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수원

경기도 수원시 행궁동 주차장 주차비용

by 수학부부 2022. 8.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행궁동 오면 걱정인 게 바로 주차입니다. 갈 때마다 주차가 힘들어서 뱅뱅 돌았던 기억이 있어요. 주말에 공영주차장은 차들로 줄 서 있답니다.

 

수원 팔달구 행궁동 맛집 추천 코코이마, 웨이팅할만하다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수원 포스팅에 이어서 수원 장안동 맛집 하나 소개할게요. 웬만한 맛집 아니면 소개 안 하는데 여기는 가볼 만한 곳이라 추천

dodo-hd.tistory.com

 

 

수원 주말 데이트 코스 방화수류정, 힐링하기 딱 좋다!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황금 같은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꿈같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일단, 아침잠을 푹 잘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출근 너무하기 싫었거든요 ㅋㅋㅋ(저

dodo-hd.tistory.com


 

경기도 수원시 주차 수원시림아이파크미술관 주차장

주       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33

*하이브리드, 저공해 차량 50% 할인

그러던 중 제가 괜찮은 곳을 발견했지 뭡니까!!! 수원 시립 아이파크 미술관 주차장입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좋지만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여기 주차장 추천해요!

 

행궁동 주차장

수원시립미술관 주차장은 무인 유료주차장으로 30분에 600원, 10분당 300원씩 추가됩니다. 하루 주차 최대 금액은 6000원입니다. 공영주차장보다 주차비가 비싼 건 맞지만 시간 절약과 편한 주차를 원하시면 여기에 하세요!

 

반응형

 

도착했는데 만석인 경우에는 가드가 안 올라가서 앞에서 기다리셔야 해요. 타이밍 잘 보고 하세요! 시립미술관  입장객이 아니시면 들어왔던 길로 나와야 해요. 위에 보이시는 길로 올라오세요!

 

수원시립미술관주차장

주차장은 한층으로만 되어있고 엄청 큰 편은 아니에요. 제가 갈 때는 항상 2-3자리는 비어있었어요.

 

행궁동주차

금액 다시 설명드리면요! 수원시립미술관을 관람하러 오신 분들은 2시간 무료 적용됩니다. 저희 같은 경우 하이브리드 저공해 차량이라 50% 할인받아서 1050원 결제했어요. 힘들게 주차로 뱅뱅 돌지 마시고 여기로 오세요!

 

저공해 차량이라면 정산하실 때 호출 버튼 누르시고 저공해 차량이라고 말씀하시면 할인해주십니다. 호출하는데 잘 안 받으셔서 좀 기다렸네요^^;;


행궁동 주차는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차하는데만 기본 30분에서 1시간이 걸려요. 이 더운 날 대기하는 게 쉽지 않죠. 미술관 주차는 지하라서 차가 뜨겁지도 않고, 바로 주차할 수 있어서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는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