 가보셔요. 영랑호에 가면 꼭 봐

dodo-hd.tistory.com

 

속초 영랑호 리조트 중식뷔페 후기, 정말 알차다!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속초여행에서 많은 걸 하다보니 아직도 올릴 포스팅이 많이 남았어요. 언제 다 올리죠? ㅎㅎ여튼, 오늘은 영랑호 리조트에서 머문 후기에 이어서 뷔페 후기를 가져왔

dodo-hd.tistory.com


 

 

숙소 예약?

숙소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했고, 예약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고 예약 완료 문자를 받아야 확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위치는 체크인 순으로 선택하는 시스템이었어요. 가격은 1박에 17만 원대 (8월 초)였습니다.

 

영랑호 리조트 후기

속초에 낙산사를 들리고 바로 리조트로 왔어요. 영랑호 리조트는 꽤 오래전에 만들어진 곳이라 신식 느낌은 많이 없지만 신세계에서 만든 리조트라 그래도 있을 건 다 있는 곳이었어요. 

 

부모님께 신세계 브랜드 거라고 하니까 믿을만하네 그러시더군요 ㅎㅎ 저도 내심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위치면에서도 속초 중심지여서 차를 타고 다니기에도 좋았습니다.

 

 

 

 

 

 

 

덩그러니 솟아올라있는 영랑호 리조트, 처음에는 신기하게 보였는데 보면 볼수록 괜찮았습니다 ㅎㅎ 리조트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었고, 휴가철이라 그런지 저녁이 되니 차들로 꽉 찼어요. 주변이 다 공원이라 주차공간은 충분했어요.

 

 

 

 

 

 

 

1층은 양쪽으로 카페테리아가 있었어요. 그리고 한쪽에는 이마트 편의점이 있습니다. 밤늦게 야식 사러 오기 딱 좋아요. 저희도 자주 들렸죠 ㅎㅎㅎ

 

 

 

 

 

 

 

 

가운데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요. 엘리베이터는 2대가 있어서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에는 좀 많이 기다려야 해요. 그래도 속도는 빠르니까 그건 좋더라고요 ㅎㅎ

 

 

 

 

 

 

 

곳곳에 카트가 있어서 짐이 많으면 담아서 옮길 수가 있어요. 써보진 않았지만 괜찮다 생각했어요.

 

 

 

 

 

 

 

영랑호 리조트 주변에는 영랑호반길이라고 산책하는 길이 있어요. 자전거길도 있어서 리조트 앞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답니다. 오후 6시까지만 하니 알아두시고 시간 되시면 꼭 타보세요. 정말 좋아요.  2인용 자전거도 있어서 커플끼리 타도 좋을 것 같아요.

1인 한 시간 대여 4천 원/ 2인 1시간 대여 8천 원입니다.

 

 

 

 

영랑호 리조트

 

 

저희는 2시에 체크인을 했는데 (그전에 해도 상관없대요) 뷰 선택권은 없었어요. 주는 대로 갔는데 뷰가 끝내줬어요. 바다 뷰를 원했는데 바다가 아니어도 괜찮더라고요. 바로 앞에 호수랑 골프장, 산이 보이는데 푸릇푸릇한 게 너무 이뻤어요.


 

 

 

 

 

테라스가 넓게 있어서 밖에서 쉬기도 좋을 것 같아요. 의자가 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소파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크기였는데 리조트가 오래된 만큼 소파도 많이 오래됐어요 ㅎㅎ 그래도 푹신하니 좋았습니다.


 

 

 

영랑호 리조트

 

숙소는 4명이 들어갈 수 있는 곳으로 골랐고 20평이에요. 딱 적당했습니다. 쇼파 반대쪽에는 주방이 있었어요.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식기류는 다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쓰지 않았어요 ㅎㅎ
(프라이팬, 수저, 접시, 그릇, 잔 등)

 

 

지저분하지만 전체샷도 넣어봅니다 ㅎㅎ 리조트 등의 색도 주황빛이라서 은은하니 좋아요.



