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귀요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키울때 조심해야 하는 점

by 수학부부 2019. 7.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를 키우는 견주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겠네요. 오늘 이 포스팅은 제 개인적인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알려드린다는 걸 알아주세요. 여러분이 키우실 때 참고하시고 필요한 부분은 적용시키면서 안전하게 아이 쥐를 키우시길 바랍니다 : ) 아이쥐의 성격이나 관련 정보는 아래 url을 확인해주세요. 친절하게 설명해놨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경기도 근교 강아지 동반 가볼 만한 18곳 추천
📍서울 대형 강아지 운동장 놀이터 7곳 추천
📍서울 경기 강아지 애견 동반 가볼 만한 곳 16곳 2탄
📍애견 동반 실내 장소 가볼 만한 5곳 추천, 겨울
📍겨울 실내 강아지 동반 입장 가능한 카페 장소 추천

1. 첫 번째는 다리뼈 조심하기 

아이 쥐를 키우면서 가장 조심해야 할 점입니다. 아이 쥐는 다른 강아지들보다 다리뼈가 길고 또 얇기 때문에 점프를 하거나 뛰어내릴 때 충격이 커서 자주 부러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잘 뛴다고 너무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게 하지 마세요.

다행히 저희 도도는 아직 그런 일이 없었지만 주위에 뼈가 부러지는 아이 쥐들을 종종 보곤 한답니다. 노견이 되면 강아지 계단을 놔주는 게 좋아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어릴 때 칼슘 같은 영양제를 먹이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조금 먹이다 말았어요 ㅎㅎ

인스타 dodoand.me

2. 사회성을 길러주고, 분리 불안을 없애고 싶다면 어릴 때부터 산책하세요 

이건 모든 강아지들에게 적용되는 것이기도 하지만 아이 쥐의 경우 제가 생각할때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이쥐의 성격은 깔끔하고, 예민한 성격이라서 어릴 때 그런 환경들을 만들어주지 않으면 성견이 되고 나면 강아지들과 어울리는걸 두려워하기도 합니다.

또한 분리불안도 더 증폭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산책 또는 다른 강아지들을 많이 만나는 게 중요해요. ( 사람과 똑같습니다 : )

인스타 dodoand.me

3. 세 번째 극단 모이기 때문에 피부를 신경 써줘야 해요. 

아이쥐의 털은 단모 중에서도 극단모이기 때문에 외부와 피부 접촉이 직접적이여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아이쥐의 경우 다른 강아지들보다 피부 트러블이나 염증이 많이 생긴답니다. 특히 뜨거운 여름에는 자외선을 너무 많이 받지 않게 해 주세요. 또한 노견이 되면 피부도 노화가 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피부병이 생길 수 있으니 항상 주의주시는 게 좋아요. 제 경우에는 아직 그런 적은 없었습니다. 

4. 단모여서 여름에는 더위를, 겨울에는 추위를 잘 탑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극단 모입니다. 그래서 날씨에 영향을 잘 받는 답니다. 더운 여름에는 산책을 자제해주세요. 이건 모든 강아지들에게 해당이 되는 내용인데 뜨거운 여름에 산책을 시키시면 아스팔트로 인해 발바닥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최대한 자제해주세요. 늦은 저녁이나 해가 지고 나서 산책해주세요.

 

반응형



또한 겨울에는 추위를 굉장히 많이 탑니다. 그래서 두꺼운 옷은 필수예요. 너무 추울 때는 집에서도 가끔 얇은 옷을 입히기도 해요. 저희 도도는 이렇게 옷을 입고 다닌답니다. 옷 사는 곳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아이쥐 쇼핑몰 리스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5. 긴 꼬리 골절 조심하세요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는 얇고 긴 꼬리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안을 때나 움직일 때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종종 어떤 분들은 잘못해서 꼬리 부러지는 걸 봤는데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는 거 같습니다.

 

 

6. 어릴 때는 사고뭉치예요 : ) 

이건 어느 강아지나 똑같습니다. 저희 도도도 어릴 때는 아주 손도 물고, 양말도 물고, 장난감도 물고 난리였답니다 ㅎㅎㅎ 근데 교육을 시키고, 1년쯤 지나니까 얌전해졌어요. 놀때는 놀고 물지 말아야하는건 물지 않는답니다. 어느정도 주인분께서 교육을 하신다면 충분히 고쳐지고 알아서 변화하는 부분이니까 너무 걱정마세요.

사람하고 똑같아요 아이들도 어릴때는 뛰어놀고 장난 아니잖아요? 강아지도 아기 때는 그렇습니다. 걱정 노노 : ) 하지만 충분한 교육은 필요하다는 것! ( 예를 들어 손을 물려고 하면 아 하면서 아픈 척을 해주세요. 교육은 한 번에 되지 않아요. 반복적으로 조금씩 하시고 너무 큰소리로 가르치거나 화내지 마세요!! 그러면 강아지 기죽어요 ㅠㅠ )

이탈리안그레이하운드

7. 헛짖음이 없어요.

앞서 설명드렸듯 아이쥐는 많이 짖는 종이 아닙니다. 정말 필요할때만 짖는 종이에요. 그래서 실내에서 키우기에도 적합하죠. 물론 아주 예외인경우가 종종 있긴합니다만, 보통의 아이쥐들은 짖음이 심하지 않아요. 제가 지금까지 만나본 아이쥐 견주님들도 다 그렇게 말씀하셨답니다.

그. 래. 서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를 키우실 때는 구강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구강청결제를 사서 가끔씩 뿌려주거나 일주일에 1-2번 정도 이를 닦아주는 편이에요.

강아지 종합 영양제 추천

8. 아무리 주인을 알아본다고 해도 목줄은 놓지 마세요 

아이쥐는 최대 50km까지 달리는 아주 빠른 견입니다. 스피드를 즐기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빠른 게 보인다면 추월하려는 경향이 있답니다 ㅎㅎㅎ 목줄 절대 놓지 마세요!!!!!! 나도 모르게 목줄을 놓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조심하세요!!!!!! 그러니까 동물 등록 꼭 하시고요. ( 이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아이쥐를 키우시려는 분들은 체력 단련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면 같이 단련하시고요...ㅎㅎㅎ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그 이상으로 아주 빠른 아이들입니다. 저는 산책 좀만 나갔다 오면 지쳐 죽습니다 ㅋㅋ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작성해 볼게요 앞으로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뭔가 아이쥐가 단점이 많네?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모든 아이쥐가 저렇게 다 아프고 다치고 하지 않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뼈가 부러진 적도, 피부병이 걸린 적도 없답니다. 다만 조심하시고 조금 더 주의하시라는 거죠. 한 생명을 키우는 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그러니까 항상 말씀드렸듯이 끝까지 책임지지 못하실 거면 키. 우. 지. 마. 세. 요! 그리고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단점보다 장점이 훨 - 씬 더 많은 아주 매력덩어리라는 거 알아주세요 >_< 제 인생에서 도도가 없는 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저는 도도를 너무너무 사랑하니까요. 

만약 아이 쥐를 분양하실 계획이시라면 이런 점은 꼭 알아주시고, 강아지와 행복한 삶을 사시길 기도하며 응원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

4년 아이쥐 키우고 느낀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