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빔이 갑자기 꺼졌을 때 해결하는 방법 빔 프로젝터 청소 클리닝 해야 할까?

by 수학부부 2023. 11. 26.
728x90
반응형
 

신혼부부 쇼파추천, 한샘 모아 모듈 패브릭소파 내돈내산 찐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제가 꼭 포스팅하고 싶었던 한샘 소파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신혼부부 시라면 오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신혼부부집 17평

dodo-hd.tistory.com

 

LG전자 시네빔 PF50KA 내돈내산 빔프로젝터 후기, 신혼 필수품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신혼집이 생긴 후로 써야지 써야지 했다가 제가 게을러서 계속 쓰지 못했어요. ㅎㅎ그래도 오늘 소개해드릴 빔은 자취하시는 분들, 신

dodo-hd.tistory.com

빔프로젝터

빔이 갑자기 꺼졌다?!(LG시네빔)

신혼 때 TV대신 저희는 빔 프로젝터를 구매했습니다. 영화를 좋아해서 빔을 사고 싶더라고요. 근데 2년 정도 쓰니 빔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뚝 빔이 꺼지더라고요. 처음에는 벌써 고장 났나? 하면서 다시 켜서 보고 그랬는데 자주 커지니 검색을 해봤죠. 

검색해 봤더니 빔도 시기별로 청소를 해줘야 한다 하더군요. 3개월에 한 번 6개월에 한 번씩 클리닝을 해줘야 오래 사용한다고 해요. 

빔클리닝 해야할까?

처음에는 빔프로젝터를 업체에 맡겨서 청소를 해야 할까 생각했는데 그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저희 빔은 고사양 빔도 아니었던 터라 왠지 덤탱이 당할 거 같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빔 프로젝터 갑자기 꺼졌을 때 해결방법

준비물은 청소기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렌즈는 절대 건들지 말아 주세요.

  • 첫 번째, 휴지 또는 마른 수건으로 눈에 보이는 먼지들은 제거해 줍니다.
  • 두 번째, 빔에 있는 숨구멍이라고 하죠? 필터가 있는 구멍(스피커출력) 쪽에 청소기로 빨아들여줍니다.(거리를 두고 첨엔 약하게 흡입하세요.)
  • 세 번째, 뒤쪽 선을 연결하는 곳도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시켜 줍니다. 너무 가까지 하지 마시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하세요. 

간단하죠? 이게 끝입니다. 이렇게 신랑이 해봤는데 하고 나서는 한 번도 안 꺼지고 영상을 이어서 볼 수 있었습니다. 빔 프로젝터도 주기적으로 관리해 줘야겠더라고요. 요즘 먼지나 미세먼지가 많아서 더 관리를 해줘야 하는 거 같습니다. 비싼 돈 주고 업체 맡길 뻔했네요. ㅎㅎ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빔이 자꾸 꺼진다면, 다른 곳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빔이 과부하 걸려서 안 나오거나 장치에 이상이 있다는 뜻이니까요. 오늘 알려드린 간단한 방법으로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시네빔 PF50KA 내돈내산 빔프로젝터 후기, 신혼 필수품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신혼집이 생긴 후로 써야지 써야지 했다가 제가 게을러서 계속 쓰지 못했어요. ㅎㅎ그래도 오늘 소개해드릴 빔은 자취하시는 분들, 신

dodo-hd.tistory.com

 

내돈내산 다이슨 옴니 글라이드 컴플리트 플러스 청소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신혼가전으로 구매한 다이슨청소기 리뷰를 해볼게요. 내돈내산으로 산 다이슨 청소기이고, 사용한 기간은 약 7개월 정도 됐어요. 구매 전에 참고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