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간단하고 맛있는 조개찜 만들기

by 수학부부 2021. 7.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정말 쉽게 먹을 수 있는 조개찜 만드는 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이 레시피는 저희 회사 직원분께서 알려주신 방법이랍니다. 우연히 먹게 됐는데 너무 맛있어서 여쭤보고 레시피를 겟했습니다. > , <


방법도 정말 간단해서 집에서 해먹기도 좋을 것 같아요.

초간단 스팸 김치찌개 만드는 법

초간단 스팸 김치찌개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 참치김치찌개에 이어 스팸 김치찌개를 가져왔어요. 초간단 참치김치찌개 만들기 초간단 참치김치찌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dodo-hd.tistory.com

초간단 장조림 만들기

초간단 장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메추리알 삶기에 이어 장조림만들기를 준비했어요. 메추리알 삶기가 어렵지 장조림 만드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끓여주기만 하면돼요! 전 요리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dodo-hd.tistory.com



[ 분위기 있게 만들어주는 초간단 조개찜 만들기 ]

조개찜

조개찜만들기

저는 조개찜을 즐겨먹는 사람이 아니었는데 이거 먹고 자주 해먹을려고요. 술안주로도 좋고, 그냥 먹기도 좋은 조개찜입니다!



그럼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 조개, 브로콜리, 올리브유, 후추, 마늘
준비물 정말 간단하죠?!?








요리하기 전에 조개 해감을 해주세요. 마트나 백화점에서 산 조개라도 요즘엔 잘 씹혀서 해감을 좀 하고 요리하는게 좋아요.

먼저 브로콜리를 물에 씻어주세요. 따로 데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손질은 브로콜리 하나만 하면 끝!



바로 팬 요리 들어갑니다~ 중불에 식용유 두르고 다진 마늘을 살짝 볶아주세요. 정말 살짝만 볶아주셔야 해요.
마늘 기름 만든다고 오래 하면 맛이 없어요.



그다음 해감한 조개와 썰어둔 브로콜리를 쏟아 줍니다 ㅎㅎㅎ(조개는 바지락으로 하는 게 제일 맛있어요. 저는 바지락이 아니에요.)




여기서 살짝만 비벼주세요. 세게 볶는다고 이리저리 하면 조개껍질이 깨지면서 입에 씹힐 수 있으니 살짝만 해주세요.




그리고 올리브유를 부어줍니다. 다른 건 안돼요 꼭 올리브유여야만 합니다!!(직원분 왈 그러셨어요 ㅎㅎ)



저는 500ml 중 이 정도의 양을 사용했습니다. 꽤 많이 썼죠?!(오뚜기 광고 아닙니다-_-;;)





그리고 2-3번 정도 섞어주세요.(이때도 살살)








그 상태에서 뚜껑을 덮어주세요.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끝!!!




어느 정도 익으니 이렇게 국물(?)이 나왔어요. 여기에 파스타랑 먹어도 괜찮아요.




5-10분 정도 되면 뚜껑을 열어서 썰어둔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이건 개인의 취향이라 원하시면 넣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후추를 약간만 넣어주세요. 톡톡




예쁜 그릇에 덜어주면 끝! 파슬리로 마무리!





딱 봐도 안주 느낌이 나죠?? 술을 안 먹는 저 또한 이건 술안주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ㅎㅎㅎㅎ 그리고 파스타를 좋아한다면 여기에 파스타를 넣어도 맛있어요. 1석 2조의 방법!!





저녁을 차려봤습니다! 귀엽죠??ㅎㅎ조개찜 하나만 있을 뿐인데 분위기가 달라졌어요.





맛있게 익은 조개❤️


여러분도 맛있는 조개찜 만들어서 즐거운 식사 해보세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