 

 

 

 

 

 

한쪽에는 4인용 식탁이 있어요. 크기도 커서 밥 먹기 좋았어요. 한 끼 저녁으로 먹었는데 괜찮았습니다. 튼튼하니 좋더군요 ㅎㅎ

 

 

 

 

 

 

그리고 바로 옆에 세면 하는 곳이 있어요. 화장실 밖에 있어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드라이기가 있었지만 바람이 약할 것 같아 저희는 집에서 쓰는 드라이를 챙겨갔어요. 잘 가져간 것 같아요 ㅎㅎ 기본적으로 수건이 4-5개 있었는데 부족하면 더 받아도 돼요.


 

 

 

영랑호 리조트

 

 

또한 여기는 방 하나가 있습니다. 온돌방으로 선택해서 침대는 없었어요. 큰 창이 하나 있는데 여기서 보는 풍경이 또 기가 막 히더라고요. 다들 뷰 너무 좋다며 칭찬했죠 ㅎㅎ✿˘◡˘✿


 

 

 

 

 

 이불도 가지런히 놓여있었습니다. 이불도 포근하니 좋았어요 부족하지도 않았고요. 깨끗한 건 아니지만 불만 없이 잘 정도였습니다. ㅎㅎㅎ

 

 

 

 

속초 영량호 리조트

 

 

창이 너무 이뻐서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었어요. 부모님 눈치 보며 남자 친구가 찍어줬네요.


 

 

 

속초 영랑호 리조트

 

 

어때요 너무 이쁘죠?!?! 숙소 자체는 자세히 보면 헐고, 오래된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저는 만족!!


 

 

 

 

 

몇 장을 찍었는지 몰라요 ㅎㅎㅎ 여기 오면 꼭 이렇게 사진 찍으세요. 뷰샷으로 굿굿!!


 

 

 

 

 

기분 좋아서 여기저기서 사진 찰칵찰칵 ㅋㅋㅋ 도착하자마자 여기저기 다 찍고 돌아다녔네요.(*ૂ❛ัᴗ❛ั*ૂ)

 

 

 

 

 

 

아침에 본 뷰입니다. 실제로 보면 더 예뻐요. 공기도 좋아서 숨이 탁 트이는 것 같았어요. 부모님도 찰칵찰칵 찍으시고 ㅎㅎ

 

 

 

 

 

 

저녁에 리조트 보면 이런 느낌 ㅎㅎ (흔들림은 이해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꼭 말씀드리고 싶었던 거 산책하는 곳이 있어서 밤에는 이렇게 산책을 나가도 좋고 낮에는 자전거 타기도 좋아요.

속초 영랑호 리조트에 머물지 않아도 다른 곳에서 오시는 분들도 많았답니다. 애견 동반도 가능해서 강아지 산책시키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영랑호 산책길 포스팅은 추후에 할게요!

 


 

 

솔직 후기 


2박 3일 연박으로 머문 영랑호 리조트는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부모님과 남자 친구도 만족했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눈에 띄는 단점도 없었어요.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는 숙소를 찾는 분이시라면 별로라고 할 수 있지만 저처럼 가성비 면으로 가신다면 만족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위치면에서도 좋고, 가격 면에서도 좋고, 주변 산책길, 뷰, 맨 위층(20층) 레스토랑도 있어서 머물기에 딱이라 생각해요. 속초 가성비 숙소로 추천합니다.( ღ'ᴗ'ღ )


*영랑호 리조트에서 즐긴 중식뷔페도 포스팅
*영랑호 리조트에서 본 범바위도 포스팅

속초 가볼만한 곳 낙산사, 그림같은 풍경이 있는 곳

속초 가볼만한 곳 영랑호 범바위, 눈으로만 담을 수 있는 거대한 경관

 

여러분 영랑호 포스팅이 다음 여행맛집 메인에도 떴어요 ><꺄!! ◟(∗❛ᴗ❛∗)◞ 2번째 메인에 올랐네요!! 자주자주 올라갔으면 좋겠어요 ^^기념으로 남겨봅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