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동그란 왕얼음틀 예쁘게 얼리기

by 수학부부 2021. 4.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동그란 얼음을 얼리는 법을 알려드려볼게요. 신혼집에서 예쁘게 음료 먹으려고 구매했거든요^^

근데 이걸 어떻게 얼려야 예쁘게 되는지 몰라서 ㅎㅎ 물을 좀더 넣는건 알겠는데 정확히 얼만지 몰랐답니다. 저같은 분들이 있을까하여 나눠봐요.

 

싱크대 기름 때 유한락스로 제거하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저희가 신혼집으로 이사온지 1년이 넘어가는데요. 그동안 싱크대 청소를 한 번도 하지 못했어요. ㅎㅎ 생각 없이 있다가 싱크대를 우연히 보니 상당히 더

dodo-hd.tistory.com


 

동그란 얼음 예쁘게 얼리는 방법

저는 4구 플라스틱 왕얼음틀이에요. 실리콘을 살까? 더 많은 걸 살까하다가 그냥 저렴한걸로 샀답니다.

뚜껑을 열면 이런 느낌입니다. 한쪽은 작은 구멍이 있어요.

옆에서 보면 동그랑 구모양이 나올 수 있게 반반 나눠져 있구요.

그럼 이제 물을 담아볼게요.

물은 손마디의 3분의 1이 좀 안되게 담아주세요.

그럼 이런 느낌이 됩니다. 원 위에 있는 물이 얼면서 부피가 팽창하며 구를 만들게 되죠.

 

반응형

 

마지막으로 반대쪽 뚜껑을 닫아주세요. 여기서 조심해야할 게, 닫을때는 천천히 조심해서 닫아주세요.

세게 닫으면 물이 제대로 안차고 밖으로 나오게 된답니다.

다시한번 확인하시라고 표시해드려요. 투명한 판이면 따로 표시해서 담으면 편할 것 같아요. 그렇게 냉동실 평평한 곳에 얼려두었습니다.

다음날 밤에 디저트 먹을때 얼음 넣어서 얼그레이를 먹었어요. 예랑이께서 너무 귀엽다며 칭찬해줬답니다.☺️

이때는 제가 물을 조금만 담아서 반쪽은 덜 얼었는데 그래도 만족해요. ㅎㅎ 그리고 왕얼음이라서 그런지 찬기가 오래가더라구요! 확실히 일반 얼음보다는 괜찮았어요.

 

이건 제대로 얼렸을때! 동그랗게 잘 얼렸어요!! 넘나 이쁘더라구요😆 동글동글

밥 먹을때 담아서 먹어봤어요! 만족합니다 ㅎㅎㅎ

여러분도 이번여름 얼음틀로 맛있는 음료 먹어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