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과천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추천 11개

by 수학부부 2024. 3. 28.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인천 실내 가볼 만한 데이트 장소 13곳 추천

📍비오는 날 인천 실내 데이트 장소 추천
📍인천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 14장소
📍안산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11곳 추천

과천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 장소

과천에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들까지 모아봤어요. 아이와 함께 방문해 보세요^^

과천 국립 현대미술관

무료전시와 아이들을 위한 전시가 함께 있는 현대미술관은 관리가 잘 되어 있고, 규모가 큰 편이라 관람하기 좋은 곳입니다. 예술놀이마당 같은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즐기기 좋은 것 같습니다.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과천시정보 과학도서관

규모가 있는 과학도서관입니다. 아가쉼터와 엄마와 아빠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책들이 많아서 함께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4년도부터는 어린이 자료실이 오후 8시까지 연장돼서 늦은 시간까지 있을 수 있답니다.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경기도립과천 도서관

과천에 또 다른 도서관이 있습니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입니다. 이곳 역시 책이 많고, 시설도 깨끗하게 잘 되어 있답니다. 어린이 자료실은 오후 6시까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728x90

 

과천 시립 문원 도서관

어린이 독서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는 시립 문원도서관은 아이들끼리 독서모임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문원도서관도 함께 방문해 보세요!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추사 박물관

추사 김정희에 대해 알 수 있는 추사 박물관은 기품 있는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시가 알차고 주변이 한적해서 실내, 야외 함께 즐기기 좋은 곳이고, 유익한 공간이랍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곳이네요.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아이와 함께 보기 좋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추천 50편
📍감동적인 애니메이션 추천, 가슴 먹먹한 애니로 모아봤어요

📍디즈니 외 애니메이션 영화 BEST 10 추천
📍디즈니 영화추천, 내가 생각하는 BEST15
📍판타지 영화 추천 best8
📍세얼간이(3 Idiots), 가볍게 보려다 마음에 커다란게 담겨 오는 영화

한국 카메라 박물관

과천에 카메라 박물관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여기는 가볼 만한 곳이랍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다양한 카메라들이 있어서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곳이에요.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아해 박물관

전통놀이 박물관인 아해 박물관은 유익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놀잇감들을 시기별로, 유형별로 모아 놓은 곳으로 재미있게 전시된 곳입니다. 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아이들도 즐기면서 관람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아이와 당일에 짧게 나들이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박물관 내부가 깔끔하고 규모도 적당해서 괜찮아요.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반응형

 

국립 과천 과학관

아마 과천에서 아이와 가볼 만한 대표적인 장소가 있다면 국립 과천 과학관이 아닐까 싶네요. 규모도 굉장히 크고 볼거리도 많은 곳이라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이죠. 재미있는 체험들도 많고, 전시도 질이 높아서 돈이 아깝지 않답니다. 아직도 안 가보셨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정말 넓기 때문에 하루종일 있겠다는 생각으로 가셔도 무방해요. ㅎㅎ 이런 곳 찾으셨죠?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플레이 월드

플레이월드는 서울대공원 스카이리프트 옆에 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주말에는 대기를 해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시설이 깔끔한 대형 키즈카페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푸드코트도 있고, 규모도 1층부터 3층까지 있어서 큽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하는 곳이다 보니 안 갈 수가 없을 것 같네요.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야외 장소

실내만 하기 아쉬워서 추가로 야외장소 몇 곳만 나눠볼게요.

만나카페

많은 카페 중에 만나카페를 추천하는 이유는 카페 안에 동물원과 수유실, 모래놀이 장소가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은 많이들 오는 곳이에요. 음료도 적당히 맛있어서 한 번쯤 오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추천해요!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렛츠런파크는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무조건 가라고 하고 싶은 곳이에요. 거리가 정말 아름답기도 하고, 아이들 볼거리도 많아서 방문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규모도 커서 안에서 피크닉 하기도 좋고, 말도 있어서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서울랜드는 과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는 아이가 있다면 갈 수밖에 없는 곳 같아요. 대공원 주변에 가기 좋은 칼국수 맛집이 있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개인적으로 만족한 곳이었답니다.

📍위치와 정보(리뷰) 확인하기

📍과천 봉덕 칼국수 아이와 함께 방문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
📍안산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11곳 추천
📍안산 가족 부모님과 가볼 만한 곳 여행지 명소 13곳 추천
📍대부도 가볼 만한 곳 여행지 12곳
📍안산 4월 벚꽃 볼 수 있는 곳, 경기도 미술관 화랑유원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