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안양시 동안구 보건소 임신선물 임산부 등록

by 수학부부 2023. 5. 29.
728x90
반응형

임신 8주쯤 되서 오빠와 함께 임산부 등록을 하기 위해 동안구 보건소를 방문했어요. 어느정도 안정기때 가기위해서 8주 정도 되길 기다렸는데 잘 한거 같아요. 동안구보건소 가서 받은 선물과 신청 후기 나눠볼게요.


보건소 임산부 등록

임산부 등록은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지만 보건소에 직접가서 한 이유가 있어요. 바로 선물 때문이었죠 ㅎㅎ 직접가서 신청하지 않으면 선물과 상품권을 받을 수 없어요. 가서 작성한 서류는 꽤 많았어요. 주차자리가 많이 없으니 평일에 사람들이 많이 안가는 시간대에 가세요.

직원 분이 서류를 막 주시는데 뭐가 뭔지 모르고 계속 적어갔던거 같아요 ㅋㅋㅋ 임산부 등록하고 임산부 차 등록 등 엄청했어요.


보건소에서 받은 임신 선물

보건소에서 받은 임신 선물은 이렇게 됩니다. 임산부 배찌와 폴산(엽산), 기형아 검사 쿠폰, 차량용 임산부 배찌 그리고 안양시에서 주는 10만원 상품권입니다.

포스팅 올리기 전에 이미 다 써버려서 상품권은 없네요 ㅋㅋㅋㅋ 기형아 검사 쿠폰은 1차 2만 3천원 할인입니다. 항상 챙기고 다니시다가 12주쯤 사용하세요. 저희는 안가지고 다녀서 쿠폰 사용을 못했어요. 바우처가 있어서 상관없지만 그래도 아쉬웠네요.

임산부 배찌를 받고 싶었는데 ㅎㅎ 저는 출퇴근을 걸어서 하는데도 가방에 달고 다니고 있어요. ㅎㅎ 대중교통 이용하시면 꼭 가방에 달고 다니세요. 많은 분들이 양보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함께 주신 엽산! 철분제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건 따로 챙겨주신건 아닌데 제가 보고 괜찮은거 같다해서 가져와봤어요. 오빠가 읽었으면해서 ㅎㅎㅎ

근데 집에와서 보니 내용이 참 좋더라고요. 5세까지 아빠가 알아야하는 필수 상식들이 적혀있는데 내용이 굉장히 알찼어요.

보건소 가시게 되면 이것도 하나 챙겨오세요! 아빠의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보건소에서 받은 물품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10만원 지원이 있으니 괜찮은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