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인천

인천 강아지와 함께 등산하기 좋은 소래산 추천 반려견 등산

by 수학부부 2023. 3. 6.
728x90
반응형

체력도 약해지고 3월이 되기전에 등산하고 싶어서 남편과 우리집 귀염둥이 도도와 함께 소래산을 다녀왔어요. 도도 나들이 할겸 함께 가기 좋은 산을 찾다가 소래산을 알게 됐는데 소래산이 강아지 등산으로 유명하더라고요. 높이도 괜찮고 올라가는 길도 나쁘지 않아서 이번에 도전해봤어요.

 

인천 가볼만한 곳, 예쁜 일몰을 볼 수 있는 무의도

안녕하세요, 연 작가입니다. 오랜만에 여행 포스팅을 끄적여봅니다^^ 코로나라 멀리 못 가서 항상 집순이로 살았는데 오랜만에 바람도 쐴 겸 남자 친구와 도도와 함께 무의도에 다녀왔어요. 포

dodo-hd.tistory.com

 

 

강아지동반 양양 여행 2박 3일 코스 추천 알차다 알차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지난 주말에 부모님 모시고 여름휴가를 다녀왔어요! 너무 즐거운 여행이었기 때문에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저희처럼 애견동반으로 양양여행

dodo-hd.tistory.com


 

강아지 동반 가능 산 추천 소래산

소래산 공영주차장

소래산까지는 차를 타고 가야하기 때문에 주차장이 있어야했답니다. 다행히 소래산 공영주차장이 있었어요. 주차장도 꽤 넓고, 소래산과도 가까워서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하루종일 주차해도 2000원이랍니다. 주차비도 저렴한 편이라 이용하기 좋은거 같아요.

 

소래산 근처에는 식당도 꽤 있어서 등산하고 맛집 가도 좋을 것 같아요. 강아지와 산책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아요.

 

강아지동반 등산 소래산

소래산 입구는 '소래산 탐방로'라고 귀여운 문이 나오면서 등산이 시작됩니다. 낮은 산이어도 계단이 많으니까 등산이 강아지가 등산 초보라면 조금더 낮은 산을 추천해요. 저희 강아지는 종종 가봤던 터라 선택했어요.

 

조금 올라가면 운동기구와 이어서 돌계단이 보입니다. 소래산은 해발300m로, 왕복 1시간30분~2시간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좀더 빨리 걸어서 등산하시는 분들은 1시간내로 하시긴 하는데 그건 정말 빨리해야 ㅎㅎ 저희는 1시간30분 딱 걸린거 같아요.

 

올라갈때는 강아지 다리에 충격이 가지않지만 내려올때는 다리가 안좋은 강아지라면 천천히 내려오거나 안고 내려오세요. 중간부터는 계단이 많아요.

 

소래산은 인천대공원과도 연결이 되어 있어서 중간에 등산하기 싫다면 인천대공원으로 ㅋㅋㅋㅋ가셔요 됩니다 ㅋㅋ

 

저희집 귀염둥이 도도는 얼마나 좋아하던지 아주 펄쩍펄쩍 뛰어 다녔죠! ㅎㅎ

 

강아지등산 추천

먼저가서 저를 기다리고 있어요. ㅋㅋ 오랜만의 등산이라 도도는 아주 신이 났답니다. ㅎㅎㅎ 저는 나이들어서 금방 체력이 떨어지더라고요. 막판에 정말 힘들었어요. 300m가 쉬운게 또 아닙니다 ㅎㅎ

 

그리고 정상 도착~!! 소래산 정상은 예쁘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도도와 함께 찍었죠. 우리도도 수고했다~!!! ^^

 

소래산은 해발이 낮음에도 정상에서 보는 경치는 정말 멋있어요. 생각했던것보다 먼곳까지 보이더라고요. 가슴이 뻥뚫렸어요.

 

우리도도는 여기가 정상인지도 모르겠죠. ㅋㅋㅋ 멀뚱멀뚱 ㅋㅋㅋ 도도와 함께 오니 더 기분이 좋았어요. 올라갈때까지는 땀으로 더웠는데 정상에오면 추워요. ㅋㅋ

 

정상에서 보는 경치 정말 멋있죠?! 직접보면 더더 멋있고, 황홀하답니다. 소래산 참 괜찮네요.

 

소래산을 올라가는질이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등산하기 참 좋아요. 그래서 반려견과 함께 등산하기 좋은 거 같아요. 강아지와 함께 등산하는거 어렵지 않아요~!! 여러분도 즐거운 시간 보내보세요! 감사합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