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프라이어 오븐 청소 세척하는 방법 찌든 때 없애기

by 수학부부 2023. 7. 29.
728x9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지 2년이 넘어가고 있는데 그동안 간간히 남편이 간단하게 닦아는 줬지만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기름때가 많이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시간남은김에 청소를 해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청소하는 방법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요리는 장비빨 422, 신혼부부 가전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신혼가전 거르는 중에 가장 먼저 선택한 오븐겸 에어프라이기 422를 소개해볼게요.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dodo-hd.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세척하는 법

준비물 : 안쓰는 행주(천), 베이킹소다, 칫솔, 면봉, 식초, 인덕션 스크래퍼
저는 집에 있는 것들 다 꺼내서 사용해서 그런데 이중에 있는것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는 식용이 가능한 걸로 사용했습니다. 

오늘 세척을 해야하는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찌든때가 정말 많죠? 저희는 오븐겸 에어프라이어라 기존에 있는 에어프라이어 구조와 차이가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관리를 안해서 속안까지 찌든때가 많이 생겼어요. 문에도 유리에 때가 많이 생겼어요. 보이시죠.. ㅎㅎ^^;;

일단 판은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1:1비율로 섞어준뒤 뜨거운물로 불려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닦는 동안 불려줍니다. 하지만 판은 워낙 오랫동안 안닦아서 그런지 한계가 있더라고요. 반정도만 지워지고 아직 때가 남아있었습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를 닦기위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비율로 섞어줍니다. 양을 넉넉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꽤 많이 사용하니까요. 

 

반응형

 

**그리고 한가지 팁을 또하나 드리자면 세척하기전에 180도에 2-3분정도 에어프라이어에 열기를 더해준뒤 닦아주면 좀더 쉽게 닦입니다. 닦을때는 뜨거우니까 조심해서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뜨거우면 고무장갑을 끼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칫솔로 여기저기 구석구석 쓱싹쓱싹 닦아주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노가다입니다. 그냥 아무 생각하지말고 닦아주셔야 합니다. ㅎㅎ 저는 팔이 빠지는줄 알았네요. ㅎㅎ 평상시에 자주 닦아줄걸 그랬어요.. ㅎㅎ 칫솔로 안되는 부분은 행주나 매직블럭으로 닦았습니다. 참고하세요. 작은 부분은 면봉으로 닦아주세요.

그리고 유리가 있는 부분은 인덕션 청소할때 쓰는 스크래퍼로 긁었습니다. 그랬더니 한번에 깨끗하게 없어지더군요. 정말 꿀이었습니다. 칫솔로 하니 잘 안지워졌었는데 끌개로하니 한번에 긁히는게 속이 시원했습니다. 집에 있다면 이렇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리는 장비빨 422, 신혼부부 가전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신혼가전 거르는 중에 가장 먼저 선택한 오븐겸 에어프라이기 422를 소개해볼게요.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dodo-hd.tistory.com

천장은 뒤집어서 닦았습니다. 열선이 있기때문에 조심해서 닦아 주셔야합니다. 부드럽게 열선은 피하면서 닦아주세요. 너무 세게하면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 다 닦았다면 물티슈나 걸레로 전체를 한번씩 닦아줍니다. 베이킹소다가 가루라 좀 남아 있겠지만 식용이라 남아있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청소를 완료한 에어프라이어 모습입니다. 남편이 와서 보더니 새거같다며 이리저리 둘러봤어요. ㅎㅎ 수고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됐어요. 청소는 미리미리 틈날때 한번씩 닦아주자!!! 여러분도 오븐청소 잘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2도어 냉장고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밥솥에 이어 대표 신혼가전인 냉장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혼이 다가오니 어떤 냉장고가 좋은지 검색을 저절로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저는 전자제품은 그래

dodo-hd.tistory.com

 

신혼가전 추천, 쿠쿠 밥솥 CRP-EHS0320FW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첫 번째 신혼가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용한 지 아직 한 달 채 안됐지만 얼른 후기를 남기고 싶어서 끄적여봐요 ㅎㅎㅎ 신혼가전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게 바

dodo-hd.tistory.com

 

초간단 식빵요리 에어프라이어로 마약토스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해 먹기 좋은 마약 토스트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식빵 2개가 남아서 그냥 토스트해먹을까 했는데 뭔가 아까워서 마약토스트 만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