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의왕 모락산 해발 385m 쉬운 안양, 의왕등산코스 추천

by 수학부부 2021. 12. 12.
728x90
반응형

인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답답하기도 하고 운동도 하고 싶어서 결혼하고 처음으로 등산을 해보기로 했어요. 주변에 등산하기 좋은 곳이 있어서 걸어서 가봐답니다.



에버랜드 데이트, 입장료 저렴하게 구매하기

에버랜드 데이트, 입장료 저렴하게 구매하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몇 주 전에 다녀온 에버랜드 후기를 가져왔어요. 연애할 때 한번 가고 결혼하고 오빠랑 두 번째로 다녀왔는데 추억이 새록새로하더라고요. 몇 년

dodo-hd.tistory.com


저희는 정문말고 다른곳으로 등산했어요. 모락중학교 정문안쪽으로 들어가면 샛길이 있는데 거기서 출발했습니다. 아래 지도 보여드릴게요.


네이버지도


추오정남원추어탕 건너편에 있는 모락중학교 정문에서 직진해서 올라가면 모락산 둘레길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등산하는 곳이 맞나 했어요. 근데 조금 들어가 보니 등산코스다 맞더라고요. 참고하세요!



모락산둘레길

모락산 둘레길이라고도 하네요. 보통은 계원예대 쪽에서 시작을 하시는데 저희는 여기가 집에서 가까운 편이라 모락 중학교 부터 시작했어요.


준비운동하고 천천히 올라봤어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3분의 1정도 올라가니 운동시설이 있었어요. 꽤 많이 있어서 운동하러 와도 좋을 것 같았어요.





초반에는 괜찮았는데 중간쯤가니 계단이 쭉 이어져 있더라고요. 중간부터는 좀 힘들긴했어요. ㅎㅎ





3분의2쯤 가도 꽤 높았어요. 정상의 느낌이 났어요! 바람도 시원하게 불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중간쯤에서 사진 한장 찍었어요. 오랜만에 등산이라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ㅋㅋㅋㅋ 이런포즈로도 찍었어요 ㅎㅎㅎ




모락산은 기대를 많이 안했는데 막상 올라보니 풍경이 눈을 뗄수 없을만큼 아름다웠어요. 푸릇푸릇할때 와도 정말 좋았겠지만 겨울 등산도 나름 운치있고 좋더라구요☺️




인스타 영상기법따라서 한번 찍어봤어요 ㅎㅎㅎ




오빠한컷 저 한컷 서로 찍어줬죠. 정상아닌 정상같은 샷이네요 ㅎㅎ




여기서 조금만더 올라가면 정상이에요. 힘을내서 점더 올라가봤죠. 근데 그 조금 오르는건데 왜이리 숨이 차던지요 ㅎㅎ





모락산전망대 푯말이 있는 정상에 올라왔습니다. 모락산은 해발385m의 산으로 안양, 군포, 과천,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등산코스라고하네요.




정말 한눈에 경치가 다 보였고 저~~먼곳까지 다 보이더군요.





정상에 올랐으니 정상에서 찍은 사진하나 올려야겠죠?!?! 길게 찍어준 오빠님 감사❤️👍🏻

정상까지 거의 3-40분 걸린것 같아요!






올레길 밑에서 사진하나 더 찍었어요 ㅋㅋ 기념으로 찰칵!!




오빠랑 결혼하고 처음으로 등산했는데 뭔가 가슴이 펑뚫리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아서 기분좋게 등산하고 왔습니다.

모락산은 군데군데 가파른 곳이 좀 있긴하지만 길이 잘 되어있어서 아이들도 오를 수 있는 등산코스에요. 왕복 1시간정도 잡으면 괜찮으실거예요.

가뿐하게 오르락 내리락할 수 있으니 편하게 안양에서등산해보세요!

안양, 의왕 등산할만한곳 찾으시면 추천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