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세얼간이(3 Idiots), 가볍게 보려다 마음에 커다란게 담겨 오는 영화

by 수학부부 2019. 7.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영화는 세 얼간이라는 영화예요. 이미 유명한 영화지만 한 번 더 강조하는 이유는 꼭 보셨으면 해서입니다. 저는 이 영화를 거의 4번 정도 봤는데 2번은 어릴 때 2번은 이십 대 후반에 보게 되었습니다. 나이 들어서 보니 느끼는 게 또 다르더군요. 

 

영화는 2종류의 영화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때그때마다 의미와 느끼는게 달라지는 영화와 그때만 느낄 수 있는 영화. 세 얼간이는 언제 보아도 그 의미가 달라지는 영화였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소개해드려 볼게요 : )

 

 

2019/10/13 - [연작가 영화표] - 미국 하이틴 영화 추천 BEST만 모았어요! (1)

2019/09/29 - [연작가 영화표] - 여자가 주인공인 영화 BEST 6

2019/09/14 - [연작가 영화표] - 반전 영화 추천 :: 골라보세요! 준비해봤습니다!

2019/08/15 - [연작가 영화표] - 볼만한 영화추천 :: 보면 후회안하는 영화 추천

2019/08/14 - [연작가 영화표] - 울고 싶을 때 보는 영화 BEST 7, 눈물 쏟고 싶을 때, 이별했을 때

 

 


세 얼간이는 인도 영화입니다. 아마 인도영화 하면 먼저 꺼려지는 마음이 있을 거예요. 저 또한 그렇기도 하고요. 하지만 인도는 영화산업이 크게 발달되어 있는 곳이며 전 세계에서 영화를 가장 많이 만드는 곳도 인도랍니다. ㅎㅎㅎ

 

그중 몇몇의 영화들은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고요. 인도 특유의 춤과 노래가 나오는 건 좀 그렇지만 유명한 영화들을 그만한 가치를 충분히 담고 있습니다. 바로 이 세 얼간이가 그중 하나이고요.

 

평점 :: 다음 10점 만점에 9.4 / 네이버 10점 만점에 9.34 ( 꽤 높은 평점이죠? )

 

 

줄거리 요약 (스포가 포함) 

 

사진출처 - 다음 영화

천재들만 간다는 일류 명문대 ICE, 천재들만 가는 곳이지만 이곳은 성적과 취업만을 목표하고 강요하는 곳이었죠. 근데 이곳에 이런 틀을 뒤집어놓은 란초라는 학생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의 친구들이 등장하는데 한 명은 아버지가 정해준 공학자의 꿈을 가진 파르한, 찢어지게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대기업에 무조건 취직해야 하는 라주, 바로 이세명이 주인공이죠. 

 

사진출처 - 다음 영화

그리고 또 한 명 이들을 괴롭히는 교수 바이러스, 학생들을 성적으로만 바라보는 사람이죠.

 

사진출처 - 다음 영화

그런 상황 속에서 란초는 교육방식을 바꾸려고 하고,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힘이 되어주시도 합니다. 진정한 교육이 무엇인지 그리고 꿈이라는 게 어떠한 것인지를 알려주려고 하죠. 그 과정 속에서 많은 사건들이 있지만 몇 가지만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 영화

란초의 친구들인 파르한과 라주, 파르한은 자신의 꿈인 사진작가를 하기 위해 부모님을 설득합니다. 그 과정에서 란초의 응원이 힘이 되었고 허락까지 받게 되죠. 그리고 라주는 죽을뻔한 아버지 그리고 자신을 살린 란초 덕분에 대기업에 합격까지 하게 되죠. 그 외에 란초는 바이러스의 첫째 딸의 출산까지 도와 건강하게 순산까지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바이러스에게 인정까지 받게 되는데 이 과정은 정말 놀랍기만 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 영화

또한 란초는 바이러스의 둘째 딸인 피아와도 사귀게 되죠. 하지만 졸업을 하자마자 란초는 이들 몰래 멀리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피아는 란초를 찾아 떠나게 되죠.(스포 있어요)

 

사진출처 - 다음 영화

그렇게 해서 알게 된 란초의 삶은 거짓이었습니다. 란초의 아버지는 부잣집에서 운전기사를 했었고, 공부를 잘한 란초를 본 부자는 란초를 자신의 아들 대신 학교에 보내 학위까지 따게 했죠. 그래서 란초는 사라져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천재 과학자(?)이면서 학교를 세워 교사로도 활동하고 있었고, 란초를 괴롭히던 차 투르가 그토록 계약하고 싶어 한 사람이 되어있었죠. 그렇게 세 친구들을 만났고, 또 피아까지 다시 만나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리뷰 & 감상평

