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1개월 2개월 3개월 백일까지 아기 장난감 추천 최소한으로 필요한 것만

by 수학부부 2024. 4. 15.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출산 가방 조리원 준비물 리스트 최소한으로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폴레드 카시트 당근 후 집에서 빨래 세탁 가격
📍엔픽스 스누즈 신생아 아기 침대 추천 솔직한 내돈내산 사용 후기
📍임산부가 알려주는 출산 선물 리스트 추천
📍남편 배우자 출산 휴가 10일, 언제 써야 가장 좋은가?

아기 장난감 선택하기

아기가 조금씩 눈을 뜨고, 손과 발을 움직이기 시작한다면 이제 슬슬 발달을 위한 장난감을 준비해 봐야겠죠? 저희 부부는 장난감을 최소한으로 들이는 게 목표여서 정말 딱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돌려가면서 보여줬어요. 저희처럼 많은 장난감이 아닌 필요한 것만 준비하길 원하신다면 참고해 보세요. 

* 장난감 구매는 당근 또는 나눔 받기
* 장난감도 좋지만 아기와 함께 교감하는 시간 짧게라도 가지기
* 너무 장난감에만 의지하지 말기

0개월~1개월 (초점책 시기, 흑백모빌 시기 언제까지?)

놀이 : 터미타임, 교감, 초점책, 흑백모빌

0개월은 태어난 날부터 30일까지를 0개월이라고 합니다. 0개월부터 1개월까지는 아기가 이제 눈이 보이고, 아직은 움직임도 둔해서 놀이가 한정적이에요. 그래서 이때는 장난감이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0개월에는 먹고, 자고, 먹고, 자고가 다 이기 때문에 장난감을 크게 필요 없습니다. 간간히 초점책이나 흑백모빌을 보여주면 좋아요. 그리고 1개월쯤 초점이 생기면 흑백모빌을 보여주면 오랫동안 잘 봅니다.제 경우 타이니 모빌에 흑백모빌이 없어서 조리원에서 만들 모빌을 걸어서 보여줬어요.ㅎㅎ 그외 초점책은 나눔 받았답니다. 이때는 괜히 돈 들여서 사지 마시고 주변에서 받거나 당근으로 마련하시는 걸 추천해요.

 

728x90

 

터미타임은 엄마나 아빠 배 위에서 조금씩 해보고 그게 좀 된다면 역방쿠 위에서 해줍니다. 그다음에는 얇은 베개나 담요를 팔 밑에 뒤고 해 봅니다. 저희 아이는 터미타임 할 때 가슴으로 들려고 하고 팔에 힘을 안 줘서 이게 맞나 했는데 지금은 양팔로 일어서고 아주 잘 엎드리고 있어요. 이때는 작은 몸짓하나하나가 걱정이 될 수 있겠지만 모든 건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아기들은 알아서 잘할 거예요. 걱정은 노노!! 그리고 이때만 볼 수 있는 배냇짓 많이 많이 봐두고 찍어두세요. 이때만 볼 수 있으니까요.^^

3개월 장난감, 놀이(칼라모빌 사용시기)

칼라모빌, 아기체육관, 사운드북, 꼬꼬맘, 터미타임, 손수건, 까꿍

3개월쯤이 되면 아기가 전보다 더 활발해지고 움직임도 많아질 거예요. 정말 하루하루가 다르게 자라고 어제는 안 그랬는데 오늘은 새로운 행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정말 신기하고 새로울 거예요. 저는 칼라모빌을 70일 이후에 사용했어요. 흑백모빌을 지루해하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칼라로 바꿔주니 또 잘 봤습니다. 모빌 하면서 옹알이하는 게 얼마나 귀여운지 몰라요.

그리고 언니들에게 받은 사운드북을 보여줬습니다. 사운드북은 2-3개 정도만 있어도 충분해요. 저는 받는 사운드북 3개로 돌려가면서 들려줬답니다. 어릴수록 동물소리 이런 걸 좋아해요. 무엇보다 아기에게 밝음 목소리로 읽어주는 거 아시죠?!

그다음으로는 아기 체육관입니다. 아기체육관은 단점이 있다고 그러는데 솔직히 키워본 결과 그런 거 없어요.ㅎㅎㅎ 아기가 정말 잘 놀아요. 걱정하지 마세요. ㅎㅎㅎ 저는 모빌과 체육관 돌려가면서 많이 놀아줬습니다. 아기체육관과 칼라모빌은 백일을 기점으로 아기들이 흥미를 잃어요. 그래서 저도 아기체육관과 모빌을 그때쯤 당근 해서 팔았습니다. 사용시기 참고하세요.

 

반응형

 

그리고 터미타임을 어느 정도 한다 싶을 때는 꼬꼬맘을 보여줬고요. 아기가 목을 잘 못 가누니까 옆에서 지켜보면서 놀아주는 게 좋습니다. 그 외 손수건으로 얼굴을 톡톡 거리면서 놀아주거나 쓸어내리면서 놀아주는 등 다양한 표정으로 놀아주기 좋은 시기입니다. 이때부터는 아기가 엄마, 아빠의 표정을 잘 캐치하고 또 안 웃던 아이들도 환하게 웃는 시기라 부모님이 개그맨이 된답니다. ㅎㅎ 그 웃음 하나 보려고 말이죠.ㅎㅎㅎ

여기까지가 제가 3개월 동안 사용한 장난감들 전부입니다. 지인들도 아기 있는 집인데 짐이 왜 이렇게 없냐고 놀라곤 해요. 근데 이때까지는 이 정도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발달을 위해서 이것저것 들이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그건 자신의 선택이지만 저는 많이 들이는 것보다 엄마와 아빠가 함께 교감하고 호응해 주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웃음 없는 아기

저희 아기는 3개월 중반까지도 웃음이 많지 않았어요. 정말 하루에 한 번? 이틀에 한번 아주 살짝 미소 짓는 정도랄까요? 그래서 내심 걱정도 됐었답니다. 근데 정말 한순간에 갑자기 방글방글 잘 웃는 아이가 됐어요. 처음에는 많이 안 웃어서 주변에서도 웃음이 없다고 그랬는데 지금은 방실방실 웃는답니다. 그래서 육아가 더 재미있고, 웃는 모습에 힘든 줄 모르는 거 같아요.(힘들긴 힘들어요. ㅋㅋㅋ)

[ 함께 보면 좋은 글 ]
📍
0개월 1개월 신생아 아기 외출 준비물 50일 산책 장소 추천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지금은 4개월 차입니다. 아기가 정말 쑥쑥 자라니까 그때그때 그 순간들 놓치지 마시고 즐겁게 육아하셨으면 좋겠어요. 이다음에는 4,5,6개월에 필요한 장난감들도 소개해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