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햄야채볶음밥만들기, 냉장고 떨기 좋은 메뉴!

by 수학부부 2021. 11.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털어버릴 수 있는 요리를 준비했어요!

아주 간단하니까 냉장고 재료들 얼른 꺼내오세요~~!


오뚜기 소고기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오뚜기 소고기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맛있게 만들어 먹은 카레를 소개할까 합니다. 카레는 저희 부부 둘 다 너무 좋아하는 요리라서 가끔씩 해 먹는답니다. 수제비 만들기, 추

dodo-hd.tistory.com

 


 

 

볶음밥 만들기

볶음밥은 저희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기도해서 재료를 털겸 만들어봤죠!!

준비재료 : 집에 남아있는 햄, 양파, 당근, 감자, 파, 소금, 굴소스, 후추



 

1
볶음밥은 다른건 안복잡한데 재료준비하는게 일이긴하죠. 다지기가 있다면 사용하면 더 간단해요. 



 

 

2
식용유 듬뿍 두른 후에 약불에서 야채만 볶아주세요. 슬슬 볶아주면서 소금 세꼬집 뿌려주세요.





 

 

볶음밥 만들기

3
이어서 햄도 넣어서 볶아줍니다. 약불에서 볶아야 타지 않고 맛있어요. 이때 감자와 당근이 잘 안익었으면 뚜껑을 덮고 3-4분정도 익혀주셔도 좋아요. 제가 카레를 만들때 많이 쓰는 방법이죠!



 

 

 

4
마지막에는 고슬고슬한 밥을 넣어주세요. 꼬들한 밥이 볶음밥할때 더 맛나요. 그리고 밥은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으세요.

처음부터 많이 넣어버리면 양이 잘 안 맞을 수 있습니다.




 

 

 

 

5
정말 마지막으로 굴소스와 참기름을 한스푼씩 넣어주세요. 굴소스는 간을 좀 보시고 부족하면 조금더 넣어도 돼요.





 

 

 

그리고 예쁘게 담아주시면 끝~~! 정말 간단하죠?! 볶음밥이니 정말 간단하게 볶아만 주면 끝이에요!! 예쁘게 데코까지 해주면 완성이랍니다 ㅎㅎ 후라이까지 같이 올려주면 더 좋죠~!




 

 

오빠가 정말 맛있다며 2그릇 먹었어요 ㅎㅎ 역시 볶음밥을 좋아하긴 하나봐요. 앞으로 많이 해줘야겠어요 ㅎㅎ




 

 

 

오늘도 신혼은 즐겁다 :) 나중에 이 사진을 보면 또 새록새록하겠죠?!?!

오늘도 맛있게 먹어준 오빠에게 고마운 마음을 보냅니다🥰 여러분 결혼하세요~~~(뜬금ㅋㅋㅋ) 행복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