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말 맛있는 매콤 계란말이 만들기

by 수학부부 2021. 12.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즐겨먹는 계란말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계란말이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저만의 비법?이 있답니다 ㅎㅎㅎ 계란말이는 언제먹어도 맛있는거 같아요. 오늘 드리는 팁으로 맛있는 계란말이 드셔보세요.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소스도 집에서 만들어요!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소스도 집에서 만들어요!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요즘 새로운 밥상을 만드느라 재미있게(?) 살고 있어요 ㅎㅎ 오늘은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뭔가 색다른걸 먹

dodo-hd.tistory.com

 

 

 


 

 

[매콤하고 맛있는 계란말이 만들기]

계란말이 만들기

제가 오늘 추천하는 계란말이 만드는 법은 매콤한 계란말이 입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들어보시는거 추천해요. 

 

재료준비 

계란, 당근, 파, 양파, 청양고추, 소금 (야채는 집에있는 아무 채소나 상관없어요)

 

 

 

1

저는 이날 당근, 양파, 청양고추만 있어서 사용했는데 다른 채소도 있다면 다른것도 넣어주셔도 좋아요. 보통 칼로 써는데 오늘은 다지기로 한번 해봤어요. ㅎㅎ 청양고추는 1개만 넣어주세요. 

씹을때 맛있을만큼 썰어주시면 좋아요.

*여기서 키포인트는 청양고추입니다. 매콤하게 먹고싶어서 넣어서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2

그리고 계란을 풀어주세요. 2인당 저는 3,4개정도 사용합니다. 계란은 잘 풀어줘야 먹을때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3

풀어준 계란에 썰어둔 재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한번더 쉐킷쉐킷해주세요. 재료가 많이 있어야 맛있는거 같아요. ^^

 

 

 

 

4

간은 소금으로 해주는데 계란 3개정도 풀었다면 소금을 1/5정도 해주세요. 너무 많이하면 짜니까 많이 넣는거 보다는 적게 넣는게 좋아요. 싱거우면 케찹찍어서 먹어도 되니까요 ㅎㅎ 

 

 

 

5

식용유 둘러준뒤 계란말이를 만들어줍니다. 만드는방법은 풀어준 계란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돌돌말아줍니다. 

 

 

 

 

그리고 예쁘게 썰어서 먹어주면 끝!! 알록달록한 계란말이가 맛있어보이죠?!!

 

 

 

계란말이를 도톰하게 만들수록 맛있어요. 청양고추를 넣어서 만들면 매콤한맛이 참 좋고, 소금간이 잘되어있으면 짭조롬하면서 매콤한게 정말 맛있습니다. 

 

계란말이는 어떤 음식과 먹어도 맛있잖아요? 매콤해서 더 맛있는거 같아요. 저는 매운걸 좋아하는 편이라 잘해먹는답니다. 육즙이 쫙 나오는게 먹으면 먹을수록 맛나요. 여러분도 매콤짭쪼롬한 계란말이 먹고싶으면 제가 추천하는 레시피로 만들어보세요. ^^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