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쪽쪽이 추천 아벤트 사용 시기와 끊는 시기 경험담

by 수학부부 2024. 5. 2.
728x90
반응형

아벤트 쪽쪽이 추천 + 경험담

쪽쪽이는 아기를 키울 때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육아템입니다. 다만 시중에 다양한 쪽쪽이들이 있어서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이 되실 거예요. 오늘 제가 추천하는 아벤트 쪽쪽이는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쪽쪽이입니다. 

쪽쪽이 사용시기와 끊는 시기

  • *쪽쪽이 사용 시기 : 쪽쪽이를 시작하는 시기는 딱 이때다하고 정해져 있지는 않아요. 추천하는 시기가 1개월부터라고 하는데 빨리 사용하는 분들은 신생아(0개월)부터도 사용하신답니다.ㅎㅎ 저도 생후 20일부터 사용했던 거 같아요. 빨리하면 안 좋다 하는데 솔직히 제가 생각했을 때는 큰 차이가 없어요.ㅎㅎ 오히려 쪽쪽이의 힘은 대단합니다. 아기의 울음을 그치게 하는데 아주 좋은 육아템이랍니다.ㅋㅋㅋ
  • 쪽쪽이 끊는 시기 : 이것또한 사람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이가 나게 되면 쪽쪽이를 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6개월에서 12개월 안에는 쪽쪽이를 끊어내는 것이 좋아요. 
육아가 내맘처럼 되지 않죠. 쪽쪽이를 끊기 위해 엄마들이 많이 노력하시는 거 알아요. 그러나 꼭 맞춰야 한다는 강박을 가지기보다는 조금씩 천천히 시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아벤트 쪽쪽이 추천

추천하는 쪽쪽이는 아벤트 입니다. 저희도 선물 받은 쪽쪽이를 사용해 봤는데 그건 안 물더라고요. 쪽쪽이도 아기가 물어야 쓸 수 있어요. 무난하게 추천하는 것이 아벤트입니다. 아벤트 쪽쪽이를 안 문다면 그 아기는 정말 예민하다고 할 만큼 아벤트 꺼는 무난하게 대부분의 아기들이 좋아하는 쪽쪽이예요. 그러니 첫 쪽쪽이를 찾고 있다면 구매해 보세요.

아벤트 쪽쪽이 구매하기 >

아벤트 쪽쪽이 단점

아벤트의 단점이 딱 하나 있습니다. 아기가 잘 무는 대신 아벤트는 물이 들어가서 사용할 때마다 물을 털어줘야 합니다. 물이 있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아벤트 쪽쪽이 물 빼는 법

물 빼는 방법은 쪽쪽이 안에 물이 고여있다면 세척 후 손가락으로 꼭지 부분을 잡아당기면서 빼줍니다. 힘을 주고 잡아당기면 압력에 의해서 물이 빠집니다. 그리고 고리를 잡고 탁탁 털어주세요. 물기를 최대한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독까지!

쪽쪽이 적정 개수

쪽쪽이 적정개수는 젖병과 비슷해요. 젖병도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하죠? 쪽쪽이도 많을수록 좋아요. 보통 4개 정도는 있어야 돌려가면서 오래 쓰게 되더라고요. 저희는 4개로 돌려가면서 썼어요. 근데 많이 쓰시는 분들은 6개도 하시더라고요.ㅎㅎ

아벤트 쪽쪽이를 물리는 순간 얼마나 잘 물었는지 몰라요. 특히 잠잘 때 물려주면 잠도 오래 잘 자더라고요. 1~3개월까지는 잠재울 때 너무 좋은 도구이고, 4개월 넘어가면 손빠는 거 막는 거에 좋은 도구입니다. ㅎㅎ

아벤트는 모양자체가 아이들 입에 잘 감겨서 그런지 한번 물면 잘 무는 쪽쪽이입니다. 외출 나갈 때도 잘 때도 꼭 가지고 다녀야 하는 육아템이랍니다. ㅎㅎ 저도 이제 5개월이 되고 한 달 뒤부터는 조금씩 줄여야 하는데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부모들이 더 좋아하는 쪽쪽이 ㅋㅋㅋㅋ 여하튼 아벤트 적극 추천합니다!!

돈 버리지 마시고 아벤트 꺼 사용하세요!

신생아 외출 준비물 >
[ 함께 보면 좋은 글 ]
📍
0개월 1개월 신생아 아기 외출 준비물 50일 산책 장소 추천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