영화의 색은 할리우드 영화 같은 색은 아니지만 굉장히 많은 것을 느끼게 하는 영화입니다. 물론 빈틈이 보이는 부분들이 있지만 저는 짜임새 있게 잘 만든 영화라고 생각될 만큼 집중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정서에 맞지 않아 투박해 보이기도 하지만 의미를 전달하기에는 전혀 어색하지도 않았습니다. 진정한 삶이 뭔지, 그리고 교육이란 것이 무엇인지를 아주 잘 표현한 영화이며 여러 가지 복합적인 것들을 아주 잘 녹여서 만들어 냈다고 감히 말해봅니다. 아마 보셔야 제 말이 이해 가실 겁니다.

 

영화는 이런 게 영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마음 편히 보다가 가슴에 커다란 게 전달될 테니까요. 마지막으로 란초라는 인물은 어찌 보면 비현실적인 인물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단순히 나는 저렇게 못해 라기보다는 저렇게 살아가고 싶다는 마음을 가진다면 그런 사람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명대사 

알 이즈 웰, 너의 재능을 따라가면 성공은 뒤따라 올 것이다, 서커스 사자도 채찍의 두려움으로 의자에 앉는걸 배우지만 그런 사자는 잘 훈련되었다고 하지, 잘 교육됐다고는 안 합니다, 시험은 여러 번이지만 아버지는 한분이거든요, 두 다리를 잃고 나서야 제대로 서는 법을 배웠습니다, 돈은 덜 벌겠죠, 집도 더 작고 차도 더 작겠죠, 하지만 저는 행복할 거예요., 아들에게 한 번이라도 뭐가 되고 싶냐고 물어본 적이 있나요?, 마음에서 우러나서 공부를 하는 거지, 점수 때문에 하는 건 아니잖아 이런 얘기가 있어. 공부는 부를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성취하기 위해 하는 것이다. 너의 재능을 따라가 봐 그럼 성공은 뒤따라 올 거야., 내일에 대한 두려움으로 어떻게 오늘을 살래?

 

이외 영화 관련 정보 

알 이즈 웰의 전설 - 어느 한 마을에 경비가 있었는데 야간 순찰을 돌 때마다 “알 이즈 웰~”을 외쳤어.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마음 놓고 잘 수 있었지. 근데 하루는 도둑이 들었던 거야. 나중에 알고 보니 그 경비는 야맹증 환자였어. “알 이즈 웰~”이라고 외쳤을 뿐인데 마을 사람들은 안전하다고 생각한 거야. 그 날 온 마을 사람들은 깨달았어. 사람의 마음은 쉽게 겁을 먹는다는 걸… 그래서 속여줄 필요가 있는 거지.  큰 문제에 부딪히면 가슴에 손을 얹고 얘기하는 거야. “알 이즈 웰~ 알 이즈 웰~”  그래서 그게 문제를 해결해 줬냐고? 아니, 문제를 해결해 나갈 용기를 얻는 거지. 
기억해 둬. 우리 삶에 꼭 필요할 때가 있을 거야. 영화 <세 얼간이> 주인공 ‘란초’ 대사 中 [출처 - 다음 영화]

 

세 얼간이의 역대 성적들 

전 세계 역대 인도영화 중 흥행 순위 1위!, 타임지 선정 발리우드 영화 베스트 5안에 들었죠.

 

관객들의 반응 

 ‘내가 이 영화를 좀 더 빨리 만났다면 내 인생이 바뀌었을 듯한 영화네요 ^^’,‘교육부 장관 외 직원 필수 감상 영화’, 그리고 인도 영화를 처음 접하는 관객은 ‘재미, 감동, 교훈 뭐하나 빠지지 않네요~인도영화 수준 높군요!’라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평점주기 위해 로그인하게 만든 영화’, ‘나이 40에 대학생 영화에 감동. 별 100개’ [출처 다음 영화]


그 외 추천하고 싶은 인도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 블랙, 스탠리의 도시락, 지상의 별처럼, 내 이름은 칸

 

사진출처 - 다음 영화

 

 

그 외 다양한 영화를 보길 원하시면 아래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