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싱크대 기름 때 유한락스로 제거하기

by 수학부부 2022. 3.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저희가 신혼집으로 이사온지 1년이 넘어가는데요. 그동안 싱크대 청소를 한 번도 하지 못했어요. ㅎㅎ 생각 없이 있다가 싱크대를 우연히 보니 상당히 더럽더라고요. 그래서 오빠한테 기름때 제거할 때가 된 것 같다고 말했죠 ㅎㅎㅎ

그리고 오빠는 바로 고무장갑과 함께 유한락스를 가져왔어요. 아주 간단하니까 참고해보세요. 

 

스텐 만능 감자칼 채칼 추천

요리를 하다보면 채칼은 빠질 수 없는 주방용품이죠. 저는 결혼하고 급하게 다이소에서 감자칼을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금방 녹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하나 구매했

dodo-hd.tistory.com


유한락스 곰팡이제거제로 싱크대 청소하기

유한락스

싱크대 청소 어떻게 해야하는 몰라서 막막하셨죠? 유한락스로 간단하게 해결해보세요. 이미 유명한 상품이긴하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아니고 저희가 내돈내산한 곰팡이제거제 입니다. 청소 방법이야 다양하지만 저희는 유한락스가 가장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웠어요.

유한락스 곰팡이제거제는 화장실 타일, 실리콘, 변기, 싱크대&하수구 등 청소해야 하는 곳 어디든 사용 가능합니다. 저희는 이거 하나로 화장실 청소, 싱크대 청소 다 하고 있습니다. 

주방 싱크대에는 우리가 먹는 음식을 요리하는 곳이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주기별로 청소해주는게 중요한데 저희는 잘 못했죠 ㅎㅎ 여하튼 청소하기 전에 준비물 먼저 알려드릴게요.

싱크대 청소 준비물

유한락스, 마스크, 청소솔(청소솔은 작은게 좋아요.)

청소 전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 그리고 창도 활짝 열어주시고요. 통풍이 잘 되어야 냄새를 많이 맡지 않게 됩니다. 락스 냄새는 몸에 굉장히 안 좋기 때문에 최대한 제대로 차단하는 게 좋아요.

청소 비포사진

청소하기 전 싱크대 기름때를 보여드릴게요. 찌든 때도 좀 있었어요. ㅎㅎ 비누 거치대, 수도꼭지, 싱크대 걸이 등 곳곳에 평상시에 보이지 않던 이물질들이 꽤 보이더라고요. 

보이시나요 저희 싱크대의 찌든때가 ㅎㅎ 여기저기 살펴보니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깨끗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ㅎㅎ 이런게 설거지할때 함께했었다고 생각하니 새삼 끔직하더라고요. 

싱크대 청소는 이런 찌든때 뿐만 아니라 냄새 제거 또한 하는지라 꾸준히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청소 시작

1

그럼 청소 시작해보겠습니다. 깨끗하게 정리한 뒤 유한락스를 싱크대 곳곳에 뿌려줍니다. 너무 많이 하진 말고 적당히 해주세요.

싱크대청소

2

그리고 약 5~10분 정도 싱크대에 세정이 되도록 기다려 줍니다. 욕실 청소할 때와도 비슷합니다. 이때도 환기 꼭 시켜주세요.

 

반응형

 

싱크대청소

3

그다음에 청소솔로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때도 풀리고 나서 잘 닦기는 것처럼 싱크대 청소도 그렇답니다. 여기저기 깨끗하게 청소해주세요. 

4

마지막으로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끝! 간단하죠?! gif로는 자세한 게 보이지 않지만 정말 반짝반짝해졌어요. 비교 사진 보여드릴게요.

 

 

비포 애프터

싱크대청소

싱크대 기름때 제거 전과 후 비교샷 보여드릴게요. 확연히 달라졌죠?! 100% 완벽하게 때를 지울 순 없지만 그전보다는 확실히 깨끗해진 게 눈에 보였어요. 

얼마나 청소를 안 했는지 광택이 났습니다. ㅎㅎ 아주 반짝반짝하죠?!

그렇게 오빠의 싱크대 청소는 마무리가 됐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끝나서 왜 이제야 했는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이번 기회로 앞으로 싱크대 관리를 철저하게 해 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이참에 청소해보세요. 앞으로 더 좋은 살림 팁이 있으면 알려드릴게요! 싱크대청소 간단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삼겹살 생고기 냉동 보관하는 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삼겹살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뭐 대단한 방법이 있는건 아니지만 배워두면 생활하는데 도움은 되실거예요. 참고하세요. 생고기 보관하는 법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