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오산 가볼만한곳 독산성 세마대지, 아직도 여기 안가봤어? 강아지동반가능

by 수학부부 2022. 6.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처음으로 오빠와 도도와 함께 오산 데이트를 했어요. 갑자기 오산이라고 해서 오산에 가볼 만한 곳이 있나? 했는데 정말 괜찮은 곳이 있더라고요. ㅎㅎ 오산 독산성이라는 곳인데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강아지 동반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오산 카페 스티빈 강아지 동반 가능한 곳, 데이트코스로 추천!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오산 카페를 추천해드릴게요. 오산 데이트하시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오산 카페 추천 스티빈 주      소  경기 오산시

dodo-hd.tistory.com


 

오산 가볼 만한 곳, 독산성 (5초 제주도)

주       소  경기 오산시 양산동

주       차  무료

복장, 준비물  편한 등산복장, 양산, 물

*문화재 구역이므로 취사, 야영, 자전거 금지, 금연 필수!

오산 독산성 주차장은 언덕을 올라오면 작게 마련되어있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주차장은 넉넉해요. 주말에 갔는데 자리는 꽤 있었어요. 

 

화장실도 주차장 바로 앞에 있어서 편해요. 무엇보다 굉장히 깨끗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ㅎㅎ 독산성 가기 전에 한번 꼭 들리세요 ㅎㅎ 그리고 약수터도 있는데 약수를 받아가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저희도 한 모금해봤는데 시원해요 ㅎㅎ

 

오산에는 독산성 말고도 오산 독산성과 세마대지, 보적사, UN군 초전기념관, 물향기수목원 등 관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와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독산성 주변으로 음식문화거리가 있는데 저희도 차를 타고 독산성을 나가보니 주변에 맛집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밥을 먹고 온 탓에 음식점을 들리지 못했지만 독산성 나들이하시고 밥한끼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독산성 출발, 오산 강아지 동반 가능 여행지!

그럼 독산성으로 출발해봅니다!

출발하기 전에 독산성에 대해 짧게 설명하자면,

독산성은 작고 아담한 산성으로 고성과 남한산성과 함께 왕도의 문호를 굳게 한다는 전략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당시 매우 중요한 곳이었다고 해요. 군사기지의 주요한 위치였지만 샘물이 부족해 흠이었는데 이 단점을 임진왜란 때 권율 장군이 슬기롭게 극복한 세마대의 일화가 전해지면서 1957년에 다시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통일신라, 고려시대에도 군사상 중요 요지로 사용되었다고 하니 우리나라의 중요한 문화유산이라고 할 수 있겠죠?!

 

주차장에서 독산성까지 가는데 약간의 등산을 해야 합니다. 약 20-25분 정도 소요된 거 같아요. 다행히 그늘이라 많이 덮지는 않았지만웬만하면 해가 없는 시간대에 오시는 걸 추천해요. 독산성에는 그늘이 많지 않아서 쪄 죽을 수 있거든요 ㅎㅎㅎ

 

반응형

 

도도도 오랜만에 등산이라 신이 나서 이리저리 뛰었어요. 이날 열심히 뛰었는지 다음날 뻗었다는 엄마의 후기가.. ㅎㅎㅎㅎㅎ 강아지들도 좋아할 거예요!

 

그렇게 산을 좀 오르면 작은 숲길이 나오고 독산성을 오를 수 있는 계단이 나와요. 계단이 가파르니까 아이와 오를 때는 손을 꼭 잡고 오르세요. 내려올 때도 조심하시고요!!

 

오른 뒤 본 풍경을 정말 아름다웠어요!!! 조금밖에 오르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멋있다면 독산성에서 보는 풍경을 더 멋있겠죠?! 

 

짠! 저는 별 기대 안 하고 올라왔는데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거 있죠!! ㅠㅠ 감동이었어요. ㅎㅎ 오빠가 5초 제주도라고 했는데 정말 잠깐이지만 제주도 느낌이 물씬 났습니다. 

 

얼추 비슷하지 않나요? ㅎㅎ 제주도 온 거 같았어요. ㅎㅎㅎ 저 멀리 펼쳐진 숲길이 동화 속에 나오는 낭만적인 길 같았어요. 

 

바람이 많이 불어서 예쁘게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단언컨대 여기는 인생샷 필수 장소가 확실합니다!!! 얼른 오셔서 인생 샷 찍으세요 >,<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사람들도 거의 없어서 편하게 촬영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정말 아름다운 풍경 아닙니까? 촬영 장소로도 정말 괜찮을 것 같아요!! 다시 결혼식 준비를 한다면 여기서 촬영하고 싶을 만큼요 >,< 끝내줍니다!! ㅎㅎ 날씨가 좋은 날 가서 그런지 사진도 더 멋있게 잘 나오는 거 같아요. 

 

 

도도는 얼마 못가 더워서 헥헥 ㅎㅎ 저희는 4-5시쯤 갔는데도 좀 덥더라고요. 그러니 양산 꼭 챙기시고 좀 늦은 시간에 오세요. 그래야 선선한 날씨에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더 높은 곳에서 본 오산 독산성의 풍경! 오빠랑 제주도 가고 싶다고 이야기 많이 했는데 여기가 제주도입니다 ㅎㅎㅎ 정말 속이 뻥 뚫리는 풍경이었어요.

 

저희는 외곽으로 걸었는데 한 바퀴 도는 1시간에서 한시간30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그리 길지 않으니 한바퀴 꼭 돌아보세요! 

 

좀 더 걸어가니 절과 함께 이렇게 큰 나무도 볼 수 있었는데요. 앉아계신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 한 장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입구 뒤편으로 걸어가면 그늘이 져서 더 편하게 산책할 수 있었고, 우거진 숲을 볼 수 있어요. 간간히 운동하러 오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오산에 살면 여기는 꼭 와보셔야 할 것 같네요. 경기도 여행지로 여기는 정말 와볼 만합니다. 

 

그리고 그 당시의 문화재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런 문화재를 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그당시의 숨결을 저희가 느낄 수 있다는 게 때로는 신기하기도하고 놀라운거 같아요. 땅은 언제나 그자리 그대로에 있다는게 신기하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여기가 요충지가 되었던 곳, 여기서도 찰칵 찍어보았어요.

 

마지막은 도도 사진으로 마무리~! 저희는 좀 더웠지만 즐겁게 나들이한 거 같아요. 오산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ㅎㅎ 기회가 되시면 경기도에서도 가까우니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라요. 아이들과 연인과 함께 와서 인생샷 건지기도 참 좋은 곳이에요. 

 

부모님 모시고 와도 참 좋고요. 무엇보다 강아지 동반도 가능하니 배변봉투 챙기시고 함께 산책해보세요! 약간의 등산은 필요하니까 참고하시고요! 저희는 정말 즐거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오산 카페 스티빈 강아지 동반 가능한 곳, 데이트코스로 추천!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오산 카페를 추천해드릴게요. 오산 데이트하시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오산 카페 추천 스티빈 주      소  경기 오산시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