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을지로 골뱅이 통조림으로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

by 수학부부 2022. 3.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바로 어제 지난주에 구매한 골뱅이 캔을 오픈했어요. 요 며칠 입맛이 없어서 새콤달콤한 음식을 먹고 싶었거든요. 마침 골뱅이무침이 입맛을 돋아주는 음식이라 다른 채소들을 구매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계란찜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저희부부는 계란찜을 자주 해 먹는 편이에요. 제가 밥을 먹을 때 국물이 있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가끔 국은 먹고 싶은데 만들기 귀찮을 때는 계란찜을

dodo-hd.tistory.com

 


 

골뱅이무침 레시피

골뱅이무침

골뱅이무침은 재료 손질이 일이지 다른 건 크게 어려운 게 없어요. 무침요리는 그래서 쉬운 요리랍니다. 칼질만 잘하시면 쉽습니다. 쉬워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백종원 대표님 레시피 참고하여 만들었어요)

 


준비 재료

골뱅이무침할 때 꼭 필요한 재료는 골뱅이, 양파, 오이, 당근, 고추장, 식초, 설탕, 깨이며, 여기에 추가로 양배추와 깻잎을 넣어주시면 감칠맛이 생기면서 더 맛있어요.

특히 깻잎 추천이요~!! 야채는 많을수록 맛있죠! 푸짐한 2인용 양이니까 참고하세요! 매콤함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도 준비해주세요.

 

골뱅이무침 레시피

1. 야채 손질

준비된 야채들은 먹기 좋게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이게 다 일이죠ㅎㅎ 왼쪽부터 양배추, 당근, 양파, 오이, 파입니다.

 

채칼

참고로 당근은 채칼로 썰었는데 정말 편했어요!! 아래 후기 남겨 놓을 테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만능 채칼입니다 정말!!!

 


 

을지로-골뱅이

골뱅이 통조림은 동원 을지로 골뱅이 무침용을 사용했습니다. 할인하고 있길래 가져와봤죠! ㅎㅎ

 

2. 골뱅이 썰기

양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골뱅이뿐만 아니라 오징어도 같이 들어있더라고요. 이건 정말 좋았어요. 여기서 통조림 국물은 반 정도 남겨주세요. 나중에 감칠맛을 위해서랍니다.

 

어느 정도 먹기 좋게 썰으니 양이 꽤 많아졌어요.

 

3. 골뱅이 양념 만들기

무침 음식은 양념이 생명이죠?! 양념 만드는 법은 고추장, 식초, 설탕을 1:1:1 비율로 넣는데 2-3인분 기분 2 숟갈씩 넣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 1 숟갈, 고춧가루 1 숟갈, 아까 남겨둔 골뱅이 통조림 국물을 4-5 숟갈 넣어줍니다. 

 

 

간을 보신 후에 부족한 부분을 좀 더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약간 간이 좀 쎄야 나중에 소면 하고 먹었는 때 간이 좀 맞습니다. 새콤한 맛을 추구하신다면 식초를 추가하시는 거 추천합니다. 또, 매콤함을 원하시면 청양고추 넣어주세요!

 

4. 버무리기

야채를 먼저 버무려주시고 간을 한 번 보고 마지막에 골뱅이를 넣어서 섞어주세요.

 

5. 소면 삶기

마지막은 소면을 삶아주세요. 소면을 금방 익기 때문에 집게로 건지면서 계속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얼음물에 바로 식혀주시면 탱탱 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예쁘게 소면을 말아서 세팅했어요. 근데 먹다 보니까 안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통으로 섞어서 버무렸습니다 ㅋㅋㅋㅋ 그냥 처음부터 같이 섞어주세요 ㅎㅎㅎ

 

탱탱한 면발과 함께 맛있는 골뱅이무침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오빠가 알려준 꿀팁인데요. 골뱅이 무침을 빵에 싸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정말 기대 이상의 맛이어서 저도 2개나 싸 먹었네요 ㅋㅋㅋ

 

골뱅이무침

식빵의 고소함과 무침의 새콤 매콤함의 케미가 정말 좋습니다. 집에 식빵이 있으시면 한번 먹어보세요!! 강추 강추!! 식빵과 골뱅이무침!!

 

저희는 배부르게 싹싹 긁어먹었어요. 주말 저녁 입이 심심하면 골뱅이무침 한번 먹어보세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