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텐 만능 감자칼 채칼 추천

by 수학부부 2022. 3. 6.
728x90
반응형

요리를 하다보면 채칼은 빠질 수 없는 주방용품이죠. 저는 결혼하고 급하게 다이소에서 감자칼을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금방 녹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하나 구매했어요. 후기 남겨봅니다!

 

한번 사면 오래쓰는 만능감자칼

감자칼

바로 이 칼입니다. 스텐으로 되어있어서 녹이 잘 안생기고 튼튼해서 그립감도 좋아요. 녹이 생긴 날로 채소를 손질하면 안좋은 이물질을 먹을 수 있으니 녹이 생기면 바로 바로 바꿔줘야 합니다. 스텐이다보니 무게감도 있고, 더 날카로워서 처음에 사용할때는 조심해야해요.

 

 

만능 채칼이다보니 한쪽은 일반 채소를 깍는 날이고 다른 한쪽은 채를 써는 날이 있습니다. 2개의 날이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양옆에는 뾰족한 칼날과 둥근 칼날있는데 이건 감자 처럼 움푹 파인 곳에 사용하는건데 이것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일반 채칼을 사용하면 날에 맞게 잘 깍깁니다. 날이 날카롭다보니까 모양이 선명하게 남아요. 

처음에는 너무 두껍게 썰리는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보면 생각보다 두껍지 않더라고요. 사용하고 물로 씻어낸다음에 걸어두면 녹슬지 않고 잘 말립니다. 

 

 

반대쪽 채칼 날을 사용하면 칼로 채를 써는 것 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썰립니다. 만능 감자칼이 없을때는 칼로 하나하나 썰었는데 스텐 채칼이 있으니 정말 좋더라고요.

 

반응형

 

이렇게 일정한 크기로 예쁘게 썰립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골뱅이 무침을 만들어 먹었어요. 시간도 단축되고 간편했어요. 

 

 

을지로 골뱅이 통조림으로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바로 어제 지난주에 구매한 골뱅이 캔을 오픈했어요. 요 며칠 입맛이 없어서 새콤달콤한 음식을 먹고 싶었거든요. 마침 골뱅이무침이 입맛을 돋아주는

dodo-hd.tistory.com

 

주방에서 매일 녹스는 채칼말고 녹슬지 않고 튼튼한 감자칼로 요리해보세요. 만약 집에 계신 엄마가 녹슨 감자칼을 사용하신다면 얼른 바꿔주세요! 링크는 아래에 남길게요. 

 

 

스텐 만능채칼 2in1 당근 감자 양배추 우엉 채칼 슬라이서 무 썰기 필러 반찬채칼 : 플라워팟

[플라워팟] 플라워팟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