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옥수수로 콘치즈 만들기, 10분컷 초간단레시피

by 수학부부 2022. 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요즘 오빠와 제가 콘치즈에 꽂혀서 몇 번씩 해 먹고 있는데요. 간식으로도 참 좋더라고요. 캔은 없고 냉동실에 얼려둔 옥수수가 있던 터라 그걸로 한번 만들어봤어요. 옥수수가 그냥 먹기에는 맛이 없기도 하고 해서요. 

 

초간단 비엔나소시지야채볶음 반찬만들기

 

초간단 비엔나소시지야채볶음 반찬만들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가끔씩 당기는 비엔나소시지볶음 요리를 준비해봤어요. 이거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그릇 뚝딱이죠?!!ㅎㅎ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죠. 온 가족 저

dodo-hd.tistory.com

초간단 고구마 맛탕 만들기

 

초간단 고구마 맛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 연작가입니다. 주말 간식거리로 지난번에 마트에서 산 고구마로 맛탕을 해보려고 해요. 엄~청 맛있는 고구마가 아니어서 맛탕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맛탕은 만

dodo-hd.tistory.com

 


 

 

 

[ 냉동실 옥수수로 콘치즈 만들기 ]

콘치즈는 안주로도 많이 드시긴 하시지만 저희는 술을 즐겨먹지 않아서 간식으로 많이 먹는답니다. 저는 횟집이나 초밥집에 나오는 콘치즈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몇 번씩 달라고 하는 진상 손님이 되기도 하죠 ㅎㅎㅎ

그럼 재료소개해볼게요.

 

 

준비재료

냉동에서 녹은 옥수수, 마요네즈, 설탕, 소금, 버터, 후추/ 이외에 햄, 양파 등도 넣으면 맛있어요.

 

 

 

 

1

냉동에 있던 옥수수는 아침에 미리 상온에 두었어요. 그리고 빵칼로 옥수수를 세우고 잘라냅니다. 이건 우연히 다른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된 방법이었는데 정말 꿀팁이더라고요. 언제 손으로 하나하나 떼나 했는데 이 방법으로 3분도 안돼서 다 뗐어요 ㅎㅎㅎ

 

 

 

2

그렇게 뗀 옥수수는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고, 먼저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뒤 옥수수를 올려줍니다. 콘치즈는 약불에서 꼭 해주세요.

 

 

 

3

버터와 옥수수가 잘 섞이도록 골고루 비벼준 뒤 마요네즈와 후추를 뿌려줍니다. 마요네즈는 넉넉하게 뿌려줘야 맛있어요. 칼로리는 폭탄이겠지만 ㅎㅎㅎ

 

 

 

4

그렇게 익혀주면 요런 맛있는 비주얼이 나옵니다. 이때 설탕과 소금을 적절하게 뿌려주세요. 그래야 달콤 짭짤이 잘 느껴져요. 캔 옥수수면 상관없는데 일반 옥수수니까요. 그리고 피자치즈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5

치즈를 넉넉하게 뿌려주고 치즈가 익을 때까지 기다려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재료가 더 많이 들어가면 맛있어요. 옥수수를 최대한 오래 익혀줘야 먹었을 때 맛있어요.

 

 

 

치즈를 많이 올려서 그런지 쭉쭉 늘어나는 게 넘 딱이었어요. 고소하고 짭조름한 게 딱이더라고요.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하죠? 여러분도 오늘 같은 날 꼭 만들어 먹어봐요! 후회 없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ㅎ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