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안산 대부도 가볼만한 곳, 대부광산퇴적암층

by 수학부부 2021. 9.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지난 바다향기 테마파크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대부도의 또 다른 볼거리 하나를 소개해드릴게요.
많이 알려지지 않은곳이라 모르시는 분들도 꽤 되는 곳이랍니다. 잠깐 들리기 좋고, 멋진 경관을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려요!

 

서울근교 여행지 대부도 바다향기테마파크 바이크 탄 후기

 

서울근교 여행지 대부도 바다향기테마파크 바이크 탄 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지난달 저희 부모님과 오빠와 함께 1박 2일로 대부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중 오늘은 전기바이크를 탔던 바다향기 테마파크를 소개해드릴게요. 예전에도

dodo-hd.tistory.com

대부도 가면 꼭 가야하는 여행지, 바다향기수목원

 

대부도 가면 꼭 가야하는 여행지, 바다향기수목원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바다향기 테마파크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대부도 가면 꼭 가야 하는 수목원 바다향기수목원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족과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니 꼭

dodo-hd.tistory.com


 

 



[대부도 가볼 만한 여행지 광산 퇴적암층]

대부도 퇴적암층은 오래 봐야 하는 곳이 아니어서 잠깐 들렀다 가기 좋은 곳입니다. 저는 대부도에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어요. 한 번쯤 들려보시는 걸 추천해요!




가는 법은  라고 검색 후 캠핑장에 주차해주세요. 저희는 여기에 주차를 했는데 더 안쪽으로 들어가서 주차해도 됩니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는걸 저는 추천해요. 저희는 몰라서 ㅋㅋㅋㅋ




캠핑장에서 걸어가면 이런 길이 보이고 저 멀리 퇴적암층이 보입니다.




바로 여기가 안쪽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여러 대 주차가 되어 있더라고요. 여기에 주차하세요 ㅋㅋㅋㅋ





입구에는 안내판이 있고, 현재 위치는 사진처럼 외곽에 있어요. 사진처럼 가운데 호수가 있어요.




그 외 대부도여행지는 바다향기수목원, 안산어촌민속박물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아일랜드, 유리섬박물관, 해맞이승마클럽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입구 안으로 들어가면 가는 산책로가 쭉 이어져있어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저희가 갔을 때는 선선했어요. 이런 곳이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ㅎㅎ




퇴적암층 앞에는 철문이 있고 때문에 가려져서 보여요. 철문 앞에는 약간의 설명이 있어요.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끄적여보자면,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중생대 후백 악기 7000만 년(?) 전에 화산 폭발 후 생긴 화산 쇄설물인 응회암질 사암이나 이암으로 구성되어 있다. 1999년 대부광산에서 암석을 채취하면서 초식 공룡의 발자국 1족이 발견된 후 공룡발자국과 식물 화석 클라도 플레비스 등 총 23개가 발견되었다. 

퇴적층을 구성하는 많은 층리의 색깔과 두께의 변화를 고려해볼 때 이 지역이 당시 호수였음을 알 수 있다. 서울 근교에서 유일하게 중생대 지질층과 화산암제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고 인근 화성시 고정리의 공룡알 화석산지 천연기념물 제414호와 관련되어 있어 당시의 식생 및 환경을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솔직하게 그렇~~~게 의미가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잠깐 보고 가면 될 것 같습니다. 

 

 

 

 

 

 

철문 사이에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밑에서는 제대로 볼 수가 없어서 조금 올라가서 봐야 해요.




그래서 저희는 오르막 길을 갔습니다. 조금만 올라가면 되니까 꼭 위에 올라가서 보세요!👍🏻홧팅!




올라가면 드넓은 잔디 위에 흔들의자가 있고, 한쪽에는!!! 바로바로~~~





이렇게 멋있는 대부도 광산 퇴적암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멋있죠?! 올라오시면 절대 후회 없으실 거예요!! 자연이 만든 작품이라서 그런지 더 멋있고, 웅장했습니다.


 

서울근교 여행지 대부도 바다향기테마파크 바이크 탄 후기

 

서울근교 여행지 대부도 바다향기테마파크 바이크 탄 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지난달 저희 부모님과 오빠와 함께 1박 2일로 대부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중 오늘은 전기바이크를 탔던 바다향기 테마파크를 소개해드릴게요. 예전에도

dodo-hd.tistory.com

 

 

부모님께서 대부도에 이런 곳이 있었냐며 놀라워하셨어요. ㅎㅎㅎㅎ 외국 안 가도 될 것 같다며 ㅋㅋㅋ뿌듯하더라고요. ㅎㅎ




부모님 사진도 찍어드렸어요. 여기도 인생 샷 찍는 곳이 분명합니다!! 꼭 찍고 내려가세요.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이었어요.




저희도 사진 찍었어요 오빠는 왜 저럴까요?ㅋㅋㅋ귀엽게 봐주세용!




앞은 안 되겠다 싶어서 뒷모습 사진을 찍었습니다. 배경이 워낙 아름다워서 어떻게 찍어도 멋있더라고요.




그렇게 짧게 구경하고 저희는 내려갔어요. 여기는 잠깐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딱 알차게 짧게 보기 좋은곳이랍니다! 자연 그자체의 경관을 보고싶으시다면 잠시 쉴겸 한번 들려보세요. 저희는 아주 알차게 보고 내려갔습니다 ^^

 

 

서울근교 여행지 대부도 바다향기테마파크 바이크 탄 후기

 

서울근교 여행지 대부도 바다향기테마파크 바이크 탄 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지난달 저희 부모님과 오빠와 함께 1박 2일로 대부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중 오늘은 전기바이크를 탔던 바다향기 테마파크를 소개해드릴게요. 예전에도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