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수원

수원 데이트 광교 앨리웨이, 하루종일 놀기좋다

by 수학부부 2022. 4. 13.
728x90
반응형
[ 함께 보면 좋은 글 ]
📍수원 겨울 실내 데이트 장소 추천 9곳
📍수원 야경 명소 데이트 광교호수공원, 먹거리, 주차 정보, 강아지동반
📍수원 아기, 강아지동반 가볼만한 곳 경기상상캠퍼스 나들이하기 좋은 곳
📍비오는 날 수원 실내 데이트 장소 알려드립니다
📍수원 주말 데이트 코스 방화수류정, 힐링하기 딱 좋다!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수원 데이트장소 만석공원 포스팅에 이어서 2번째로 간 수원광교 앨리웨이를 소개할까 합니다. 차가 있다면 만석공원에서 이동해도 좋은 곳 같아요. 저는 예전에 지인들과 한번오고 괜찮아서 이번에는 오빠와 함께 다녀왔답니다. 좋은 팁들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벚꽃 데이트하기 좋은 수원 만석공원, 주차 팁 공유

수원 광교 가볼만한 곳, 앨리웨이

오픈시간 매일 11:00~21:00
주 차 앨리웨이 주차가능/ 주차비 없음
*반려동물 동반가능, 유아시설 보유

앨리웨이는 인천에도 있는데 저는 인천보다는 광교가 더 괜찮더라고요. 훨씬 작지만 볼거리는 더 많은거 같아요. 사람도 더 많고요.

광교앨리웨이

저희는 앨리웨이 지하에 주차를 하고 들어왔어요. 광교 아이파크 아파트와 붙어있어서 주차장 들어가실때 오른쪽으로 들어가야해요. 참고하세요.

광교앨리웨이

앨리웨이는 야외로 되어있어서 따뜻한 날에 야외데이트하기 좋은 곳 같아요. 수원 야외데이트 장소로도 좋겠죠?! 예쁘게 꾸며져있어서 구경하면서 다니기도 좋구요.

영업종료는 저녁 9시지만 가게마다 마감시간은 다르니 알고 가시는게 좋아요. 식당은 보통 저녁까지 하는 거 같아요. 저희는 쿠키가게를 가려고 다시갔는데 거긴 6시 마감이더라고요.ㅠㅠ

광교 앨리웨이는 생각보다 넓지 않아서 금방 구경할 수 있어요. 작아도 있을건 다 있으니 걱정마시고요. 책방, 올리브영, 옷가게, 카페 등 다 있습니다. ㅎㅎ

메인장소로 갔는데 저희가 간날은 프리마켓을 하고 있어서 구경할 수 있었어요. 그때그때 다 다르니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수원 앨리웨이에는 our아워라고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가 있는데 여기는 언제가도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저는 구경만하고 나왔네요 ㅎㅎ 밖에서 사진 한장 찍고요. ㅎㅎ 한번쯤 들려도 좋은 것 같아요.

 

저희는 늦은 오후에 가서 그런지 금방 밤이 찾아왔는데요. 밤에는 불빛들이 반짝여서 더 이뻤어요. 아이들과 함께와도 좋은듯해요.

광교앨리웨이

1층구경하고 2층으로 올라오면 이런 야경(?)이 눈에 들어옵니다.ㅎㅎ 예쁘지 않나요?! 날이 좋아서 야외 테이블들이 있었는데 저희는 거기서 밥을 먹었어요. 포스팅 아래 남길게요!

📍광교 앨리웨이 맛집 추천, 낙찌하다

 

반응형

 

그 외에도 옛느낌나는 버스모형도 있어서 타보고했어요. 오빠가 타보고싶다고 해서 ㅋㅋ 구경할게 다양하게 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데이트 한것 같아요. 봄에 데이트하기 참 좋습니다.

그리고 인생네컷이 있어서 그것도 찍었어요. 그냥 기념될만한거 다 했습니다 ㅎㅎ

광교 앨리웨이에서 데이트하고 지루하면 바로 앞에 호수공원 가시는 것도 추천해요.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것도 후기 남겨요! 여러모로 앨리웨이는 자주오면 지루하지만 가끔 오는건 괜찮은 것 같아요. 수원에서 놀만한곳 찾기 어렵다면 광교 앨리웨이 추천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수원 겨울 실내 데이트 장소 추천 9곳
📍수원 야경 명소 데이트 광교호수공원, 먹거리, 주차 정보, 강아지동반
📍수원 아기, 강아지동반 가볼만한 곳 경기상상캠퍼스 나들이하기 좋은 곳
📍비오는 날 수원 실내 데이트 장소 알려드립니다
📍수원 주말 데이트 코스 방화수류정, 힐링하기 딱 좋다!

반응형

댓글