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후기

보다나 고데기 40mm 제품 리뷰, 솔직하게 후기해봅니다! 장단점

by 수학부부 2020. 1.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랜만에 후기 포스팅을 적어보네요 : ) 얼마 전 남자 친구에게 생일선물로 보다나 봉고데기를 선물 받았어요 >< (너무 행복합니다) 그럼 후기를 찬찬히 시작해볼게요!

 

쥬드 220사이즈 구두 구매 후기,220신발 파는 곳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주문한 앵클부츠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후기를 쓰는 이유는 괜찮았기 때문이겠죠? ㅎㅎ 저는 평상시에 굽 없는 단화나 운동화만 신는 사

dodo-hd.tistory.com

 

 

미쟝센 헬로 버블 애쉬 카키 브라운 염색약, 셀프 염색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며칠 전에 염색을 했어요. 거의 3-4년 만에 한 거 같은데 ㅎㅎ 갑자기 뭔가 바꾸고 싶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무슨 마음인지 아시죠? 아마 여자분들은 아실 거예요 ㅎㅎ

dodo-hd.tistory.com


 

원래 쓰던 고데기 유닉스!

보다나를 사용하기 전에는 유닉스 봉고데기를 사용했었어요. 얇은 고데기여서 굵은 웨이브를 할 수가 없었어요. 무엇보다 선이 고장 나서 전기가 제대로 통하지 않고 있었답니다. 때마침 고데기를 선물 받았죠 ㅎㅎ

검색해보니 굵은 웨이브에는 보다나 고데기가 좋다고 해서 고민 고민하다가 덜컥 40으로 선택했답니다. 쓰다 보니 장단점이 있어서 오늘 솔직하게 리뷰해볼게요!!! 


 

보다나 40 vs 36 고민이라면?

많은 분들이 40mm를 살지 36mm를 살지 고민하시더라고요. 저는 무조건 굵은 건 40이지 하고 구매했거든요. 근데 써보니까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보다나 40mm과 36mm의 차이는 컬보다는 머릿결에 따라 고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36은 머릿결이 직모거나, 고데기를 했을 때 오래 안 가는 머릿결일 경우 사용하는 게 좋고, 40은 머리에 볼륨이 좀 있고, 머리숱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자세한 건 아래 유튜버님의 영상을 보면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H9Gfk6HKjks

 

보다나 소개

요렇게 멋진 선물을 받았어요. 40mm 똭! 포장이 깔끔하고 이쁘게 되어 있더라고요.

 

짜잔! 영롱한 분홍이가 나옵니다 ㅎㅎㅎ 오빠가 분홍색으로 구매를 했더라고요.

 

상자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색이 분홍색이어서 아주 분홍분홍 합니다 ㅎㅎㅎㅎ

 

쌱~! 꺼내 봤습니다. (무슨 무기 꺼내듯이 꺼낸 거 같네요 ㅎㅎ ) 원래 쓰던 고데기랑 그립감이 달라서 순간 당황하긴 했지만 지금은 적응이 됐어요. 봉은 크고, 손잡이 부분은 확실히 얇아요. 

 

앞에는 이렇게! 집게가 일반 고데기보다 넓고, 누르는 부분의 면적이 작아서 화상 입기 쉬워요. 처음에는 몇 번 데었어요. 사용하실 때 조심하세요.

 

집게를 누르면 약간 45도가 좀 안되는 각도로 벌어져요. 

 

조절은 작은 돌리개로 조절하면 되고, on과 off가 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 서비스? 이런 집게도 넣어줬어요. 고데기할 때 잘 쓰고 있어요 ㅎㅎㅎ 미용실에서 쓰는 집게 보고 갖고 싶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또 공짜로 생겼네요 ㅋㅋㅋ

 

 

 

 

보다나 40mm의 장단점!

장점 :: 정말 자연스러운 컬 연출이 가능해요! 저도 잘하는 편이 아닌데 몇 번 감으면 정말 예쁜 컬이 나왔답니다. 똥 손도 예쁜 컬을 만들 수 있는 고데기라는 건 확실합니다! 그리고 컬이 굵어서 긴 머리에도 어울리고, 뽀글뽀글한 컬보다는 자연스러운 컬이어서 더 좋아요! 

 

반응형

 

단점 :: 처음 보다나를 사용할 때는 좀 당황했어요. 원래 쓰던 고데기를 사용한 것처럼 머리를 거의 말리고, 열을 높게 해서 하도 컬이 오래 유지가 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너~무 금방 풀렸어요. 예시로 아래 사진을 보면,

고데기를 하고 1시간도 안돼서 이렇게 풀렸어요. 왼쪽은 컬이 좀 있지만 오른쪽은 거의 풀어질랑 말랑했어요. 40 쓰는 분들은 다들 쉽게 풀린다는 후기가 있었는데 정말 그렇더라고요 ㅠㅠ

 

그리고 장점일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는데 보다나 고데기의 특징이 집게의 강도가 세기 않아요. 그전 고데기는 집게를 놓으면 머리가 꽉잡혔는데 보다나는 세지가 않아요. 처음에는 어색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원래 사용한 고데기 시간보다 더 길게 보다나를 사용해요.


포스팅 쓰고난 2달 후! 후기

2달 정도 더 사용을 하고 있는데 보다나 고데기를 쓴이후에는 만나는 사람마다 웨이브 이쁘다고 많이들 칭찬해주세요. 그리고 손이 길들여져서 그런지 빨리해야 될때는 10분정도 투자하면 금방 되더라고요. 출근할때 매일매일 10분 투자해서 하고있어요. 습관이 되니까 어렵지 않았어요. 컬도 바로바로 이쁘게 나오니까 맘에 참 듭니다 >,<  다시한번 추천해요!

 

 

+ 1년 사용후기 또 씁니다! 여전히 잘 쓰고 있고 너무 좋아서 친구 생일선물로도 사줬는데 친구도 만족해하며 잘 쓰고 있답니다. 보다나만한 고데기는 없는거 같아요. 자연스러운 컬이 일품!

 

사용법

그래서 제가 이것저것 검색하고 많이 해본 결과 얻은 해답은!! 보다나 40mm를 사용하실 때는 머리를 아주 바짝 말린 다음에 170~180도의 열로 감아야 오래 가요. 컬을 살리려면 머리를 바짝 말리는 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했더니 확실히 오래갔어요. 

다만 ㅠㅠ 출근할 때는 좀 어려움이 있어요 ㅠㅠ 예쁜 머리를 위해서는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점 ㅠㅠ 

 

보다나 사용 후 사진

간단하게 비교사진을 넣으면 이런 느낌이에요! 왼쪽은 오늘 머리 층내고 살짝 드라이 한 머리고요, 오른쪽은 거기서 봉고데기로 컬을 넣어봤어요. 확실히 차이가 있죠? ㅎㅎㅎㅎㅎ 저는 어쨌든 잘 사용해보려고요 : )

 

그외 사진들입니다. 할때마다 컬이 달라서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아직 많이 부족해서 그런가봐요 ㅎㅎ 컬을 잘보여드리고 싶은데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 안되네요.

고데기하고 데이트도 갔어요 : ) 그럼 여러분도 좋은 결정하시고 예쁜 머리 만들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