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해피육아

신생아 역방쿠 추천 사용 시기 잠 수면시간 세탁주기 머리 두상 뒤통수 경험담

by 수학부부 2024. 3. 2.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제이앤제나 역류방지쿠션 나눔 

*브랜드 : 제이앤제나(백수 레몬자수)
*가격 : 10만 원대
*구매방법 : 저는 친한 언니가 나눔 해줬어요. >,<(당근으로 구매하세요!)
*구매링크
제이앤제나 역방쿠 구매하러 가기

저는 감사하게도 친한 언니가 나눔을 해줬어요. 오래 사용한 감이 있어서 사용할 때는 허리에 무게가 너무 가지 않도록 파인곳에 얇은 신생아 이불을 접어서 놓고 눕혔습니다. 당근 하거나 나눔 받으신다면 참고하세요. 역방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제이앤제나가 유명하기도 하고 써보니 가장 괜찮은 거 같아요. 고민하지 마시고 고고~!

사용시기

역방쿠사용 시기는 가장 알맞은 게 30일 이후라고들 하는데 저는 조리원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사용했습니다.ㅎㅎ 생후 15일부터 사용했다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역방쿠를 사용하니 아기도 잘 자고 편해하는 게 보이더군요.

잠은 얼마나 재우는 게 좋은가? 사용시간은?

역류방지쿠션 사용시간은 구매사이트에 보면 24시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어떤 분들은 너무 허리에 무리가 가니 하루에 2시간 안팎으로 하더라고요. 저도 처음에는 걱정이 되긴 했지만 워낙 좋은 국민템이라 그런지 잠도 역방쿠에서 재우고, 낮에도 많이 역방쿠에서 재웠습니다.ㅎㅎㅎ 결론은 저희는 아주 오래 재웠다는 거..ㅎㅎㅎ

 

반응형

 

사용방법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정답은 없는 거 같아요. 아이가 잘 잔다면 초반에는 충분히 사용해도 무방한 거 같아요.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정도만 하세요.ㅎㅎ 저희 아이는 잘 잤습니다. 그리고 70일 정도 넘어가면 쪽쪽이도 빨고, 터미, 라라스베개를 사용하면서 덜 재우게 되니 너무 염려하지 마세요.

아기 두상 괜찮을까?

너무 눕혀놓으면 아기 두상에 영향이 있겠지만 이것 또한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두상이 타고나서 납작한 아이도 있고, 동그란 아이들이 있답니다. 저는 초반에 역방쿠에 오래 하다가 한 50일 이후부터 뒤통수를 위해 라라스베개로 옆으로 자주 눕게 했습니다. 

아기두상 만들기 라라스베개 사용후기

두상을 만들고 싶다면 역방쿠에 옆으로 눕히거나 1-2시간 정도만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고, 옆으로 눕히는 게 가장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머리를 돌려가면서 해주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라라스 베개도 같이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두 개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거든요. 위 포스팅 참고해 보세요.

역방쿠로 터미타임 연습하기

저는 50일 지나면서 터미타임을 시도했던 거 같아요. 처음에는 역방쿠나 엄마, 아빠 배 위에서 해봅니다. 저는 역방쿠를 많이 활용했어요. 위 사진처럼 말이죠. ㅎㅎ

📍신생아 얼굴 변화 붓기빠짐 과정 1일~50일까지

세탁 주기

이것 또한 가정마다 다르겠지만 저희는 짧으면 일주일에 한 번, 길면 2주 정도로 빨래를 했습니다. 세탁도 잘 되고, 건조도 잘돼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후기 경험담

지금 90일이 지나면서 써본 제 경험담은 별 다섯 개를 줄 만큼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0개월부터 지금까지 역방쿠 없는 육아는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아기도 잘 누워있고, 역류도 방지하다 보니 저는 지금까지 아기가 게워낸 적도 없답니다. 친정어머니도 역방쿠를 보고 정말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좋은 육아템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 역방쿠는 베스트 5안에 들어가는 상품 같아요. 역류방지쿠션은 터미타임, 아기 잠, 모빌 볼 때 누워있는 용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구비해 보세요. 참고로 제이앤제나 걸로 추천합니다.

📍신생아 0개월, 1개월 수유텀, 수유량, 발달과정, 코골이, 울음, 태열, 두상 등 경험담

마지막은 우리 아기 사진으로 마무리해 봐요. 아직은 80일인데 많이 커 보이죠? ㅎㅎ

신생아 준비물 리스트
[ 함께 보면 좋은 글 ]
📍
라라스베개 사용법 세탁 사용시기 태열 두상 통잠성공 당근으로 구매

📍신생아 얼굴 태열 좁쌀에 좋은 수딩젤 아토오겔 추천 내돈내산
📍신생아 출산 용품 리스트 꼭 필요한 것 브랜드 추천
📍본베베 아기 신생아 폴더 매트 추천 내돈내산 후기
📍출산 후 남편이 해야 할 일 12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